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들을 다 어디서 구해서 읽느냐, 언제 읽느냐는 질문이 많아 정리해 봅니다.

 

일단 언제
- 아침에 일어나서 30분 가량 읽고, 서울 왔다갔다 하는 지하철 안에서 20분 읽습니다.
밤에 자기 전에 또 15~60분 가량 읽습니다.

그리고 평소 이동하면서 지하철, 신호등, 횡단보도, 엘리베이터 줄 서서 기다리는 시간에 읽습니다.

다 합치면 하루 1시간~2시간 정도 됩니다. 집중하려고 노력합니다.

 

어디서
- 집, 길거리, 지하철이 주요 장소

 

어떻게 구해서 읽느냐

 

- 교회 도서관
 회원증을 2개 만들었습니다. 요즘 어느 정도 크기가 있는 교회에는 내부에 도서
관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교회 다니지 않거나 동네 주민이 아니더라도 이용할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 회원 가입비가 없거나 저렴합니다. )
여기서 한달에 2~10권 정도 빌려서 읽습니다.

 

- 도서관
 가족이름으로 회원증을 3개 만들었습니다. 1개당 3권씩 2주 대출 가능합니다. 2주에 9권씩 빌려 봅니다.
그리고 도서관에서 신간 요청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저도 07년 되서야 알았기에, 모르는 분이 은근히 많으실거 같아 적습니다. 도서관에서 신청하면, 웬만한 책은 구해줍니다. 물론 무료)

 

- 서점
 주 1회는 서점에 가려고 노력합니다. 얇은 책은 그 자리에서 읽고, 양이 있는 책은 수첩에 체크해 두었다가 갈때마다 나눠서 읽는데 불편해서 자주 하진 않습니다. 그리고 분량이 있는 책을 한 번에 읽으면 머리에도 잘 안 들어옵니다.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대게 100p정도 읽으면 잠시 쉬던지, 다른 책으로 바꿔야 합니다.

 

- 또 한가지
..가 있는데 이건 수업하는 학생들에게만 가끔 알려줍니다. 안 되는 방법은 아닌데 인터넷에서 공개하기엔
좀 민망해서요ㅋㅋ 자기가 의지가 있다면 방법은 스스로 많이 찾아낼수 있을 겁니다.

 

 결론적으로 월 책 구입량은 5권 정도 입니다. 사기 전에 최소 3번은 읽어보고, 정말로 소장하고 싶은 책만
구입합니다. 안그러면 놔둘 자리도 없고 돈도 아깝거든요. 아직 집에 변변한 책장도 없습니다. 그냥 대충 공간 박스에 넣어뒀습니다. 아직 100권도 안 될거 같네요. 이쁜 책장 사주시면 감사히 받겠습니다 ^_^

 

http://cafe.daum.net/realstarteng
영어연수! 나는 한국에서 한다!
국내영어공부법 노하우, 독서까페

출처 : 영어연수!나는한국에서한다!(영나한/영어공부법/왕초보회화/원서  |  글쓴이 : 회일샘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