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 QXD950 View] 제왕의 귀환을 알리는 신제품 발대식



지난 20015년 7월 18일 2시에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에서 제완의 귀환을 알리는 신제품 발표회가 있었는 데, 그 주인공이 아래사진의 아이나비 QXD950 View로 발대식은 처음으로 참여를 하다보니, 전체적인 풍경은 사진에 담지를 못하고, 제왕의 늠늠한 모습과 신제품 설명의 사진들로 몇장이 없습니다.  


예쁜 아가씨들도 있었는 데, 제품에 더 관심이 있다보니, 그래도 MC분은 사진에 있덨습니다.^^** 


아이나비 QXD950 view는 기존의 QXD900의 특화된 기능을 이어가면서 일곱가지의 새로운 기능을 탑재하였지만, 그 외모는 기존의 풍성한 모습과는 다르게 다이어트에 성공한 세련되고 심플한 모습으로 등장을 하였습니다. 


후면에 사용된 3.5인치 IPS 디스플레이을 사용하였으에도 벤젤이 얇아지면서 가호현태로 콤팩트하고, 검은색의 색체감이 시원하고, 안정감을 줍니다.. 실제로 커보이지않고 작아보인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시중에서 LCD를 사용하는 제품중에 좌우 시야각이 아이나비 QXD950 view보다 더 좋은 제품을 찾아 볼수 없을 것입니다. 차량에서 영상의 재생 또는 설정을 등승자도 같이 경험을 할수 있는 조건이 기존에는 운전자만 하였던 것을 동승자도 쉽게 하고 운전자도 정면이 아닌 사선에서도 블랙박스의 터치 조작이 안전하게 할수 있게 된 것입니다. 


IPS 디스플레이의 측면 다른 각도에서... 점점..

점점..


점점..


실제로 이 각도로 블랙박스화면을 보지는 않지만,
위에서 아래로 화면을 보아도 보이는 데, 앞으로는 볼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IPS 디스플레이의 시청각도가 상당합니다.


정면(후면)을 바라보면서.. 행사에 참여중인 분들이 보이는 IPS디스플레이 실내 실시간영상인데. 맑은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너무 아래서 위로 찍었나..ㅡㅡ;;


 후면의 IPS디스플레이와 윗면에 배치된 케이블 단자들로 전원공급중인 전원단자, GPS단자, 좌우방향지시등과 브레이크등의 t/S단자, 차량정보를 스캔하여 보여주는 연결케이블 OBD2단자, 후방카메라연결단자로 케이블이 모드 연결되면..^^  


신제품 발표회에 MC분으로 행사진행에 부드럽고, 깔끔하게 진행을 하였습니다.


이벤트 미션이였는데...  발대식참여가 처움이라서

사진에서 살짝 보여주는 전방의 시큐리티 보안 LED는 렌즈를 중심으로부터 270도의 파노라마형태로 불빛은 12시 ~ 3시방향을 제외한 좌측을 중심으로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슈퍼 라이트 비젼의 온/오프 비교 모습으로 이부분을 중점적으로 강조를 하셨습니다.


모션감지와 타임랜스를 사용자가 선택하여 사용할수 있는 선택의 폭을 넓게 하여 주차시의 주위환경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이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기본적인 주차모션감지는 모션감지시점의 전후로 10초씩을 부여하여 총 20초의 영상을 저장하지만, 

타임랜스는 1초당 한장의 연속녹화를 기본으로 충격을 받으면 별도로 충격영상파일을 약 5분정도인데.. 충격녹화 시간은 다음에 설명서를 보고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초당 1장으로 하는 녹화 시스템은 비슷한 제품으로 체험을 한 적이 있었지만, 야간에 밝은 영상을 제공하여 못하여 필요성을 못 느껴지만, 이번에는 슈퍼 나이트 비전과의 조합으로 답답함을 해소하여 줄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본글 초반에 언급을 한 내용인데.. 
어느정도 시야각에서는 안전하게 블랙박스의 사용할 수 있게 된것으로 동승자도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포멧프리 1.0 도 아닌 무려 2.0으로 상향된 저장시스템으로 실제로 메모리의 야간 영상을 일반 범용뷰어인 곰플과 다음팟플레이어에서 바로 확인을 하고 올려보았습니다. 

드라이브X는 아이나비 내비게이션 X1에서 그 기능을 선보인 프로그램으로 차량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스캔하여 정보를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아직 제품을 설치하지 못하고 있어 자세한 설명은 체험기를 시작하면서 올리겠습니다.

극강의 화질에서 주간원본영상을 동료직원에게 보여 주었더니, 무척 좋아 합니다. 여간영상은 아래의 게시글에 잠시 눈요기로 올려 놓았습니다. 아직 정식적으로 설치를 한 것이 아니라, 기존의 900거치대를 이용하여 볼려고 하였더니,
호환이 90%정도로 강제로 가설치를 하여 본 전방만 영상물입니다.


본 리뷰는 팅크웨어(http://www.inavi.com)에서 체험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