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 피어나기 시작하면 석 달 넘게 계속 꽃피우는 나무 “우와~ 이 꽃 참 곱고 예쁘다. 궁궐에 이렇게 크고 예쁜 꽃나무가 있다니” “그러게 말이야, 그런데 이 꽃은 남쪽지방에서 많이 보았던 꽃 같은데 이름은 잘 기억이 나지 않네” “맞아! 맞아! 지난해 여름 남도여행 할 때 송광사..
지난 봄에 우리 근세사에서 한 획을 그은 선각자이며 동학농민혁명을 이끈 녹두장군 전봉준의 정신이 깃든 전북 정읍에 있는 동학혁명의 유적지를 돌아보고 왔습니다. 황토현과 백산성 그리고 만석보 유적지와 사발통문의 유적지 그리고 말목장터 등 선열들의 치열했던 삶과 피와 눈물..
서울과 강릉을 잇는 경강선 철길이 2017,12,22 새롭게 개통되었습니다. 서울에서 한결 가까워진 강릉 27일 ktx를 타고 강릉 겨울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곳 양평역에서는 1시간 10분 거리 잠깐 책을 읽다가 바라본 창밖 풍경 평창은 흰눈이 수북하게 쌓여 있었는데 강릉엔 눈이 전혀 오지 않은..
오늘 아침도 제법 쌀쌀한 날씨입니다 해마다 찾아오는 계절이지만 가을은 항상 아쉬움을 남기고 갑니다 그 아쉬움을 달래려고 친구 3명과 함께 3박4일동안 1700km를 달리며 아름다운 우리 금수강산을 둘러보았습니다. 대부분 전에 몇번씩 둘러본 곳들~~ 그러나 이번 여행에서 새로운 느낌..
우포늪은 수많은 수생식물이 늪 전체를 뒤덮고 있어 마치 녹색의 바다라 할만큼 그 범위가 넓고 새들의 천국이기도 하다. 다양한 먹이와 서식지가 있기 때문이다. 우포늪만이 가지고 있는 풍부한 자연 조건속에서 생물들은 각자 조화로운 생태계를 형성하고 있다, 원시 자연 상태를 그대..
밤꽃향기/이승철 뻐꾹 뻐꾹 뻐꾹 뻐꾸기 노래 이끌려 든 6월의 숲 어라! 이게 무슨 냄새지 이 찐한 향기 정체가 뭘까 머리는 어질어질 가슴은 울렁울렁 휘청거리는 발걸음 취기처럼 번지는 혼돈 맞아, 지난해 만났던 그들의 기억 훈훈하고 정겨웠던 사나이 잘생기고 멋진 남자 중의 상남..
장미의 계절 5월이 가고 있네요. 5월이 아름다운 것은 장미가 피어나기 때문인지도~~ 그래서 장미를 5월의 여왕이라고 부르지요. 장미의 꽃말은 ‘애정’, ‘사랑의 사자’, ‘행복한 사랑’ 등으로 동서양을 막론하고 결혼식용 부케나 여성에게 주는 선물로는 최고의 꽃으로 꼽힙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