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나눔-12] 책으로 세상을 나눠 읽어요. ^^*

 

        ♤ 왜 도덕인가?

             마이클 샌델(지은이) ㅣ 안진환,이수경(옮긴이) 

             한국경제신문 ㅣ 2010-10-27

 

        ♤ 천년의 침묵

          이선영(지은이)  

             김영사 ㅣ 2010-01-27

 

        ♤ 고령화 가족

             천명관(지은이) 

             문학동네 ㅣ 2010-02-18

 

        ♤ 연금술사

             파울로 코엘료(지은이) ㅣ 최정수(옮긴이) 

             문학동네 ㅣ 2001-12-01 

 

        

 

 

 


 

 

□ 책나눔 신청기간 : 2010년 11월 15일(월) ~2010년 11월 21일(일)

□ 책나눔 대상도서 : <왜 도덕인가?>, <천년의 침묵>

                                <고령화 가족>, <연금술사>

□ 책나눔 선정발표 : 2010년 11월 22일(월)

 

 

 

 

 

 

○ 마이클 샌델이 우리 사회에 던지는 가장 뜨거운 질문 - 왜 도덕인가?

   <정의란 무엇인가>로 한국사회에 신선한 돌풍을 일으킨 베스트셀러 작가 하버드대 마이클 샌델 교수가 이번에는 우리에게 보다 근본적이고 중요한 가치인 ‘도덕’을 말한다. 샌델 교수는 아리스토텔레스와 칸트의 철학 전통을 통해 ‘정치, 경제, 사회, 교육, 종교라는 사회를 구성하는 각 분야가 도덕에 기반해야 한다’고 역설한다.

♣ 책을 나눠 주신 곳 : 한경BP

 

 

 ○ 비밀의 수를 가진 자가 세상을 지배하리라 - 천년의 침묵

   1억 원 고료 제3회 대한민국 뉴웨이브문학상 수상작. <천 년의 침묵>은 2,500년 전 고대 그리스를 배경으로 역사적 사실에 얽힌 슬픈 진실과 숫자를 사랑한 사람들의 잇따른 죽음을 파헤친 역사추리소설이다. 독특한 소재와 놀라운 상상력으로 복거일, 김성곤, 구효서, 권지예, 김미현, 김탁환 심사위원단들이 만장일치로 선정한 작품이다.

♣ 책을 나눠 주신 분 : 천하무적 여전사 

 

 

 ○ 문학동네소설상 수상작가의 두 번째 이야기 - 고령화 가족

   타고난 이야기꾼 천명관. <고래>가 하나의 이야기가 또다른 이야기를 낳고, 그 이야기가 다시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나가며 한바탕 휘몰아치는 이야기의 장을 펼쳐 보였다면, <고령화 가족>은 한 가족 안에서 각양각색의 인물들이 벌이는 온갖 사건사고와 그들간의 숨겨진 이야기들을 그린다.

 

♣ 책을 나눠 주신 분 : 천하무적 여전사 세상다담

 

 

 ○ 『책으로 담는 세상』 추천도서 - 연금술사

   세상을 두루 여행하기 위해 양치기가 된 청년 산티아고의 '자아의 신화' 찾기 여행담. '나르키소스'에 대한 오스카 와일드의 멋진 재해석으로 시작되는 이 소설은, 자칫 딱딱하게 보일 수 있는 제목과는 달리 간결하고 경쾌한 언어들로 쓰여 있어서 물이 흘러가듯 수월하게 읽히는 작품이다.

 

♣ 책을 나눠 주신 분 : 세상다담

 

  

  

 [책나눔]에서 알려드려요. ^^*

 

받으실 분을 선정할 때, '읽고 싶은 이유'가 가장 크게 고려된답니다. 그리고 공정한 [책나눔] 진행을 위해, 책으로 담는 세상」의 [책나눔] 카테고리에서 작성해 주신 댓글 만을 인정해 드리고 있어요.

 

 책을 받으시고 2주 이내, '짧은 댓글'을 적어주셔야 하는 점 아시죠?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시겠다구요? 솔직, 정직, 간략! 정말 마음가는대로 3줄 이상만 적어주세요. 다른 분들에게 자신만의 솔직한 느낌을 전해줄 수도 있고, 다음 번 [책나눔]에 선정될 수 있는 기회도 높아진답니다. 

 

나누는 기쁨을 함께 하세요! 댓글을 통해 나누실 책제목, 출판사, 저자를 적어 주시면, 다음 주 [책나눔]에 소개된답니다. 책이 소개되고 일주일 후, 보내드리고 싶은 분을 직접 선정하셔서 착불택배로 보내 주세요. 참, 반드시 '베스트셀러'나 '고전'일 필요는 없을 거에요. 나보다 그 책이 더 필요한 분이 어딘가엔 꼭 계실테니까요. 

 

나눔 받으신 책을 다시 나눠 주세요! 공짜로 책을 받아 왠지 미안하다고 말씀하시는 분이 계세요. 또, 읽고 보니 다른 분들도 함께 읽었으면 참 좋겠다구요? 무슨 걱정이세요? 다시 나눠 주시면 되죠. 책을 나눠 주신 모든 분께는 계속되는 [책나눔]의 책 받으실 분 선정 시에, 우선권을 드릴 거랍니다. 이렇게 되면 서로 서로 부담없이 책을 주고, 받고, 나눠 읽는 [책나눔]이 되겠죠. ^^*  

  

 

 

 [책나눔-12]   

책으로 세상을 나눠 읽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