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련꽃 봄 햇살에 간지럼 타 웃음보가 터진 듯 피어나는 목련꽃 앞에 그대가 서면 금방이라도 얼굴이 더 밝아질 것만 같습니다 삶을 살아가며 가장 행복한 모습 그대로 피어나는 이 꽃을 그대에게 한아름 선물할 수는 없지만 함께 바라볼 수 있는 기쁨만으로도 행복합니다 봄날은 낮은..
세월은 추억을 잉태한다 삶의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애타게 기다리던 자국들을 반추해본더 인사동 길을 걷다가 경복궁 주변을 거닐며 조선왕조를 돌아보고 덕수궁 돌담길을 걸면서 미래를 내다보며. 꿈과 희망을 잉태했던가 낯설지 않았으나 서먹하다 가을날 하늬바람이 옷깃에 파고드..
축 창작 문학상 --대상 수상 문박.시인.에세이스트/ 신 동 일 축/창작문학상 수상(21c문학시대)《아이디어 접수 결과 발표》 약속을 지키는 "21문학시대문인협회 & 21문학시대"입니다. 우리 <21문학시대문인협회 & 21문학시대> 문인협회 명(상표명) 공모를 2018.12.02~12.12까지 신청받았습니..
베토벤의 슬픈 사랑에서 탄생한 '월광'과 '엘리제를 위하여'▶ㅣ◀ 전세계를 통틀어 손꼽히는 이 위대한 작곡가도 사랑을 표현하는데는 서툴렀다고 합니다. 루체른 호수에 비치는 달빛을 떠올리게 하는 베토벤의 소나타 "월광"은 그가 서른 한살 때 쓴 작품인데요. 젊은 청년 베토벤은 줄..
★억새풀 가을바람이 산들산들 불어와 산등성이를 휘감아 돌면 산 할아버지 흰 털모자 쓰고 흰 머리카락에 흰 수염을 휘날리며 당당하게 나타났다. 하늘엔 뭉게구를 떠 있고 따사로운 햇살이 내려쬐이는 가을 날 아침에 이슬이 내려앉아 오색 영롱한 빛을 한껏 뽐낸다. 온 산을 뒤덮은 ..
20 여 년 전에 세계를 강타했던 명작 ----《메디슨카운티의 다리》를 떠올린다. 졸혼·황혼이혼으로 가족 울타리 벗어나는 독신중년들의 불타는 로맨스 최근 중년들의 로맨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중년의 로맨스 하면 쉽게 《메디슨카운티의 다리》를 떠올린다. 미국 아이오와주에서..
梅花 讚 시인/신 동 일 시퍼런 칼날 위에 목화솜인가 송이송이 繡를 놓았구나 무던히도 긴 폭염을 밀어내고 매서운 한파에도 굴함이 없는 너는 조선의 君子던가 때 이른 봄 춘삼월 아직은 칼날 같은 샛바람이 귓가를 후리는데 먼 남쪽으로부터 전해오는 반가운 메시지 한 통 차가운 귀를 ..
《 *베트남의 삼성전자* 》🌛 글쓴이 : 이 어령 베트남 하노이 서북쪽 박닌성의 삼성전자 베트남 공장에는 2만4000명의 베트남 직원이 일하고 있다. 구내식당에서 밥을 먹는 직원들 한 손에는 숟가락을, 다른 손엔 젓가락을 들고 있었다. 두 손으로 식사하니 속도도 빨라 보였다. 손재..
* 3월에 꿈꾸는 사랑 *🌹 꿈을 꾸고 그 꿈을 가꾸는 당신은 여린 풀잎의 초록빛 가슴이지요 소망의 꽃씨를 심어둔 삶의 뜨락에 기도의 숨결로 방긋 웃는 꽃망울 하얀 언덕을 걸어 햇빛촌 마을에 이르기까지 당신이 참아낸 인내의 눈물을 사랑해요 고운 바람에게 따스한 햇살에게 아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