11월이면 서포터즈 활동이 끝납니다. 이제 마지막 서포터즈 활동인 홍보영상 제작만이 남았습니다. 마지막이라고 하는건 항상 무언가 시원섭섭한 마음을 줍니다, 더 잘할걸. 더 열심히 할걸. 더 해줄걸. 이런 아쉬움이 있어 다른 만남의 시작에서 더 최선을 다하게 되는 것 같기도 하지만..
그제와 어제, 2018-10-29(월)부터 2018-11-01(목)까지 열리는 2018 인천국제디자인페어를 준비했습니다. 전시회는 보통 관람을 다니지 직접 준비해본건 처음이었는데요, 준비하다보니 관람만 할때는 눈에 들어오지 않았던 많은 디테일이 보였고 참여하신 기업, 준비하시는 많은 분들의 땀과 노..
인천디자인지원센터 우수서포터즈로 선정되어 신청 후 수령한 도서 "브랜드 네이밍 백과사전". 서답에서 다른 이름으로 바꾸려고 생각하던 중에 알게되었던 도서인데 지금 워낙에 다른 데 신경쓸게 많아 닉네임을 뭐로 할 지에 대한 고민은 보류하고 있지만 책은 두고 두고 사용할만 하..
인천디자인지원센터에서는 인천에서 디자인을 전공하는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서포터즈 중 한 명이지요! 감사하게도 이런 돈주고도 못 볼 청강 기회를 마련해 주셔서 지난달에는 유튜버 한 분, 이번달에는 박정우 대표님의 강연을 들을 수 ..
인천 서비스 디자인 센터나 인천 디자인 교육센터에서 주기적으로 좋은 강의와 세미나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3시에 하는 교육이었는데 2시 50분쯤 근처에 하차하니 비가 무척 쏟아지고 있었습니다. '와.. 이거 사람들 많이 늦겠는데' 하고 입장하니 웬걸, 자리는 거의 다 찼고 강의를 기..
"공장이라는 단어가 우리에게 주는 무의식" 뇌과학 연구에 따르면 사람이 어떤 단어를 읽거나 들을 때, 본인의 의식과 상관 없이 그와 관련된 연상을 한다고 합니다. 가령 제가 '글을 잘쓰고 재미있고 멋있고 어딜가든 인정받는 나는 짱이야!'라고 했을 때, 청자는 긍정하든 부정하든 관련..
시작은 인천 디자인 교육센터부터였다. 판매를 위한 제품사진촬영 강의 내용 중 토막 팁으로 나온 것이었는데 우드락으로 만드는 미니 스튜디오라니! 아는 형이 미니스튜디오로 피규어 사진 찍는거 알고는 있었는데 실제로 한번 보고 촬영 결과도 보니 '아 저거 나도 만들어보고 싶다'고..
알면 알수록 나에게 도움되는 인천디자인지원센터. 연관된 글까지 포함하면 어느덧 12번째 포스팅이네요. 12번째 포스팅임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다 말하지 못한 좋은점이 계속 나온다는게, 누구든 도움될 것으로 가득한 곳입니다. (잠깐만 생각해봐도 3D 프린트, 행동관찰실, 디자인개발..
수인선 인천 남동스파크역 도보 5분 거리, 인천디자인교육센터에서는 인천시 재직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디자인 교육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왜 진즉에 왜 이런걸 몰랐는지.. 과거의 저에게 안타깝습니다. 디자인 교육을 들으려면 서울로 가야만 하는 줄 알았는데 인천에도 이런 ..
서포터즈가 관심있어 오신, 지원을 주저 주저하던 저같은 분이 보고 계시다고 생각하고 최선을 다해 조근조근 적겠습니다. 사실 저는 지원할 때 어떤 진심이 느껴지는 후기를 찾아봤었는데 못찾겠더라구요. 이 글은 누가 컨펌해준 것도 아니고, 진심과 양심으로 작성함을 서두에 밝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