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광승 블로그
 대전시 축구회장

방명록

반갑습니다.
컴앞에 앉아 이렇게
댓글 안부를 물을 블벗님이 있어
가을비는 오늘도 행복합니다.
날마다는 아니어도 가끔씩이라도
이렇게 벗님들을 만나노라면 반가움이
목끝까지 올라옵니다...
변함없는 다정한 블방 이웃으로 늘 함께하기를
바라는 마음  그저 이것 뿐이랍니다.
오늘도 근심없이 편안한 하루해로 마냥 행복하세요.
-가을비 드림-
이제 봄이 제대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거 같습니다..
멋진 세상 이지만 세월따라 어려움이 찾아왔다 지나가는 삶이네요..
어려움이 있어도 최선을 다하고 노력하며 살다보면 좋은 결과가 있겠지요..
오늘도 활기차고
멋진 하루되세요...^^
그동안 잘 계셨는지요 ...
청명도 지나고 한식도 지나고 ... 본격적인 밭농사철이 돌아왔어요 ...
거름도 내야하고 밭갈이도 해야 하고 바쁘네요 ... 활짝핀 꽃나들이 하며 행복하게 보내세요 ...^♡~
기분좋은 아침을 출발합니다
미세먼지 피해없는 하루되세요...^^
반갑습니다.
안녕하세요? 안부 묻기가  민망할 만큼
식목일을 전후해 발생한 강원도 지역의 엄청난 산불.
넘도 참담한 현장 모습에 지금도 가슴이 두근,
생각할수록 마음이 아파옵니다.
전 국민의 따뜻한 관심과 온정이 함께했으면 좋겠습니다.
다정하신 블벗님들,
그저 평온하고 무탈한 이웃들의 삶이기를 바람합니다.
평화로운 주말의 휴식이 되십시요.
-가을비 드림-
화창한 봄의 휴일
즐겁게 보내세요
그리고 항상 건강하세요...^^
4월 6일 오늘의 소식

정부 비판 보고서 한수원 연구원 5명 징계

원전 운영 공기업인 한국수력원자력이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논란이 됐던 '탈원전 비판 보고서'를 작성한 중앙연구원의 연구원 5명 전원에게 감사를 시행, 징계 절차를 진행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탈원전 비판 보고서'는 '정부의 탈원전 정책 때문에 전기 요금이 대폭 오를 것'이라는 내용을 담은 것이어서, 한수원의 이번 조치가 탈원전 정책을 비판하는 내부 목소리를 차단하기 위한 보복성 징계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작년 4월 '정부의 탈원전 정책에 따른 발전단가 분석'이란 제목으로 발간한 보고서에는 '탈원전과 재생에너지 투자 확대로 발전단가가 크게 올라 2030년이면 전기 요금이 50% 인상될 수 있다.'는 내용을 담았다. 탈원전해도 전기요금은 10.9% 인상에 그칠 것이라는 정부 주장과 정면으로 배치된 결과여서 파문이 일었고, 국감에서도 논란이 벌어졌다. 또 작년 말 한수원 정기 인사 때 이승철 중앙연구원장이 한빛원자력본부 2발전소장으로 발령 난 것도 문제의 보고서와 무관하지 않다는 지적이 나온다. 과거 한수원 연구원장은 본부장 승진 코스였는데 발전소장으로 보낸 건 강등된 것과 마찬가지라며 이러한 일련의 징계는 과도하다는 의견이다.

친환경이면서 발전단가가 낮은 원전 발전을 줄이고 미세먼지가 더 많이 나오고 발전단가가 높은 화력발전과 LNG 발전을 늘리면서 미세먼지를 줄이고 전기료는 거의 오르지 않는다는 국가 정책을 누가 믿는가! 정부는 이런 엉터리 정책을 언제까지 밀고 갈 계획인가? 정상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들은 정부가 추진하는 것이 엉터리이고 달성할 수 없는 정책임을 알 것이다. 사실 정부도 모른다고 할 수 없다. 정권을 잡고 일정한 권력에 오를 정도면 머리가 나쁘다고 볼 수 없기 때문이다. 연구원들이 과학적이고 합리적으로 연구 작성한 보고서를 정부 정책과 다르다고 흠을 잡아 징계를 주는 것은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고 결과는 정의로울 것'이라고 한 문 대통령 말과도 다르다. 징계를 주고 압력을 주어 올바른 문제 제기를 못 하게 틀어막겠다는 것이다. 이것이 소통을 중시하겠다는 정부인가? 국민이 속았다고 할 것이다. 차기 정부에서 모두 적폐 척결 대상이다. 무섭지 않은가? 한전의 적자가 계속 이어질 텐데 언제까지 눈감고 쉬쉬할 것인가! 비록 이번 정부에서 전기료를 올리지 않는다고 해도 한전의 적자가 계속된다면 국민 대다수는 그 폭탄을 차기 정부가 떠안고 전기료를 인상할 것이라는 것을 안다. 전기료 인상 때부터 문 정부에 대한 비판이 계속될 것이다. 정말로 정부가 전기료를 인상하지 않겠다면 한전의 적자 경영을 해소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지금이라도 탈원전 정책의 잘못을 시인하고 무너져가는 원전 산업을 복구 재육성하고 원전 가동을 늘려야 한다.

사랑스러운 불벗님 행복하세요.^^
즐거운 휴일입니다
즐겁고 멋지게 보내세요...^^
산불이 완전히 진화된거 같은데 피해가 너무 컷네요..
봄이면 강풍에 산불이 연중행사 처럼 일어나니 대책이 필요하죠..
비 소식이 있는 주말 충분하게 내려서 대지가 촉촉이 젖었으면 좋겠네요..
화창한 봄의 휴일 즐겁게 보내세요
그리고 항상 건강하세요...^^
만물이 생동하는 4월입니다.
개나리 진달래 목련 벗꽃이
저마다의 빛깔로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며 활짝 예쁜웃음
먹금은채 향기가득 피여내는
금요일 아침 따뜻한 봄햇살에
모든 근심걱정 내려 놓으시고
행복 웃음 사랑 가득한
한달 되시길 소망하며 환절기
건강하세요. 사랑합니다~~
화창한 봄의 휴일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세요...^^
훌륭한 동충하초를 만나 석사와 박사학위를 잘 끝마치었습니다.
2019년 4월 5일. 새벽에 일어나니 맑은 날씨로 북두칠성과 많은 별로부터 기운을 받을 수 있는 금요일입니다. 오늘 또 하루 선물을 받았네요. 오준상박사가 논문을 가지고 머쉬텍을 방문하였다. 논문을 펴 보니 <성재모 교수님께 훌륭한 동충하초를 만나 석사와 박사학위를 잘 끝마치었습니다. 앞으로도 교수님의 동충하초를 스승 삼아, 늘 배우는 자세로 겸손하게 살아가겠습니다. 이루어 놓으신 업적에 누가 되지 않도록 바르게 연구하고 정진하겠습니다. 2019. 4. 3. 오준상 올림> 논문 제목은 <번데기동충하초 발달단계별 대사체 프로파일링을 통한 항암 및 항 피로 효과>로 중앙대학교 대학원 약학과에서 학위를 받았다. 먼저 오 박사에게 축하하고 싶고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박사학위 받기 전에 거의 10년 동안 매년 동충하초 채집에 참여하였으며 지금은 가톨릭 관동대학교 의과대학 국제성모병원 미생물학 교실에서 근무하면서 더욱더 좋은 동충하초 논문이 나오기를 바란다. 오 박사가 말한 것처럼 바르게 연구하고 정진하여 좋은 논문과 함께 많은 사람에게 건강지킴이가 될 수 있도록 하여 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오늘은 오준상 박사학위 논문을 올려놓고 언제나 우리가 하는 동충하초 연구와 산업화에 바르고 천천히 흔들림이 없이 그냥 가면 된다는 신념으로 우리 더욱더 정진할 것을 다짐하려고 한다. 우리 도반님들도 동충하초 연구를 하는 젊은 과학자에게 많은 성원을 부탁드리며 하루하루를 고마운 마음을 가지고 아주 멋있는 삶을 살아가기를 지극한 마음으로 발원을 하려고 합니다. 우리 모두 사는 동안 최선을 다해 후회 없는 삶을 살았음 좋겠습니다. 그저 물처럼 흐르는 인생으로 늘 행복하고 웃음 가득 찬 나날이 되기를 기원합시다. 더욱 건강하시고, 범사가 잘 되는 복을 누리시기를 기원합니다. 고맙고 고맙습니다.
봄내음이 그윽한 오늘
산불이 번저가서 걱정입니다...^^
아름다운 삶에 행복이 함께 하는 웃는 얼굴은 삶을 즐겁게 합니다..
봄에 늦껴지는 따뜻한 햇살과 자연의 변화에 우리의 마음을 들뜨게
하고 화사함속에 꽃잔치가 벌어지는 아름다운 봄날 행복과 사랑이
함께 하는 기분좋은 날의 연속이길 빌어봅니다..
산행하시기 좋은 계절이지요
즐거운 시간 멋지게 보내세요...^^
오전에 장서는 날이라 시장에 갔어요
여러가지 나물과 딸기도 사고 시장 구경도 하고 좋았어요
저녁에는 딸이 이사를 했다고  장어를 사다가 집에서 먹자고 하더군요
제가 장어를 좋아하니까  신랑과 딸과 사위와 함께 소주도 한잔 하려구요
조금전에 헬스를 하고 집에 왔어요
갈떼는 조금 귀찮은 느낌도 드는데 하고 나면 기분이 좋고 홀가분해요
무언가를 한 느낌이 들어서요
새벽에는 신랑과 걷기 운동하고  오후에는 헬스를 하지요
운동은 평생 해야 되니까요
오는길에 목련이 활짝 핀 모습을 보니 예쁘더군요
오후 시간도 즐겁게 보내세요
건강하게 사시는군요
가족과 단란한 시간이 상상됩니다.
언제나 행복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