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코이단은 어째서 암에 유효하다는 건가요?

현재까지 규명된 연구성과로써, 다음과 같이 생각 할수 있다.

 

1)암의 아포토시스 유도작용.

어포토시스는 세포에 원래부터 프로그램되어 있는 죽음으로, 역할을 끝낸 세포는 자연히 죽어 버린다./세포의 자살/ 또는 세포의 자연사로 불리는 것이다. 우리들 몸의 세포는 주기가 있어 영원히 계속헤서 살수는 없다.

그러나 암세포는 이 아포토시스를 하지 않고 점점 증식을 계속하는 특징이 있다. 본래 죽어야 하는 세포가 언제까지나 살아 있어 활동하는 것이 암세포이다. 이 암세포 대해서 자살하도록 하는 작용이 후코이단에는 있는 확인 되었다. 이것은 암에 대해서 효과가 잇다는 아가리쿠스, 상황버섯, 등의 버섯류에는 없는 후코이단고유의 특징이다.

 

또한 유력한 의견으로써 후코이단에는 암세포 등의 이상세포를 정상세포로 바꾸는 작용이 잇어, 그결과 암세포가 아포토시스 한다는 견해를 말하고 있다. 어쨌든 후코이단에 직접 암을 소멸시키는 힘이 있는 것은 틀림이 없다.

 

2) 면역력 증강작용.

 

후코이단에는 우리들 체내에 누구라도 가지고 있는 면역시스템을 활성화 시키는 작용이있는 것이 밝혀 졌다. 면역시스템을 담당한느 내추얼킬러 세포와 마크로 파지, 킬러T세포, 등의 작용을 독려하여, 암세포를 공격하는 작용이 후코이단에는 있다.

 

3)혈관 신생억제 작용.

 

암세포가 성장하든지, 혹은 전이하든지, 할때에는 새로운 혈관을 만들어 보급하려고 한다.

그러나 후코이단에는 암세포에 대해 이 신생혈관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다.

이같은 3가지 작용에 의해 암과 싸우고 있는 것이다. 종래ㅇ에 항암 효과가 있다는 건강식품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었다. 항암작용이 있다는 프로폴리스, 면역력을 증대 시킨다는 아가리쿠스, 상황버섯, 혈관신생을 억제한다는 상어연골, 등등....

그러므로 종류가 다른 건강식품을 몇가지 조합하여 섭취하는 것이 권장하고 있지만, 후코이단과 같이 단독으로 3가지 이상작용을 하는 건강식품은 다른 예를 찾아 볼수 없다. 그만큼, 후코이단은 실제로 암, 치료에 있어서 최전선의 의료 현장에서도 매우 주목 받고 있는 것이다.

 

아가리쿠스, 상황버섯 등과는 어떻게 다른가?

 

앞에서도 설명했지만 아가리쿠스와 상황버섯에 포함되어 있는 유효성분은 베타글루칸이라는 다당체이다. 이것은 면역력을 활성화시켜, 암세포를 공격하도록 하는 작용이 있다.

 

말하자면 간접적인 역할이다. 그러나 후코이단은 암세포에 직접 아포토시스(세포의 자살)하도록 하는 작용이 있다. 그러므로 항암제등이 효과를 내기 어럽다는 구강암, 식도암, 대장암, 등의 후코이단이 직접 닿는 부위의 암에는 특히 효과가 있다. 또한 후코이단 자신에도 아가리쿠스와 같이 면여세포를 활성화 하는 강한 작용, 즉 임상사례를 보면 항암제를 맞거나 방사선 치료를 받더라도 식욕이 좋고 , 배변이 원활할 뿐 아니라 머리가 빠지거나 각종부작용이 거의 없는 걸보면, 버섯류보다 훨씬 강한 작용을 하는것 같다고 인식 되고 있다.

 

부작용이 걱정인데 후코이단은 어떤지...?

 

후코이단은 의약약품과는 다르게 화학 합성된 것이 아니다. 해조류에서 추출한 것이다. 천연의 해조류를 먹고 있는 것과 같으므로 부작용의 걱정이 완전히없다라고 말해도 좋을 정도로 없다. 실제로 임상에 사용되는 의료현장에서도 부작용의 보고는 없다. 단 후코이단은 식이섬유의 일종이므로 대량으로 많이 마시는 경우에는 일시적으로 연한 변이나 설사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그것도 잠시 지나면 나을 것이다. 아무래도 설사가 멈추지 않으면, 양을 조금 줄여 보는 것이 좋다.

 

다른 건강식품, 약 혹은 항암제 등을 함께 복용해도 좋은지..

 

후코이단은 천연의 해조류에서 만든 것이다. 식사시에 해조류를 먹는 것과 갚이 생각하면 된다. 다른 건강식품과 함께 섭취해도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단, 앞에서도 이야기한 것처럼 후코이단의 여러 가지 약리작용이 밝혀졌으므로 여러 가지 병을 커버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간장병약과 병원에서 주는 약과 함께 마셔도 어떤 문제도 없으나 걱정이 되면 , 주치의와 상담하고 섭취하면 어떨까?(거의 후코이단섭취를 반대하겠지만) 후코이단은 항암제에의한 부작용증상을 억제하는 것이 많이 보고 되고 있다.

 

후코이단 섭취시 호전 반응이 있는지?

 

후코이단을 섭취할 때에는 일시적으로 체질이 악하되는 듯한 상태에 놓이기도 하는데, 그 경우 어떤 사람들은 뭔가 잘못되었나 싶어 섭취를 중단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당뇨병인 사람이 혈당치가 더 올라 간다거나 아토피성인 사람이 아토피가 더 심해지기도 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체질변화는 걱정할것이 아니라 오히려 환영할만한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체내의 독소가 중화 되고 있다는 증거이기 때문이다.

 한마디로 말해 체내에서 일시적으로 일어나는 반응으로 호전반응이라고 하겠다.호전 반응은 후코이단이 혈액을 정화하고 인체의 생리작용에 관여하여, 세포의 활동이 활발해진 결과, 체내의 도소를 배제하기 위해 드러나게 된다, 다시말해 후코이단의 작용으로 인해 활성화된 세포들이 인체에 싸여 있는 독소들을 공격하고 체외로 배출하려고 생기는 증상이다. 후코이단을 섭취하게 되면 몸에서 냄새가 난다거나 진한소변, 숙변, 가래, 발진, 두드러기,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고, 또한 좋았던 식욕이 떨어 진다거나 후코이단섭취후 갑자기 땀이 많이 난다든가 한다.

 

이것은 오염된 혈액이 몸밖으로 배출되면서 드러나는 반응으로 혈액이 정화 됨에 따라 점점 감소 된다.

호전 반응은 질환을 극복 할수 있는 몸으로 바꿔가는 과정이며, 아픈만큼 좋아진다.

그리고 lsrks 인간 건강 스위취의 전원이 켜지는 순간이고 체내의 왜곡된 상태를 정상상태로 되돌린다. 한편 후코이단을 섭취함으로서 나오는 호전 반응은 어딘가 문제 있는 부분을 건드리는 것이라 보며, 평상시 몰랐던 문제되는 부분을 자기검사 하는 셈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