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준비 농업창업! 모두가 찾고 있으나 어디에도 없는 0.001%의 지속 가능한 자연형 자립농사 선택- 31

벌거벗은공화국 

 

 10년, 30년 미래에 안정적인 삶을 위하여 어떠한 위기에도 작동되고 없어서는 안되는 식량자급과 가정경제 유지도 가능한 농사를 선택하여 준비 중에 있다.

경제나 환경, 재난 등 위기에도 안정적으로 농사를 짓을 수 있는 수천년 동안 한반도 농업에서 검증과 미래 지속 가능성, 경제성, 효율성 등 작목 중에 제일 경쟁력 있고 자립적 농업이 가능한 가축사육 선택하여 가축의 먹이될 사료자원 저장과 사육시설을 만드느라 바쁘게 보내고 있다.


농사 중에 제일 중요한 경제성과 자립적 농사를 위하여 가축사육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사료자립을 위하여 사료자원 확보와 자연축산이 가능한 사육시설을 만들고 있다.

한국축산 99.9%가 의존하는 수입곡물 공장사료 의존 없이 주변에서 국내산 100% 가축사료를 확보하여 0.001%의 완전한 자립적인 가축사육을 하는 목표다. 가축의 분뇨로 밭 농사에 필요한 퇴비를 100% 자급하는 완전한 자립농사를 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고 있다.


어려운 한국농업 환경에서 생존력이 제일 높응 수 있는 방법으로 지구상 농사기술 중에 제일 생산비용이 낮고 지구상 최고의 품질을 생산할 수 있는 작목과 농사기술이라면 어떠한 위기에도 생존하는 안정적인 농사가 가능할 것이라고 본다.


미래 인생의 농사는!

①농업의 근본인 식량 해결의 많은 생산과 공장생산 비료와 퇴비에 의존으로 99.9%의 농업이 포기한 흙과 자연의 영양을 생산하는 자연형 농사 실현

②외국수입 농축산물 의존으로 위험하다는 식량주권보다 몇십 배 더 위험한 농업주권을 지키는 외국수입과 농기업 의존 없는 100% 자립적인 농사 실현

③이 시대 최대 환경오염과 농업기반을 제일 파괴적이라는 전면경운, 제초제, 밑거름, 공장 비료와 퇴비, 제초제 등 사용의 토양파괴와 환경피해 없는 흙과 자연 복원적인 자연형 농사 실현

④이 시대에 농업이 소비자와 사회, 국가에 제일 필요한 복지, 건강과 질병에서 회복이 필요한 분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치유적 가치를 생산하는 농사

⑤소비자로부터 최고의 가치로 인정 받을 수 있는 윤리적, 환경적, 영양적 가치로 최고 인정받는 럭셔리 품질생산과 농사기술 중 제일 낮은 생산비용으로 가능한 농사기술 선택





 농업과 농촌은 위기라고 여기저기서 들릴 정도로 많은 귀농에도 농업인구는 늘어날 기미조차 없이 농업환경은 좋지가 않다.

고부가가치의 농업이라는 친환경농이나 유기농 농가들 조차 위기일 정도로 멀지 않은 곳에 농가는 너무 어려워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는 좋지 않은 소식을 접할 정도다.


강소농 벤처농에 이어 6차산업농, 인공팜이나 치유농업 등 새로운 다양한 고부가가치의 농업이 도입되고 천문학적인 투자와 교육이 이루어지면서 농업소득은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나 세계 제일의 높은 투자비용과 높은 생산비용 대비 농가 순이윤이 낮아 최악의 상태가 대부분이다.

새롭게 고부가가치 농업으로 보급되는 6차산업, 인공농, 치유농들도 생산비용은 세계 제일로 높고, 품질은 세계 제일 낮게 생산하는 농사기술을 의존하면서 고부가가치 농업이라는 것이 무색하게 경영적으로 파산하지 않는 것이 이상할 정도로 수익율은 최악의 상태다.


현재 한국농업 대부분은 세계 제일의 생산비용으로 세계 제일 낮은 품질을 생산하는 농사기술을 선택하고 있다. 


귀농이나 노후를 위한 농업창업이라면 소비자와 생산자라면 누구나 꿈꾸고 찾는 세계 제일로 높은 럭셔리 품질을 생산하면서 세계 제일 낮은 생산비용으로 생산이 가능한 농사기술 선택은 0.001%도 안되는 현실을 잊지 않는다면 한국농업은 희망적이라는 생각이다.

현재 한국농업 환경이 어렵다고하지만, 대안이 되고 경쟁력을 갖춘 농업은 있다. 농사기술 선택이 미래 농업에 중요하다.


 노후준비로 농사를 선택하면서 잃어버린 흙과 자연의 영양을 생산하고, 농업주권을 지키는 자립적인 농사, 토양과 환경을 복원하는 농사, 질병을 치유하는데 필요하다는 농산물을 생산하는 농사기술을 선택하여 준비 중에 있다.

쉽게 선택 못하는 0.001%도 안되는 찾기도 어려운 농사기술 선택이라면 모두에게 손해가 없는 농사라는 확신을 가지고 노년의 인생을 걸어본다.


N.E.O.F 

(Nature of Ecosystems Organic Farm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