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에서 정년한 사람입니다.산에도 자주가고 어중간한 나이에 컴을 배워 흩어져 있는 정보들을 꽉 메워져 있는 그릇에 담아 세상 흐름에 따라 지나고 있읍니다.채팅에는 별 관심없고 토론방에 가끔 기웃거리는 편입니다.세상을 낙관적으로 보며 모든 일에 긍정적인 편입니다.
가훈이랄가 아니면 생활 철학이라고 할가요? 명심보감 정기편에" 萬事從寬 이면 其福自厚 "이지요.모든일에 너그러움을 좇는다면 그 복이 저절로 두터워 지리라.즉 모든일을 너그럽고 긍정적으로 보고 용서하면 그 복이 스스로 자기에게 온다는 말이지요.곧 용서, 관용은 최대의 인생의 덕목이지요. 상대를 즐겁게 해주고 관용 스럽게 보면 됩니다. 항상웃고 용서하는 마음과 정신 그렇게 사는 사람입니다.
• 내 블로그에는 이런 것들이 있어요
컴을 배우는 초보 중년이라 많이 보고 흠쳐보며 차츰 나아지면 소개 할께요.
부껍럽네요.
• 좋아하는 것들, 싫어하는 것들은
산에 들에서 채집해 길러온 20-30년된 화분을 열심히 관리하고 있지만 기술이 없어 수형은 제 마음대로 자랐읍니다. 단독 2층에 살아서 흙 냄새 맞고자 키웁니다.사철꽃과 수음은 좋은데 이제 관리가 힘드네요. 정 도 들었는데..... 이제 힘도들고...하루 일과중에 포함됩니다.
• 주로 활동은 어디서?
공직 정년한 자이니 직업은 가사라고 해도 되나요.
만수 고급 백수입니다. ........
월 4-5회 모임에 가서 소주 한잔으로 떠들며 소리치며 스트레스도 풀고....... .
• 가장 소중히 여기는 애장품 3가지는..
제3대 부통령을 지내신 함태영(1873-1966) 선생님(근대 한국이 낳은 독립운동가.정치가.종교인.교육자) 이 쓰신 " 先生之風 山高水長" 서체 1점를 소장하고 있읍니다.(1921년 목사)
내 안에 당신의 향기 찾아올 때 당신과 나는 늘 하나일 순 없나요. 먼곳에서 그리워할 수 밖에 없는 우리의 운명이 다가가면 다가갈수록 저멀리 달아나는 것 같습니다. 그림자도 보이지 않던 당신의 모습을 그리며 어느새 달아난 당신을 그려봅니다. 눈을 감으면 보일듯한 당신의 고운 미..
복 받는 삶을 사는 50가지 방법 1.웃음으로 시작하고 웃음으로 마감하라. 여기가 천국이다. 2.기쁨으로 수용하라. 기뻐하면 기뻐할 일만 생겨난다. 3.힘든 것에는 뜻이 있다. 감사함으로 수용하라. 4.믿음의 열도를 10배로 늘여라. 100배의 수확이 보장된다. 5.모두를 위하는 사람이 되라. 그것..
노년의 지혜의 명언 1. 아무렇게나 사는 40살 사람보다는 일하는 70살의 노인이 더 명랑하고 더 희망이 많다. -올리버 웬델 홈즈- 2. 사람은 나이를 먹는 것이 아니라 좋은 포도주처럼 익는 것이다. -필립스- 3. 나이가 어리고 생각이 짧을수록 물질적이고 육체적인 삶이 최고라고 여기는 법..
베풀면 돌아옵니다 20대 중반의 사장이 낡은 트럭 한 대를 끌고 미군 영내 청소를 하청 받아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운전하는 일을 맡았습니다. 한 번은 물건을 실어서 인천에서 서울로 돌아가는 길이었습니다. 그런데 외국 여성이 길가에 차를 세어놓고 난처한 표정으로 서 있는..
땅과 같은 사람이 되게 하소서 심는 대로 열매를 맺는 땅과 같이 심지 않은 것을 거두려 하지 않는 욕심 없고 깨끗한 마음을 내게 허락하소서. 수고하고 땀 흘린 만큼 돌려주는 땅과 같이 얻은 것 만큼 누군가에게 환원하는 정직한 사람이 되게 하소서. 호미질 쟁기질 하면 할 수록 부드러..
"이곳에서 배운 휴식과 이완, 비움과 채움의 무기들을 삶에 잘 적용시키십시오. 이 시간이 선물이 될 것입니다." 고도원님의 녹색뇌 해독코드 특강입니다. '맛있다' '맛있다'라고 쓰지 마라. 읽는 독자에게서 맛있다는 소리가 절로 나오게 하라. '두려운','근사한','끔찍한', '정교한' 따위의..
착한 며느리의 지혜 얘야, 너 삼 만원만 주고 가거라". " 없어요 "ㆍ 80살이 넘은 아버지가 회사에 출근하는 아들에게 사정을 했건만 아들은 박정하게 거절을 하였다ㆍ 늙은 아버지는 이웃 노인들과 어울리다 얻어만 먹어 온 소주를 한 번이라도 갚아주고 싶었다ㆍ 설거지를 하다 부자간의..
나의 변화를 가로막는 12가지 장벽 1. 남을 탓하기 잘못된 것을 고치는 힘은 내안에 있다. 2. 좌절 엉뚱한 곳에서 기죽지 말고 다른 데로 눈을 돌려라. 3. 걱정 해결되지 않는 과거를 치유하라. 4. 무관심 기적은 열정 속에서 피어난다. 5. 편견과 비난 편견과 비난은 부메랑 처럼 내게 되쏘아..
아버지가 아들에게 보내는 26가지 삶의 지혜 1. 어려운 말을 사용하는 사람과 너무 예의바른 사람을 집에 초대하지 말거라. 굳이 일부러 피곤함을 만들 필요는 없단다. 2. 네 자녀를 키우면서 효도를 기대하지 말아라. 나도 너를 키우며, 너 웃으며 자란 모습으로 벌써 다 받았다. 3. 어려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