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전 우리교회 장로님이 영천 삼창리에 있는교회 피아노조율 해주라는 부탁을 받았다. 같은 교단,노회 소속이다 보니 잘 알고 조율이 필요하다고 하셔서 나를 소개해 주신것 같다. 수도권에서 조율 활동을 하고 있다. 주로 토요일에 경주에 내려오고 월요일에 다시 올라가고 이 쪽에 작..
여의도동에 피아노조율과 조정작업을 위해 방문하게 되었다. 몇 년동안 관리를 받지 않고 묵혀(?)놓았다가 사용하려는데 음도 이상하고 터치도 좋지 않아 조율과 조정을 의뢰 받았다. 87년도에 제조된 피아노인데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이 피아노의 제조번호는 2로 시작했다. 처음..
설 연휴를 고향 경주에서 보내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와 #송파구피아노조율 작업을 하게 되었다. 2013년식 영창 Y-121C3모델로 광이 반짝이는 #유광피아노 였다. 생산된지가 오래되지 않아 아직 부속,현의 안정이 덜 되어 변화가 좀 많이 되어 있었다. 나사도 조여주어야 될 만큼 좀 많이 풀려..
설을 일주일정도 앞두고 경주 현곡면 금장리에서 피아노조율 의뢰가 들어왔다. 교회 음향을 맡고 있어서 매주 토요일마다 내려왔는데 이번주에는 설날이 있어서 한 주 빼고 2월1일(금)에 내려와서 2일(토)에 하기로 했다. 설에 자녀들이 오면 사용할 거라고 하는데 몇 년동안 손을 안 봐서..
성북구 길음동으로 피아노조율을 다녀오게 되었다. 1998년식 U-121NCG모델이었고 정기적인 조율을 했었고 피아노가 있는곳도 그리 건조하지 않아 몇 개의 나사를 제외하고는 풀린것이 없을 정도로 나사조임 상태는 좋았지만 부속들은 뒤틀리고 간격도 변해서 제자리를 벗어나 올바른 동작..
성동구 숭수1가1동에 피아노조율 작업과 조정을 하게 되었다. 83~85년도쯤 생산된 영창 U-3C모델이었다. 영창U-3이라 하면 오래되고 검은색 피아노(학원에 있는)를 생각하게 된다.이 모델이 영창악기를 있게한 모델이라 해도 될정도로 잘 만들어졌고 판매도 많이 되었다. 좋은 목재로 만들어..
부천 역곡동으로 피아노조율 작업을 하게 되었다. 2002년도에 나온 삼익 SU-121L 모델로 최근에 조정을 했었는지 조정상택가 조금 흐트러진것을 제외하고는 상태는 좋은편이었다. 상태가 많이 나쁘지 않은 피아노를 만나면 작업도 수월하고 시간도 많이 단축 되었다. 특히 삼익피아노 특성..
안양에 있다가 오산에 임대아파트가 되면서 경주 본가에 있는 짐 옮긴다고 분주한 중에 울주군에서 조율 의뢰가 들어왔다. 3년전쯤 경주 동천동에 있는 교회에 조율을 하고 아드님 댁에도 해 주라고 소개를 받고 가서 전체적으로 안 좋은 부분을 손을 보았었는데 그 사이에 이사를 하시..
서초구 서초4동에 다녀오게 되었다. 1994년도에 생산된 삼익 SU-118CT모델로 118cm높이의 업라이트형 모델이었다. 정기적으로 조율은 받아왔지만 조정상태는 좋지 않았고 부속들이 비틀어져서 간격이나 수평등 수치가 제각각이어서 종합적인 조정이 필요한 상태였다. 보통 조율이라 하면 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