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모래 사진 겔러리
사진과 클래식음악

방명록

   
등록
안녕하세요?
세계여행도 많이 하시고, 넓고 큰나라 미국에서 오랫동안 사셨군요.
아마도 저보다는 폭넓은 안목을 가지고 계시라 믿어집니다.
요즘 국내 정치적 상황이 엉망인 것을 보고, 뒤늦게 한국의 근현대사 공부를 좀 했습니다.
그 결과 우리의 민족성에 대해서 대단히 실망하고 말았습니다.
그러나 외국에서 생활해 본 적이 없는 저로서는 우물안 개구리가 될 수 밖에 없겠지요.
선생님께서 보시는 우리 민족성의 장단점을 말씀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등록 취소
   
등록 취소
반갑습니다. 잠시 님의 블로그를 들어가 보고 놀랐습니다. 미국에 사는 사람 못지 않게 미국을 많이 다니셨군요.
미국뿐 아니라 세계각국 여행도 많이 다니시고 공부도 많이 하신분으로 사료됩니다.
제게 우리 민족성의 장단점을 논하라고 하셨는데 저는 반세기를 외국에서 살다보니 우리민족성을 논할 자격이 없는것 같습니다.
우리가 부모와 조국은 내가 선택할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비록 미국에서 살고 있지만 우리의 조국과 우리민족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사랑합니다.
세계 어느 민족이나 장단점이 있듯이 우리민족도 장단점이 있겠지요.
미국인이 이성적인 반면에 우리민족은 감성적이라서 때로는 싸우기도 잘 하지만 저는 풍부한 감성을 가지고 아낌없이 사랑을 나누는
우리 민족성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등록 취소
  • 정진호..정재갑의 아들
  • 2018.07.28 12:21
안녕하세요.,아저씨

24년전 미국서 철없이 뵈었던 진호입니다. 오늘 입원하신 아버지 병실에서 할아버지 소천소식을 듣고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많이 놀랬고 한편으로 집안의 큰별을 잃게되어 아버지나 저나 상심이 큽니다. 제가 아버지 모시고 가야될 도리지만 아버지 건강이 여의치 않아 못가게 됨 을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용서하시고 멀리서나마 주님께 기도드리겠습니다.  

힘내시고 건강하세요.
정진호드림.
   
등록 취소
   
등록 취소
오랫만에 소식들어 반갑구나. 그때 다녀간것이 벌써 24년이 지났구나. 할아버지는 1918년 2월 28일생이시니 만100세 하고도 5개월을 더 사진셈이지.
어떻게 알고 내 블로그에서나마 소식과 함께 위로해 주어 정말 고맙구나. 기회가 되면 이곳 씨애틀에 한번 다녀가기 바란다.
이곳 씨애틀에서는 장례식이 28일(토) 끝났고  할아버지 시신은 비행기로 워싱톤으로 운송되고 우리고 그리로 가서 한반더 그곳에서 장례식을 하고
교회묘지에 안장할 예정이야.  워싱톤 잘례일은 8월 4일(토) 이고 우리는 목요일 그쪽으로 간단다.
   
등록 취소
  • 강성탁
  • 2018.07.27 08:47
어제 정용철 목사님 소천 소식을 접하고 많이 충격받았습니다. 이땅에서의 삶을 통해 하나님의 역사에 큰 도구로 사시다가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슬픔에 잠긴 유족들의 슬픔을 하나님이 친히 위로해 주시줄 믿으며 천국에서의 큰 칭찬과 상급이 함께하실줄 믿습니다. 멀리 떨어져 있어 가시는길 함꼐 하지못해 죄송합니다.
   
등록 취소
   
등록 취소
위로의 말씀을 댓글을 달아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7월28일 이곳 씨애틀에서 환송예배를 드리고 시신을 동부 워싱톤DC 지역인 메릴랜드로 옮겨
저의 부친이 목회하셨던 워싱톤연합장로교회에서 교회장으로 환송예배를 드린후에 교회묘지에 안장할 예정입니다.
   
등록 취소
abba 님 반갑습니다. 저의 부친은 이제 거동이 많이 불편하셔서 집에서도 거의 누워 계시면서 하나님이 부르실 날을 기다리고 계십니다.
저의 부친이 작시한 찬송을 통하여 주안에서 이렇게 블로그를 통하여 만나게 되니 더욱 반갑습니다.
저의 할아버지가 1대목사,부친이 2대목사, 제가 3대목사, 저의 아들이 4대 목사로 하나님이 저희 가정을
사용해 주신 놀라운 은혜는 날이 갈수록 더 큰 감동으로 가슴을 벅차오르게 합니다.
주안에서 강건하시고 우리주님의 놀라우신 은총이 집사님의 가정에 풍성하게 임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등록 취소
   
등록 취소
최근 스텝토 뷰트를 다녀온 지인의 사진을 보고 위치를 검색해보다가 겔러리에 들어 오게 되었습니다.
작가님 덕분에 사진으로 관광 잘 하였습니다.
제 큰 딸이 버클리대 3학년 인데,  언제 미국가면 스텝토 뷰트에 가봐야겠습니다.^^
   
등록 취소
   
등록 취소
스텝토 뷰트를 방문해 주셨군요. 이곳을 방문 하시려면 씨애틀을 거쳐야 하는데 씨애틀에 오시게 되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등록 취소
오늘도 잠시들러 멋진곳 여행 잘 하고 갑니다
행복한 주말 되세요 ^^*
   
등록 취소
   
등록 취소
  • 쭈니고모
  • 2017.10.19 23:52
안녕하세요, 목사님. 사모님이랑 이탈리아 1박 마치고 건강히 잘 도착해 계시나요? 저 이번 동유럽여행에 함께 했던 쭈니고모입니다^^ 생각도 못하게 너무 좋은 분들을 만나뵈어 좋은 이야기들도 많이 듣고 멋진 사진도 볼 수 있어 행복합니당~ 어머니께서도 사모님 보고 싶어하세요ㅎ 이번 여행사진들 계속해서 기대하겠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서울오시면 연락주세요♡
   
등록 취소
   
등록 취소
아 준이 고모 반가워요. 그렇지 않아도 분명 이번 동행한분 중에 제 블로그를 방문한 분이 있을 텐데 아무런 흔적이 없어서 아쉬어 했는데...
저는 어제 "꽃보다 누나"를 컴에서 찾아서 다 보았습니다. 우리가 훨씬 더 많은 것을 보았고 일행들이 좋은 분들이라 즐거웠지요.
처음에는 함께 찍은 사진들이 없구요 후반부에 가야 함께 찍은 사진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어머님에게 문안해 주세요,. 샬롬
   
등록 취소
  • 일출
  • 2017.07.16 13:22
형님 안녕하십니까
갑자기 생각나서 찾아보고 놀랐습니다
계림여행동료 덩치큰놈입니다
이렇게 세세하게 좋은장면들을 많이 준비하셨
는지 부지런하십니다
너무나 잘보고 몇장 퍼갑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활동 많이하시길
   
등록 취소
   
등록 취소
반갑습니다. 함께 여행하면서 덩치와 키뿐 아니라 매우 좋은 인상이라 기억이 새롭습니다.
제 동생 외에는 여행중 가장 많은 이야기를 나누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1천여장의 계림여행사진을 다 올렸으니 보시는대로 시간이 많이 걸렸을 것입니다.
종종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건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등록 취소
잘 보고갑니다. 즐거운 시간 되세요. 저는 다음주에 101 고속도로로 가볼까 합니다.
   
등록 취소
   
등록 취소
코발리스에 교환교수로 오신것 같은데 반갑습니다.
제가 코발리스 한인장로교회에 목사님이 바뀔때마다 새 목사님을 모시는 과정을 도와드리면서 인터림을 했기 때문에 코발리스는 제게 아주 친근합니다.
코발리스에서 보내는 시간이 보람있고 즐거운 시간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등록 취소
우종구입니다.
무사히 귀국하셨으리라 믿습니다.
목사님과 가족 분들 모두의 건강위해 기도립니다.
Shalom in Christ*
   
등록 취소
   
등록 취소
덕분에 임진각 구경 잘 했습니다.  돌아 오자 마자 카나다에 있는 휘슬러에서 모임이 있어 다녀오느라 무척 바빴습니다.
카톡으로 연락 드리겠습니다.
   
등록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