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적는 것은 제가 예전에 어느 사이트에서 보고 너무 공감했고 많은 도움이 된 내용입니다. 그래서 우리 호도인중 자신이 초보라 생각 하시는 분들을 위해 올리는 겁니다. 초보가 아니시라면 이거 보지 마세요. 분명히 이야기 했어요 ㅋㅋ 초보 아니면 읽지 마세요 -0-ㅋ
여기서는 두가지 중요 규칙과 한가지 전치사에 대한 이야기를 다뤘습니다. 그리고 분명히 영어 초보 아니심 읽지 말랬는데 아직도 이글 보고 계신분 빨랑 나가삼 ㅋ0ㅋ
첫째, 주어를 무조건 제일 앞으로~
한국말과 달리 영어는 주어가 생략 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물론 경우에 따라서 주어 없이 쓰는 경우도 있지만 일단 그 경우를 생각 하지 않겠습니다. 즉, 주어를 무조건 앞으로 빼주세요. 초보 분들 절대!!!!! 주어 빼먹고 시작 하지 마세요. 절대 영어 배우실수 없어요!!!
둘째, 무조건 거꾸로 이야기하시라~
이건 뭔 헛소리냐 싶으신가요? 그러시다면 초보시군요 ㅎㅎ (아니시면 이거 보지 마시라니까… 나가요 나갓! -_-ㅋ) 한국어와 영어 문장 어순은 완전 반대입니다. 문법은 어느 정도 아는데 독해가 안되고 하는 것은 문장의 어순이 틀리기 때문입니다.
예) (나는) 학교에 간다. I’m going to school.
(주어 생략)+목적어+동사 주어+동사+전치사+목적어
l 절대 영어는 한국어 어순으로 바꾸시면 영어 안됩니다 -_-ㅋ (물론 경우에 딸라서 한국어랑 어순이 같을때도 있기는 있습니다 하지만 그건 생각 하지 마세요. 왜냐구요? 우린 초보니까 -0-ㅋ)
셋째, 전치사
전치사.. 정말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 하는 전치사.. 물론 저도 아직도 헷갈릴때가 많은 이녀석은 습관만 제대로 들이시면 쉬운넘입니다. (저도 아직 제대로 습관을 못들여서 -_-ㅋ)
우선 시간을 표현하는 전치사에 대해 이야기 해볼께요.
시간을 나타내는 전치사에는 at, on, in 등이 있으며 작은 단위를 나타내는 것이 먼저 옵니다. 이것도 한국이랑 조금 틀립니다.
예를 들면, 2월 23일12시 30분을 영어로 바꿔 쓰면 at 12:30 on 23rd of February로 순서가 바뀝니다.
즉 쓰는 순서를 정해주자면 at < on < in 의 순서입니다.
그럼 각각의 단위에 대해 이야기 해볼께요~
< At > 시간에 있어서 가장 작은 단위 입니다. 즉 몇시 몇분을 이야기 할때엔 언제나 at을 쓰세요. 자정(midnight)이나 정오(noon)도 결국은 밤 12시, 낮 12시를 나타내는 시간이므로 at midnight 또는 at noon이라고 씁니다.
< On > at보다 큰 단위입니다. 하루 하루를 이야기 할 때 날자는 on을 씁니다. 그래서 on Mondays, on Sundays라고 날자 앞에는 on을 붙여서 씁니다. 또한 한 주를 이야기 할 때에도 on을 씁니다. 그래서 on weekends, on weekdays 그리고 on the first week 등으로 쓰는거져.
< In > 시간에 있어서 가장 큰 단위입니다. 달을 표현 할 때나 해를 표현 할 때는 in을 씁니다. 그래서, in October가 되고 in 2006이 되는거져. 그럼 몇세기는 어떻게 표현 해야할까요? 마찬가지로 달을 넘어가는 시간 단위는 무조건 in을 쓰시면 됩니다. 즉, in the 21st century로 쓰시면 되는거져 ㅎㅎ
그런데 여기서 한가지 질문을 던지셔야 할텐데요 ^0^ 앞에서 제가 예제로 2월 23일12시 30분을 영어로 바꿔 쓰면 at 12:30 on 23rd of February라고 했는데 왜 달 앞에 in을 안 붙였냐 하는 문제를 제기 하셔도 될듯하져? 그런데 날자와 달이 같이 오면 작은 것을 앞에 쓰시고 달 앞에 in을 붙이는 대신 날자 앞에 on을 붙여 써줘서 on 23rd of February가 되는겁니다. 그냥 간단히 이야기 하자면 날자와 달이 오면 날자 앞에 on만 쓰시고 달 앞에는 in을 생략 하시면 되는거죠 ^0^
그밖에 많은 전치사들이 있져? 그 중에 몇 가지만 볼께요. 제가 무슨 영어 강사도 아니고 전부 다 기억 하는것도 아니고 (문법 공부 한지 5년이 넘었어요 -0-ㅋ) 그냥 기억 나는거 몇 가지만 이야기 해볼께요 ^0^
< To > ~를 하려고, ~를 하기 위해서 라는 의미의 전치사로 쓰시면 됩니다. 많은 분들이 for를 쓰실려구 하시는데 for는 아니예요. 물론 쓰는 방법은 있지만 그냥 TO만 쓰시길 권할께요. 왜냐구요? 우리는 초보잖아요 초보는 너무 많은거 한번에 배우기 힘들다구요 ^0^
< For > ~때문에, ~(누구누구)를 위하여 라는 의미의 전치사로 기억해주세요. 즉 for you 정도로 쓰시면 됩니다.
< With > ~(누구누구)와 함께 라는 의미의 전치사입니다. Jay와 함께라면, with Jay가 되겠져?
< By > 정말 많은 의미를 가진 전치사중 하나입니다. 정말 제일 머리 아픈 전치사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1. (장소, 위치를 나타내어) ~옆에, ~곁에, ~가까이
2. (통과, 경로를 나타내어) ~의 옆을, ~을 지나서
3. (수단, 방법, 원인, 매개를 나타내어), (수송, 전달의 수단) ~에 ~로
등의 의미를 가지며 일반적으로 많이 쓰는것으로 방법, 수단의 의미로 일상 생활에서 많이 씁니다. by train, by bus, by cash 등으로 많이 씁니다.
이제 문장을 하나 만들어 봐야겠져? ㅎ0ㅎ
이제 영어를 하기 위한 기본적인 준비는 끝났으니 문장을 만들어 봅시다. 떨리세요? -0-ㅋ
# 나는 Jay와 스키를 타려고 2월 23일 오후 2시에 비행기를 타고 Snow Mountain에 갔습니다.
요거 작문 해보실까요? 주어 먼저 오고 나머지는 우리 말과 거꾸로 쓰심 된다는거 기억 하시죠?
자~~~ 시작 해 볼까요?
나는 => I
< 자 주어 나왔으니 이제 거꾸로 쓰시면 되겠죠? >
갔습니다 => go 그런데 갔었다는 거죠? 과거 이야기를 하는 것이니 go 의 과거형 went 가 옵니다.
~에, ~로=> to ( 위에서 설명 드렸죠? )
Snow Mountain => Snow Mountain 그대로 쓰시면 되겠죠?
~를 타고 => by (위에서 언급 한 것이죠? by train, by bus...)
비행기 => airplane
오후 2시에 => at 2 in the afternoon
2월 23일 => on 23rd of February (설명 드렸져? 날자 앞에만 on 쓰시고 달 앞에는 in 생략 하시라구요 -0-ㅋ)
~하려고 => to
스키를 타다 => ski (이 단어 자체가 동사입니다.)
~와 함께 => with
Jay => Jay (울 카페 쥔장영감님이죠 -0-ㅋ)
I went to Snow Mountain by airplane at 2 in the afternoon on 23rd of February to ski with Jay(영감님).
쉽죠? 하나 더 해보겠습니다.
# 나는 이틀전에 Jay와 찰리첸에서 맥주를 마셨습니다.
나는 => I
마셨습니다 => drank
맥주를 => bear
찰리첸에서 => at Charlie Chan (호도 인들이 가끔씩 모여서 노는 장소죠? -0-ㅋ)
~와 함께 => with
Jay => Jay (영감님이 젤 만만해 -0-ㅋ)
이틀전에 => the day before yesterday
I drank bear at Charlie Chan with Jay the day before yesterday.
너무 쉽죠? 물론 이 문장이 완전한 문장은 아닙니다. 이거 물론 수정해야 합니다만... 이것을 이대로 사용 하셔도 의미 전달 하는데 있어서는 전혀 문제가 없다는거져. 다만 여기서는 제가 첨에 설명 드렸듯이 주어만 앞으로 빼고 나머지는 우리 말과 반대로 풀어 쓴다는 것을 설명 드리고자 이렇게 쭉 늘어 쓴 것임을 명심해 주세요. 나중에 문법을 조금 공부 하시다 보면 이 sentence 자체가 이상하다는 것을 아실꺼예요. 그때가 되면 이미 여러분은 초보가 아니란 이야기겠죠? ^^
물론 말을 할때마다 이런식으로 한국 말로 생각하고 영어로 뒤에서부터 바꾸고 하시면 영어는 절대 늘지 않아요. 하지만, 우리는 초보잖아요. 이렇게 연습하다 보면 저절로 몸에 배이죠 ^^ 그러면 어느순간 우리도 모르게 영어로 이야기를 하는 우리 자신을 발견할수 있을꺼예요 ^0^
제가 한가지 추천하는 영어 공부 방법이라면 매일 영어 일기를 써 보시라는 겁니다. 아주 기본적인 것이라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오늘 학교에 갔다. 누구와 공부를 같이 했다. 끝나고 (누구)를 집으로 초대해 밥을 같이 먹었다... 뭐 이런식으로 유치원생, 초등학생 같은 일기를 쓰셔도 좋습니다. 우리는 어차피 초보니까 여기서부터 시작 하는게 맞을꺼예요.
영어 공부 하러 온 사람 없을꺼라 생각합니다. 영어 공부 한다는 생각으로 오는 사람은 절대 영어가 늘지 않습니다. 영어, 즉 모든 언어는 배우고 습득하는 것입니다. 어린 애기들이 엄마나 아빠를 통해서 말을 배우고 습득하듯이, 우리도 이 호주땅에 와서 영어라는 말을 배우고 습득하러 온 것이니 우리 초보님들 (저를 포함 -0-ㅋ) 열심히 배우고 많이 습득해서 좋은 결과물 만들어 가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참... 그리고 중요한 것 한가지 더... 정말 중요 한것인데요. 우리 한국 사람들은 우리 스스로가 문법에 강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는 아니라는 사실 아시나요? 그 생각은 일본인이나 중국인을 상대로 생각 해 봤을 때, 뭐... 어느정도 맞는 말이기는 하지만, 사실 영문법이 정말 떨어지는 사람들이 한국 사람이라는 사실... 저도 정말 충격이었다는 ㅠ0ㅠ 아무튼 말도 많이 하시고 자신있게 하시길 권하지만 동시에 영문법 절대 소홀히 하지 마세요. 혹 그렇게 하신다면 위에서 이야기 한것들 얼마 지나지 않아 잊어 버리게 되고, 다시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 가실지도 몰라요 -0-ㅋ
지금까지 허덥한 내용 읽으시느라 고생 많으셨구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담고 이만 사라질까 합니다 -0-ㅋ 영어 열심히 배우시고 좋은 성과 가지고 한국 돌아가시는 길에 웃으면서 돌아 가실수 있으시길 기도 할께요 ^0^ 이상 Be@rd09였음돠~ (__)
| 출처 : | 호주 도우미 |
글쓴이 : Be@rd09
원글보기
|
||
| 메모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