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와 영적 전환을 돕는 에센 마스터Essene Master이다.
1991년부터 가톨릭 영성의 길을 추구했으며 이후 기독교와 불교, 다양한 치유법들을 공부했다. 영화인으로서 성공적인 경력을 이어가던 중 미국으로 이주한 후 치유가의 길로 접어들었다. HMI를 졸업한 공인 최면 치유가, 앤 레이쓰 박사로부터 배운 레이키 마스터, ICRT에서 배운 카루나 레이키® 마스터/티처이며 래 찬드란으로부터 DNA 힐링, 원거리 힐링, 채널링, 마하 쿤달리니, 샥티 등을 사사했다. 서울대학교와 대학원 졸업.
현재 국제적인 힐러이자 교육자, 영적 코치로 활동 중이다
"살 빼는 테크닉도 있나요?" "네, 있어요. 근데 나중에 저절로 됩니다." 다이어트, 노화 방지, 술 끊기, 담배 끊기. 힐링 비즈니스에 유리할 이런 주제에 나는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 이유는 단순하다. 이런 것들은 우리 고통의 근원적 해결책이 아니다. 술, 담배, 폭식, 비만 등은 문제의 ..
자는 시간, 일 하는 시간, 일상의 시간이 뒤섞인 지 오래 되었다. 어제는 쌓인 업무를 처리할 겸 일찍 오피스로 나갔다. 새벽 4시에 문을 연 곳은 도넛 가게. 중년의 아들이 빵을 만들고 노년의 아버지가 팔았다. 두 사람의 반응으로 보건대 나는 낯선 부류의 손님이었다. 커피와 도넛 봉투..
미/추의 모든 환상이 사라지고 진실의 눈이 모두 뜨여 인간의 머릿속과 뱃속을 훤히 들여다볼 수 있게 된 다음, 그러고도 환상 속에 머물며 따뜻한 가슴으로 껴안기를 선택할 수 있는가 명철한 지혜로써 헤치고 나가기를 선택할 수 있는가 끝없이 서원하며 순명 할 수 있는가 마스터의 사..
돌아오는 비행기 안에서 다큐멘터리 두 편을 보았다 화가 세잔Paul Cezanne과 건축물 바우하우스Bauhaus 과거의 내가 고통을 뛰어넘는 방법을 배우려 뒤지고 다녔던 지식과 예술의 흔적, 미학적 거인들의 그림자를 예기치 않게 재회한 기분이었다 세상에 널리 알려진 그 진부한 이야기들이 그..
잠자리에 누워 누군가를 생각하고 있는데 장미향이 진하게 맡아졌다. 나의 마음이 단순하고 순수하게 집중하는 순간, 성모님이 당신의 현존을 알리신 것이다. 나는 종교인이 아니다. 그 어떤 종교의 관점에서도 나는 신실하지 않다. "이단" "원시적" "부처님의 정법이 아니다" 내 오피스 ..
저는 서울을 떠나기 직전부터 감기가 도졌습니다. 기내에서 책 읽고 기도하고 명상하다가 알았습니다. 마스터 클래스 이후 회복되지 않는 피로감의 정체가 마음의 슬픔이었다는 것을. 그대 또한 슬펐을 것입니다. 절통했을 테지요. 사실 참석자 모두에게 극한의 자각력을 요구하는 하루..
어제의 마스터 클래스가 중요했던 이유가 하나 더 있습니다.올해부터 새로운 힐링 스쿨 시스템이 시작될 거라고 작년부터 말씀드렸고이번 서울 일정을 통해 공식화 했습니다.핵심은 제가 힐링 스쿨 일선에서 손을 떼는 대신,저에게서 배운 힐러/교사들, 그 분들에게서 배운 힐러/교사들..
어제의 마스터 클래스는 죽음과 재탄생이라는 화려한 장엄의 장이었습니다. 자신을 향한 잔혹하리만치 정직한 성찰의 내공이 빛을 발하고 그 힘이 타자에 대한 공감과 이해의 노력으로 펼쳐지고 궁극적으로는 우리가 모두 다르기에 서로를 완전히 이해한다는 것은 오만임을 인정하고 있..
이번 서울 일정의 첫번째 주에 두드러지는 주제는 어린이 양육, 그리고 힐러/교사 들에게 요구되는 새로운 성장 주제입니다. - 태아 임신 마지막 달인 임산부 한 분이 일주일간의 공식 일정에 빠짐없이 참여하고 계신데요, 매우 이성적이고 지적인 성향을 가진 분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
학생 워크샵 B는 학생분들 뿐만 아니라 힐링을 배우는 데 관심 있는 분들에게도 개방합니다. 3월 21일(목)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조계사의 불교여성개발원 지혜실(1층)입니다. 힐링을 배운다는 것이 무슨 말인지 구체적으로 공유하고, 먼저 경험하신 힐러들과 함께 대화와 실습을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