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에 있는 롯데백화점 문화센타에서 도자기를 배우고 싶어하시는 분들을 위해 재능을 기부하고 있습니다. 배우시는 분들이 너무 도자기를 좋아하셔셔 저도 기분이 좋고 하루 하루 발전해가는 모습이 너무 흐믓합니다. 도자기를 통해 만남의 소중함을 알게되고 도자기를 통해 서..
인천 올리브 백화점부근에 위치한 흙담길도예방은 나의 작업실이자 도자기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 작업하는 공간이다. 도예를 처음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들도 쉽게 배울 수 있고 도예를 오래하신 분들도 자유로이 작업을 할 수 있는 열린 공방이다. 간석동 자체가 오래된 주택이 밀집..
처음하듯이 우리가 인생을 살면서 습관적으로 살기 쉽습니다. 어떤 일을 하거나 사람을 만나거나 할 때에도 처음 대하듯 하기가 어렵지요, 우리가 가보지 않은곳을 처음 구경해보면 신기합니다. 그래서 자세히 봅니다. 인생도 그렇게 해보세요. 신기한 마음으로 인생에 임해보세요. 어떤 ..
잛은 휴식, 원대한 꿈 맘 같아서는 가까운 수목원에라도 가서 일도 건강도 조율 할 수 있는 짧은 휴식을 가졌으면 참 좋겠지만 그건 너무 원대한 꿈인것 같습니다. 과연 어떻게 제가 "제대로 살 수 있을까?" 일주일 내내 고민했습니다. -허아름의<사랑하다, 책을 펼쳐놓고 읽다> 중..
오늘이 되면 맹현옥 작사 / 박대봉 작곡 나는 너의 모든것을 알면서 나는 너를 사랑한다. 나는 너의 전부를 알면서 잊을수가 없으니 내일부터 잊어야지 하면서 오늘되면 소용이 없으니 내일부터 잊어야지 해봐도 잊을수가 없어 난 어떻아면 좋아요 당신도 내맘 같은가요 난 어떻하면 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