딴지일보 다음지부
21세기 명랑사회를 졸라 향하여!

이슈 (28)

목록열기
대만사람들도 속았습니다 | 이슈 2008.06.10 06:39 딴지통신원
Daum view로 발행되었습니다. MY view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좋은 글 감사합니다.
  • 야생마
  • 2008.06.10 17:55
  • |
  • 답글
고맙습니다. 많이 알려주세요!
  • 프로밍
  • 2008.06.10 18:09
  • |
  • 답글
정치인들의 행동이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했는데,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우리의 현실입니다. 이해를 하려면, 조중동의 만행을 이해해야 할 것입니다. 어쩌면, 일제시대를 이해해야 할 것입니다. 어쩌면 조선시대의 당쟁 싸움을 이해해야 할 것입니다. 뿌리 깊은 불신이 당리당약으로 지금 갈 때 까지 간 모습이니까요! 국민들 모두가 정치인들 어느 누구도 신뢰하지 못하고 있으며, 또한 이러한 사실을 정치인들도 잘 알고 있으니, 이런 현실 속에서 가만히 있는 것이 유일한 대안이라 스스로들 생각하는 거죠!
2MB께서도 국가적인 난국을 초래한 자신의 실수를 이제 아실테니, 하루속히 옳바론수습책을 낼수있도록,지나친 인신공격은 자제하고, 국민들의 지혜와 의견과 바른비판으로, 하루속히 쇠고기정국이 국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해결될수 있도록 됐으면...   그리고 대만야당도 어설픈 느낌이 드는것은, 대만총통이 바보가 아닌데 한국대통령의 실수까지 벤치마킹하겠는가 ! 결과를 보지도 않고 오로지 여당끌어내릴 목적만으로 한국여당과 싸잡아 매도하는것은 그다지 신뢰가 가지않는 야당이라는 생각이든다.
원글이랑 올바른길님의 댓글도 함께 읽으면 더 좋을 것 같네요
아무래도 외국인이다보니 전부를 알 수는 없으실테지만 그만큼의 관심을 갖고 지켜봐줬다는 것에 대해선 정말 고맙습니다^^
그렇지만 지금 야당이 나설 수 없는 건, 그들이 용기가 없어서라기보다는(그들로선 손 안 대고 코 푸는 격이니 대환영이겠죠) 대다수의 국민들이 그들을 원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당이든 야당이든 권력의 중심에 있는 이상, 그 어떤 당도 순수하게 국민들의 안위만을 위해주는 당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소수정당이라면 몰라도 말이죠
게다가 국민들이 차려놓은 밥상에 수저만 올리면 되는 상황인데, 국민들이 얼씨구나~하고 받아들일만큼 바보는 아니라는 겁니다
이번 시위는 어느 단체(운동권같은)가 주동하고 이끌어가는 게 아니라 국민들 개개인이 나선 집회입니다
그러다보니 우왕좌왕하고 집으로 돌아가는 시간도 제각각인 것입니다. 이렇게 국민들이 촛불집회를 이끌어왔는데 정치권에서 낼름 집어먹으려고 한다면 참을 수가 없는 거죠
그래서 야당도 국민들의 눈치를 보면서 국민들의 의견에 동조한다고 하면서도 쉽게 앞에 나설 수 없는 겁니다
아무튼 오늘, 보수단체의 도발만 없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 대해 이렇게 많이 공부하시고 말씀해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대만도 곧 좋아질 거라고 생각해요^^
뭘 하신 분인지는 모르지만 사실적인 관계에 지우침이 없군요.
외국인으로서 한국을 꿰뚫어보시는 귀하의 통찰력이 대단하십니다.    
잃어버린 10년이란 구호가 먹혔다는게 수치스러운 한국민의 의식수준이죠.
�불집회는 단순한 쇠고기 문제만이 아닌 생존 및 자국민의 주권문제입니다.
더 나아가 시민의 자유 및 민주의식의 자연스런 발로라고 판단됩니다.
막을 수 없고 막아서도 안되지요.
좋은 글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이명박대통령은 후륭한분입니다. 국민을 잘 섬기고 정치도 잘할 것입니다.
믿어보세요
국민들 수준이에여..냄비근성..우루루~~~와~~~~
아이엠에프는 누가만들었고..그후십년은 누가 지켜왔나?......다알저?^^

그러나..당장.개혁을 모루고..당장 한기 배고푸다하여..난리부루수쳐서... 새대통령뽑았잔쑤..
그럼.. 계속 밀어야지..그새..또   한기배고푸다고.ㅡㅡ 제기랄..ㅡㅡ
어느 나라 국민 이삼?   논조가 도대체 뭔지 모르겠네요. 욕을 하고 싶으면   객관적인 자기 성찰 부터 하시고 논리에 맞게 해 보시죠?  
좋은글 감사합니다
저도 외국에서 대만사람 많이 만났는데 중국이나 일본 사람보다 통하는게 훨씬 많더라구요
같이 잘사는 나라가 되면 좋을텐데 강국들 사이에서 힘드네요 ;;
  • 우리집강쥐바기
  • 2008.06.10 19:45
  • |
  • 답글
국수주의자들 또 나셨네.

위에 올바른길님 거짓말 좀 하지 마쇼.
뭐가 올바르다는 겁니까?
애국도 지나치면 국수주의로 흐릅니다.

좀 역사에 사실에 근거한 진실을 이야기 하세요.
인터넷 돌아다는 글만 보고 거짓말만 올리지 말고..

중화민국(대만)에 대해서 단교에 대해서 제대로 잘 알지 못하면 글 쓰지 마세요.


프랑스 미국은 확인 된 바 없고 치외법권이 적용되는 외교관을 경찰이 두들겨 패는 나라는 없죠?
미국은 2차대전과 국.공 내전 때 중국 국민당 정부를 지원해 준 나라입니다.
지금도 알게 모르게 지원하고 있고요.
미국 같은 경우 단교 한다고 해서 중화민국(대만)에게 그렇게 미안 한 일도 아닙니다.
중화민국이 욕 할 수도 없고요.

일본은 공식적으로 수교 발표 열흘 전에 공식 단교 통보 했습니다.
일본이야 아시아에서 어떤 존재인지는 뭐 다 아는 사실이고..

중화민국(대만)은 일제침략기 당시 임시정부를 유일하게 지원해 준 나라이고 한국전쟁 때 UN 상임이사국으로서 UN군 파병 승인 해 준 나라 입니다.
또한 간접적으로 참전했고요.
상해 임정부터 한국전쟁 등 양국 다 냉전의 최전선으로서 알게 모르게 도움 주고받은 대한민국은 6일전에 비공식 3일전에 공식 통보 했습니다.
수년 전부터 대만에게 통보 했다고요?
중화민국(대만)에 특사를 파견했다고요?
착각하지 마십시요.
역사적 근거로 사실에 입각해서 글을 써 주세요.
전혀 그런 사실 없다고 발뺌 하다가 비공식 6일전 공식 3일전에 전격 통보했습니다.
한중 수교 바로 전 중화민국 특사가 방한 할 당시에도 중화민국은 전혀 낌새도 못 채고 있었고 한중 수교 후 재산도 제대로 못 처리하고 떠났습니다.

『노대통령은 최근 발간된 ‘노태우 육성 회고록’에서 “한국이 자신들(대만)과 단교한다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었을 것이다” 고 말하고 “그 점에 대해 나는 그때나 지금이나 미안한 마음을 감출 수 없다. 나는 대만 측이 서운해 하면서도 우리 입장을 충분히 이해해줄 것으로 기대했다”고 회고했다.
노 대통령은 또 중국이 ‘국제사회에서 대만을 인정하려는 것을 막기 위해 불가피하게 한국과 수교할 수밖에 없다’고 북한을 설득한 것으로 풀이했다. 아울러 한국의 대만 지원을 차단하기 위해 중국이 한국과 수교를 한 것으로 중국의 외교력을 높이 평가했다.』

이 자료는 노태우 당시 대통령 육성 회고록입니다.
한 중 수교를 대만이 미리 알고 있던 없던 국가 대 국가의 외교는 그런 게 아니죠.

중화민국(대만)이랑 젤 늦게 단교 했다고요?
맞아요.
그럴 수도 있습니다.
지금도 대만이랑 수교 하는 나라도 있지만...
그런데 그게 문제가 아니죠.
양국 다 분단국에 냉전시대 냉전의 최전선에 혈맹국에 동맹국 형제국처럼 지내오다가...
하루 아침에 뒷통수 치면 기분이?
당연히 국가간의 관계는 당연히 실리죠.
그런데 실리에 앞서 최소한의 예의는 지켜야죠.
한 중 수교 전 북한에 특사를 파견하고 지금도 외교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중국과는 전혀 틀리죠?
중국 같은 경우 지금도 대한민국 보다는 북한을 외교적으로 더 우대하죠?
주한 중국대사보다 주북한 중국대사의 직위가 휠씬 높죠?

대한민국 정부수립 이후 첫 수교국이고 임정부터 한국전쟁 냉전시대 알게 모르게 도움 받은 대한민국은 그렇게 매정하게 중공에게 조공을 받치면서 실리 같지도 않은 실리를 추구하면서 중화민국에게 단교를 통보 했습니다.
젤 친하고 믿음직한 친구에게 배신 맞으면 기분이 어떨까요?
그것도 하루 아침에?

국가간의 관계는 당연히 실리죠.
그러나 최소한의 예의, 국가적, 외교적 의전도 중요하죠.
특히 상대국의 과거 도움을 많이 받았던 혈맹이라면 더욱 더 그러하겠죠.
중화민국에게 최소한 특사를 파견하고 설득하고 사전 양해를 구했다면 중화민국이 이해 못 했을까요?

그리고 대한민국엔 친일적인 요소가 없나요?
정치인부터 친일파들이 얼마나 득실거리는데...
중화민국은 최소한 친일파 청소는 했습니다.


최고의 애국은 진실입니다.
잘못한 점도 우리에게 유리하게 무조건 옹호하고 왜곡한다면 우리가 일본 중국과 다른 게 뭐가 있나요?
왜 진정 욕먹는지 생각은 해 봤는지?

이렇게 글쓰면 화교다 짱개다 할 사람들 있을 거 같은데 제가 이런 글을 쓰는 이유는 중화민국(대만)을 옹호 하려는 마음도 아니고 대한민국을 무조건 까대려는 것도 아니고 너무 진실을 왜곡 하는 사람들이 있는 거 같아서 있는 사실을 여러 자료를 참조해서 객관적으로 써 봤습니다.

앞으로 중화민국 자유중국 대만 타이완과의 밝은 미래를 생각한다면 더 이상 왜곡은 하지 맙시다.
잘못 한 건 잘못 했다고 하고 인정 할 건 확실히 하고 밝은 미래를 맞이 합시다.


그리고 원글을 쓰신 TWinK Shawn님의 글 좋고 많이 공감합니다.
위에 댓글 두근두근님의 글 공감합니다.
맞는 말씀입니다. 힘과 경제 논리에 의해서 단교를 한거지만 그 방법은 적절하지 못했습니다. 그 후로 대만 국민들이 우리나라에 대한 인식이 많이 안좋아진 걸로 압니다. 더 나은 방법이 분명 있었을터인데 그런 식으로 단교를 했다는 것이 참으로 이해가 안가더라구요.
  • 바다사람
  • 2008.06.10 20:17
  • |
  • 답글
감사합니다. 대만도 날로 발전하길 바랍니다.
휴우...   갈길이 멀군요.     고맙습니다.   ^^
님의 글 참 잘 읽었습니다. 대만과 한국의 공존 공영을 진심으로 빕니다.
  • 나는나
  • 2008.06.11 11:28
  • |
  • 답글
짝짝짝~~~박수밖에 없네요~~
  • sraje
  • 2008.06.11 17:15
  • |
  • 답글
고맙습니다. 우리의 문제에 이렇게 객관적인 글을 보고   아직까지 있을 우매한 국민들이 좀 보고 느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리고 참으로 부끄럽습니다. 나라의 대통령이라는 사람이 자국 국민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의 사람에게도 이렇게 형편없이 그려지고 있다는 사실에요.
대만은 형편 없는 대한민국의 지도자를 벤치마킹 했지만, 그래도 아직은 희망적이라 봅니다.
앞으로 mb처럼만 안하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저 개인 적인 생각일지 모르지만 대만은 공무원의 청렴도가 상당하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거리도 깨끗하고 ...... 중국 눈치본다고 대만과 외교를 단절한 대한민국이 부끄럽고 죄송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많이 올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희 한국인으로서 참 부끄럽습니다,
어떻게 외국분까지 이런 글을 쓰게 할 정도인가요.
이런 글을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당신의 왜곡된 생각과 무딘 정치적 감각을 지적하지 않을수 없네요 첫째,대만과 관계를 끊을때 수많은 국미들이 섭섭해 했고 저도 그중에 한사람 입니다 그러나 복잡한 국제적   관계와 국가의 이익이라는 절대 순위에 비쳐보면 당신의 나라가 반대 입장이라도 그렇게 했을것입니다 감각에 뒤진 사사로운 개인 감정을 앞세워 국가간에 문제를 이해하면 안되지요   둘째,쇠고기 집회를 어디에서 부터 거론해야 옳을지 모르지만 진정한 국민의 바람은 그런것이 아님을 왜 모르시요 국가 간에 협상에서 자국이 유리 하도록 정부에 힘을 가하고 밀고 당기면서 서로의 이익을 위해 협상 하도록 고도의 충언을 하는것이 일등국가의 일등국민 이지요 그러나 그들은 어찌했읍니까 미국은 소고기만 팔고 우린 소고기만 사는 국가라면 문제는 그렇게 어렵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정말 국민의 건강이 중요하다면 친구의 나라의 국민들과도 마음을 터놓고 얘기 하려는 자세가 있어어야 했을것입니다 그들이 정말 국가 와 국민의 건강을 위해 그렇게 많은시간을 촛불집회를 했을까요 부시대통령이 방한 하면서 독도 문제를 가지고 우리국민들의 자존심을 살려주고 하는것이 그들이 우리에게 아부한 것입니까 처음에   순수한 국민들의 순수한 발상을 아주 긍정적으로 저도 생각했지만 그이후엔 이를 이용하여 다른 정치적 집단이 이사회를 혼란스럽게 했다는 생각은 아니 드십니까? 한마디로 촛불을 단정 지울수 없다고 합시다 그들이 정말 이정부의 경찰을 무시하지 않았을까요 여기서 또다른 우리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싶음니다 정말 힘있는 사람은 그렇게 잡배들 처럼 행동하지 않았읍니다 그런시절이 바로 엇그제 인데 요즘의 문화는 어떠합니까 다수의 국민이 뽑은 대통령과 정부를 저희집 강아지보다 못한 욕설과 험담으로 도배하고 지들 말은 옳고 남의말은 무조건 아니라는 태도 와 행동을 우린 너무쉽게 보고듣고 삽니다 최소한 바로 얼마전에 까지 이나라의 지성인들은 다 그렇다 할순 없지만 최소한 자기의 말 과 행동이 자기 자식에게 부끄럽지 않게 하려고 노력 했읍니다 그러나 지금은 어떠합니까   인터넷에서 한글만 칠줄아는 어린 학생들의 입에서 자기 할아버지 아바지 어머니 뻘한 분들 마저도 개 , 씹 오만 욕설을 일삼으며 그것이 그들의 정당한 주장 이라고 하고 그들을 부추켜 또다른 편을 가르고 하는   한심한 사람들이 너무나 많읍니다 종교인 이라는 미명아래 오만 매스컴에 나와 자기가 무슨 개선장군 인양 떠드는것을 보면 사회의 원로들이 요즘의 건방진 젊은 종교인 들에게 존경받지 못함을 알수 있을것 같읍니다   이는 국가나 사회나 종교계 나 할것없이 위계질서가 파괴 되었음을 단적으로 증명하는 것이며 이는 매우 중대한 문제로 많은 국민이 우려와 걱정의 꺼리입니다   가만이 지켜보고 기다리면서 정말 잘 되기만을 기다리는 진정한 국민을 말끝마다 팔지도 말것이며 국민 앞에 겸손하지 못하고   의기양양   하는것을 볼때 왜 몇천년간 종교 전쟁을 하는가를 알수 있을것같은 개인적 생각이 듭니다   최소한 지난 세월에 진정한 종교 지도자 들은 그러지 않았읍니다 세치 혓끝으로 짧은 지식과 말 작난으로 많은   다수의 국민들을 우롱한다면 얼마 못가서 사회에서 매장되는 지식인이 됨을 압시다 국민을 두렵게아는 정치인 뿐만아니라 지식인과 종교인들도 그렇게 해야 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셋째 공권력 정말 잘못쓰면 많은 사람들이 피해을 입고 그로인해 많은 국가가 힘들게 사느것을 우린 알수있읍니다   누구의 말이 옳은지 그른지도 밟혀지기 전에 무조건 끝장을 보고 피를 보고 하는 문화가 진정 이시대에 토론문화 인가요 위험한 곳에 어린아이를 앞세운 부모는 몰라서 그랬다 합시다 당신들이 경찰이 쳐놓은 폴리스라인을 넘는순간 당신들은 얼마나 위험한 행동을 한지 알기나 합니까당신들을 막고있는 경찰들이 정말 괜찮은 우리나라 젊은이들이였기 다행이지 그렇지 않았다면 한번쯤 일어날수있는 불상사를 생각이나 해봤읍니까   아기부대들이 촛불을 들었을때는 정말 그래도 순수했었다 생각됩니다 그러나 그후론 그대들의 뒤에서 폴리스라인을 넘길 바라며 몇건의 사고가 나기를 바란 집단들이 없었을까요 그들의 배후집단 이라는사람들이 자기 자식을 데리고 나왔다면 어쩜 그도 그런 순수함에 포함될수 있었겠지만 큰소리 치는그들이 한사람 이라도 자기자식을 데리고 온사람이 있을까요?? 우린 몇가지 이런 의심스런 행동을 보면서 이나라의 민주주의가 어디까지 왔는지도 알수 있었읍니다. 그래서 많은 국민들이 그 촛불을 불신하며 부정하는 것입니다 그런일이 일어나게 한정부의 책임을 피해갈순 없지만 그런 불순세력 앞에 모든것을 맏겨버린 국민도 뻐저린 반성없인 이나라가 옳바르게 갈순 없읍니다 지난세월의 경사수지 수치가 이국가를 평가하는 절대수는 아닌것이며 우린 5년만 살아야 하는국가가 아니라 대대손손 억만년을 더 살아야 할것인데 어찌들 그러하는지 정말 답답합니다
대만에 살며 이한국을 아끼는 한분이시여 세계경제 12대 강국이며 한강의 기적을 이루워낸 우리 국가와 민족을 당신의나라의   정치 지도자가 밴치마킹 한것은 그사람의 당선되기위한 많은 방법중 한가지이며 우리가 하라 한것도 아니고 그시대에 흐름에 맞게 정치마케팅 한 정치인의 생각을한 조그만 문제를 가지고 어찌 감이 단순 비교와 평가를 할수 있는지 그것도 경솔한 생각이라 생각되며 정치적 감각이 조금만 있었던들 그러말을 안했으리라 생각됩니다. 우린 이런시련을 항시 거울삼아 더욱 정진 할줄아는 국민 이란것을 알려 드리고 싶읍니다      


텍스티콘 텍스티콘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