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jpm(민제이피엠)의 기타와 함께하는 삶
취미로 일렉기타연주와 홈레코딩을 즐기는 평범한 가장입니다.

방명록

   
등록
신청곡 - 크림슨글로리 "Lost Reflection" 부탁해^^* -성길-
   
등록 취소
   
등록 취소
그려 시간 날때 함 해보자
   
등록 취소
  • 김해석
  • 2015.03.16 17:58
도움이  많이 됐슴다.  근데  g 중골  살렴   액정이 교체된걸  사던지  아님
살때  액정을  교체할 거라고  맘먹고  사야 한다고  하네요... 어차피  중고로
살려고  합니다.
   
등록 취소
   
등록 취소
주노의 고질적인 문제가 액정불량인데요.
그것 때문에 엄청 욕을 먹고, 이 건반 자체를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을 정도입니다.
저의 경운 한 번 수리를 하고 난 뒤는 아무 문제가 없더군요.
꼭 액정이 교체된 놈으로 구입하시는게 좋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등록 취소
  • 김해석
  • 2015.03.16 13:30
밴드 건반 연주 하는데 세컨 건반으로 주노 g에 관심이 있슴다. 61이고 그래서  좀 어떤지  글고 gi와  무슨  차이가
나는지  중고 는 지가  훨씬 싸고  신품가격은 지가  오히려  비쌈다. i 가  갖는  의미가 궁금 합니다.
지방이라 워낙  음악시장이 죽어서  뭐 아는게  없슴다.  시원하게  갈켜  주시고,  다른 61건 짜리  가격 좋은거
있슴  추천도  고맙슴다.  010  4931 7888  메인으론 k2500x 쓰고  있슴다
   
등록 취소
   
등록 취소
안녕하세요 김해석님.
우선 저는 건반 연주자는 아니니 기타를 주로 다루는 사람이어서 크게 도움이 되실지 모르겠습니다만...
아마 알고 있으시겠지만 G 모델이 Gi 모델보다 더 먼저 나온 장비입니다.
지금 저도 확인해 보니 정말 Gi가 더 싸네요 =,,=;; 정확한 이유는 저도 모르겠으나, 수입 당시의 환율 때문에 가격의 차이가 있는 것이 아닐까요?
상식적으로 Gi 가 신모델이고, 조금 더 기능이 많아진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상하군요. ㅎㅎ
새것을 구입하신다면 역시 신모델쪽이 좋지않을까 하는 의견을 드릴 수 밖에 없군요.
그리고..
알고있으시듯 롤랜드의 팬텀 엔진이 들어있어서 출시부터 상당히 인기가 좋았던 건반이며, 김해석 님처럼 세컨건반으로 활용시에 정말 장점이 많은 놈이기도 합니다.
롤랜드 특유의 위화감 없이 잘 섞이는 사운드가 가장 큰 매리트 인것 같습니다.
저의경우 JUNO-G를 자주 쓰는이유가 바로 다른 악기들과 위화감 없이 잘 섞이면서도, 소리자체의 퀄리티도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무엇보다도  팬텀보다 한참 싼 가격으로 팬텀의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ㅎㅎ)
큰 도움 못드려 죄송합니다~
행복한 음악생활 하세요~
   
등록 취소
  • 빙산
  • 2014.05.21 15:04
"아이디가 낯설지 않아..." 찾아 보니 당신이었네.
영우여.
뮬은 쪽지가 없어져서 블로그까지 왔음. 딴따라는 꾸준히 하고 있나 보네.
같은 서울바닥이라면 언제 술이나 한잔 해요.
   
등록 취소
   
등록 취소
누구신지요?
딴다라 생활은 아니고 그냥 재미로 즐기며 살고 있습니다만.. ㅎㅎ

글에 누구인지 나와있었는데, 그걸 지금 읽어봄! ㅋㅋㅋㅋ
   
등록 취소
언제나 초심을 잃지 않는 주인공이 되세요
잘 보고 다녀 갑니다^^
   
등록 취소
   
등록 취소
네 감사합니다
중고차 사업 번창하세요
   
등록 취소
  • metaler
  • 2013.08.09 07:12
세심한 답변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ㅜ 일단 저는 가장 기본적인 미디 작업실을 구축하려고 하는데 글을 보아하니 컴퓨터를 기반으로 맥 기반인지 IBM기반인지 결정하라 하셧는데 그 차이조차 모르겠네요. 이런 기본적인 선택도 어떻게 해나아가야 할지 막막 합니다.
   
등록 취소
   
등록 취소
안녕하세요 metaler님!
컴퓨터의 구분을 제가 IBM과 맥 이라고 나눈것에대해 말씀을 드리면, IBM이라고 칭한것은 우리가 통상적으로 보고있는 일반 컴퓨터를 이야기 하는것입니다. 보통 인텔계열의 CPU를 사용하고, 윈도우 기반으로 돌아가는 컴퓨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ㅎㅎ
맥은 아이폰을 만드는 맥킨토시에서 나오는 컴퓨터를 말합니다.
통상적으로 과거부터 맥OS가 깔리 맥킨토시 컴퓨터들은 멀티미디어 작업에 발군의 능력을 발휘하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프로툴 같은 프로퀄리티 시퀀싱툴이 일찌감치부터 나와서 스튜디오에서 사용되었던 것이기도 합니다.
과거에 일반 IBM이라고 부르던 컴퓨터들은 멀티미디어 쪽에는 최악의 퍼포먼스를 가지고 있었습니다만, 최근에는 두 컴퓨터의 성능차이는 상당히 미미하기도 하거니와, 어느부분에서는 맥이 뒤쳐지는 부분이 있을만큼 격차가 좁혀진 상황입니다.
이러다보니 당연히 윈도우를 쓰는 보통 컴퓨터들도 엄청난 성능의 시퀀싱 툴이 나오게 된 것이기도 합니다. 흔이 들어보셨을 소너, 큐베이스, 누엔도 등등이 윈도우에서 돌아가는 시퀀싱 툴입니다.
저의경우 과거 DOS를 쓰던 IBM 시절 구식 컴퓨터때부터 소너의 전신인 케이크 워크로 MIDI 작업을 해 왔었기 때문에, 이쪽 계열 컴퓨터의 퍼포먼스가 좋아지면서 부터, 맥을 버리고 되리어 소너로 회귀해 레코딩을 하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이런 부분은 직접 인터넷 미디 동호회 등에 가입하셔서 이런저런 의견도 들어보시고 컴퓨터 추천도 받으시고 하는것이 최고의 답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같은곳에 카페를 검색해 보시면 활동이 많은 미디 카페들이 있을것 같습니다. ㅎㅎㅎ
누가 무엇을 추천을 하든, 다 훌륭한 퍼포먼스가 있는 것들일 테니 고심해서 결정해 보시길 당부드립니다.
한가지 염두에 두실것은, 보통 음악을 하는 사람들은 자신이 사용하는 환경을 최고라고 생각하고 그 이외에 것들에 대해서는 상당히 편협하고 짠 평가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음악하는 사람들 중 많은 수가 조금 이런 성향들이 있으니, 잘 걸러서 정보를 받으시길 당부드립니다.
어떤 컴퓨터나 프로그램이든 장점이 있으면 단점이 있게 마련이며, 하드웨어(컴퓨터)든 소프트웨어(시퀀싱툴)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것들은 충분히 프로퀄리티를 가지고 있는 최고의 장비들이란 점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꼭 당부드리고 싶은것은 위에 말씀 드린 것 처럼, 미디작업을 시작하신다면 필히 미디를 하는 사람들이 모인 카페에 가입을 하셔서 선행지식을 습득하고, 그 뒤 본인이 사용할 프로그램을 선택하셨다면, 그 프로그램의 메뉴얼을 구입하셔서 공부를 하시라는 점입니다.
대충대충 하시려는것이 아니신 상황인것 같아서 드리는 말씀입니다만....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처음 시작할 때 정말 쉽지 않다는 생각이 드실 것입니다. ㅠ,,ㅠ
차근차근 하나씩 배워간다고 생각하시고 제가 드린말씀을 참고하시어 입문하시길 진심으로 당부드립니다.
^^
행복한 주말 되세요 metaler님~~
   
등록 취소
  • metaler
  • 2013.08.06 06:25
안녕하세요. 익스트림메탈 카피만 하고 있던 초보인데. 이제는 작곡(미디) 레코딩도 할려 해서 몇평안되는 작업실에서 기본적인 노트북, 키보드, 스피커, 작곡 프로그램등을 놓으려 하는데 정보가 너무 부족해서 이렇게 인터넷을 해매다 민제이피엠님이 집에 장비도 잘 되어있고 잘 아실 것 같아 조언을 좀 얻고자 이렇게 방명록을 남김니다.
그리고 큐베이스를 깔려하는데 큐베이스는 어렵다고들 하고.. 아무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싶어서 방명록 남김니다.^^
   
등록 취소
   
등록 취소
안녕하세요 metaler님.
작업실을 준비하시는 과정에서 어느부분이 궁금하신지 말씀해 주시면 조언을 드리기가 한 결 수월 할 것 같습니다.ㅎㅎ
레코딩 프로그램은 주변에서 쉽게 보실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가시길 권해드립니다.
쉽게 접하고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쓰시는 것이 여러모로 후에 스튜디오 믹싱작업에서도 이득이 많습니다. ^^
컴퓨터를 맥 기반으로 가실지 IBM 기반으로 가실지를 결정하시고, 그에따라 프로그램을 선택하시게 될 것인데, 국내 스튜디오 표준은 대부분 맥을 기반으로 해 프로툴 쪽으로 셋팅된 환경이 대부분 입니다.
물론 그 프로그램이 최고의 프로그램이라서 그런것이기 보다는 우리나라의 환경이 그렇게 맞춰진 까닭이 큽니다.
일본같은 경우는 롤랜드의 파워때문에 소너를 기반으로 한 스튜디오도 상당히 많거든요 ㅎㅎ
기본적인 선택이 끝나시면 후에 모니터 스피커나 마스터 키보드쪽을 알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건반을 얼마나 활용하실지에 따라 마스터키보드를 선택하시고(가격과 기능이 워낙 천차만별입니다...) 모니터 스피커도 작업실 환경에 따라서 모델을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워낙 방대한 부분을 묶어 질문해 주셔서 어찌 답을 해 드려야 할 지 난감합니다. ^^;;;
인터넷 사이트 중에 '오디오가이' 나 '미디유져넷' 같은 곳에 가입하시면 좋은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사실 저도 활동을 해보질 않아서 잘 모르지만, 그 곳에서 좋은 자료를 많이 얻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미디유저넷 같은 경우는 몇 해전 잠깐 가입했었던 적이 있었는데, 좋은 정보가 많더군요.ㅎㅎ
행복한 음악생활 하세요 metaler 님~~
   
등록 취소
안녕하세요. 오래 전 밴드가 결성 됬지만 각자의 성향때매 없어졌지만 용기내어 다시 시작하고자 합니다.

http://www.mule.co.kr/information/1/bbscontent.aspx?idx=3690091&page=1&sort=110&searchword=&searchregion=1

minjpm님 취미로 하셔도 괜찮으시다면 위싸이트에 따로 설명 보시고 관심있으시면 연락주세요. 음악적 철학적 성향이 맞을 껏 같은 기분이 많이 들어 이렇게 방명록 남김니다.
   
등록 취소
   
등록 취소
이성현 2013.04.01 12:53
답글|
차단|
삭제
안녕하세요. 오래 전 밴드가 결성 됬지만 각자의 성향때매 없어졌지만 용기내어 다시 시작하고자 합니다.

http://www.mule.co.kr/information/1/bbscontent.aspx?idx=3690091&page=1&sort=110&searchword=&searchregion=1

minjpm님 취미로 하셔도 괜찮으시다면 위싸이트에 따로 설명 보시고 관심있으시면 연락주세요. 음악적 철학적 성향이 맞을 껏 같은 기분이 많이 들어 이렇게 방명록 남김니다.

=========================

안녕하세요 이성현님!
밴드를 재결성해 다시 음악을 하시려는 중이신가보군요. ^^
그런데 제가 음악을 접은지도 오래 되었고, 최근엔 취미로 좋아하는 곡들 복각하면서, 시간 날 때마다 조금씩 제 곡도 작업을 하는 상황이라 아무래도 밴드활동 자체가 어려울것 같습니다.
게다가 현재 저는 평범한 중년 가장이라서 더욱더..... ㅠ,,ㅠ
아무쪼록 원하시는 맴버들이 모여서 뜻 하시는 음악 멋지게 이뤄내시길 응원드립니다!!
   
등록 취소
아 예 그렇군요. 그럼 괜찬으시다면 서로 음악적 통감을 나누고 제 보컬도 한번 보시는 등 나중에는 Minjpm님에게 간단하게 미디.레코딩.장비등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까요? 
   
등록 취소
  • 준이아빠
  • 2013.03.01 06:25
우연히 블로그를 보게 되었습니다. 대단한 음감과 연주 실력 소유자이시군요. 부럽습니다.
웬만한 프로 뺨칩니다. 취미로 하기엔 실력이 너무 아깝습니다.

저도 취미로 이제 막 기타를 만져 보기 시작 했는데 장비 세팅과 여러가지 조언을 얻고자 합니다.
자금은 충분한데 별로 아는 것이 없습니다. 바쁘시더라도 문자로 전화번호 주시면 제가 연락드리겠습니다.
자작연주 감동 받아어요. 바쁘시더라도 문자 꼭 주세요~~~

011-330-9991(19년된 전번입니다.) 아이폰 사용하고요...
   
등록 취소
   
등록 취소
안녕하세요. 준이아빠님!
글 확인이 늦어 이제야 댓글을 답니다.
저는 그저 소시적에 음악을 하다가, 현재는 그냥 평범한 가장으로 돌아와 취미로 즐기는 보통사람입니다. ㅎㅎㅎ
장비와 연주 쪽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우선은 포털사이트나 소규모로 전문적으로 운영되는 카페에 가입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아시고 있겠지만, 가장 유명한 사이트는 www.mule.co.kr  이라는 뮬 사이트이고, 그 이외에 기타 랙 시스템 쪽으로 유명한 곳은 naver 카페인 Guitar Rack System 이 유명한 곳입니다.( http://cafe.naver.com/guitarrack )
가입 해 활동 해 보시고 만약 궁금한게 생기시면 다시 한 번 연락 부탁드립니다. ^^;
답글이 늦어 너무 죄송합니다~
   
등록 취소
안녕하세요?
네이버 GRS에 새로 가입한 스파크라고 합니다.
레코딩 하신거 듣다가 블로그도 알게되어 찾아뵈었네요.
레코딩 기법이나 톤 잡으시는 실력도 엄청나시지만 기타 치시는 실력이 제일 부럽습니다. ^^
블로그 자주 방문해서 많이 배워갈께요~
감사합니다.
   
등록 취소
   
등록 취소
안녕하세요 스파크님~ ㅎㅎ
이렇게 블로그에서 만나뵈니 너무 반갑습니다.
이번에 새로 구매하신 레독스 기타 정말 멋지고 예쁘더군요. ㅎㅎㅎ
멋진 하루 되세용~~~
   
등록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