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GT3565입니다.

 

이번에는 K7 펜더 가니쉬를 레조 펜더등 자리에 이식하는 다이중 두번째 4번 펜더 가니쉬 가이드 만들기와 5번 레조 펜더 구멍 뚫기 과정입니다.

 

먼저 주의사항입니다.
첫째 가이드는 두꺼운 종이를 이용하세요. 다 아시는 상식이라 생각됩니다.
전 주변에 에어크리너 포장지가 있어서 그걸 직사각형 모양으로 만들고 가이드 작업을 했습니다.
가이드를 만들 종이가 너무두꺼우면 오차가 많이 발생하여 펜더 구멍을 자를때 추가 작업들이 많아 힘드시고 잘못 절단해서 애매해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너무 얇으면 가이드로서의 역할을 기대하기 힘듭니다.
두께는 철판 두께의 종이가 적당합니다. 그래서 에어크리너 포장지가 크기도 두께도 딱입니다.없으면 달력종이를 이용하면 됩니다.

 

둘째는 펜더에 구멍을 자를때 자르는 도구를 고려해 자르는 범위를 결정하세요.
저는 조각기에 컷팅 디스크와 초경로터리바로 정밀 컷팅을 할수 있기에 절단선의 바깥부분을 기준(절단선 굵기만큼 오차가 있습니다.)으로 절단을 하였습니다만.
철판가위를 이용한다면 절단선 안쪽으로 절단하시고 줄로 갈아내셔야합니다. 절단부분이 휘어질수 있기때문에 굴곡이 생길수 있습니다.

 

셋째는 가니쉬 클립고정부분을 절단을 할수 없다면 직선의 절단선보다 2mm 바깥까지 절단하세요.
사진을 보시면 절단선의 직선에서 ㄷ자 모양으로 들어간 부분을 가공하기 힘들다면 이 방법을 쓰시면 됩니다.
고정부분이 여러방향이고 여러군데이기 때문에 힘드실수도 있습니다.

이상 주의사항이었구요..

다른 사항들은 다이과정에 자세히 서술하였습니다. 과정 참고하시고.

 

이제 다이과정 사진을 보시죠~

 

 

이상 펜더 가니쉬 가이드 만들기와 펜더 구멍뚫기 과정이었구요..

 

다음 과정을 기대해 주세요~

그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