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플러·장갑 보관할 땐

머플러나 장갑 등 겨울 소품을 캔으로 된 과자용기에 방충제와 함께 넣어두면 보관도 쉽고 바로바로 꺼내쓰기 편하다.

배수구에서 냄새 날 땐

말린 녹차잎을 싱크대에 놓으면 냄새를 흡수하고, 설거지 후에 뜨거운 물이나 식초를 배수구에 흘려보내면 배수구 냄새가 덜 난다.

갑작스러운 오한 없애려면

갑작스럽게 오한이나 심한 추위를 느낄 때 목 뒷덜미에 뜨거운 파스를 붙이면 일정 시간 추위를 녹일 수 있다.

가습기 물 갈 때는

가습기 물을 갈 때는 남아 있는 물을 모두 버리고 새로 채워야 세균 번식을 막을 수 있다.

난로에 눌어붙은 비닐은

난로나 토스터에 눌어붙은 비닐은 매니큐어를 지울 때 쓰는 리무버(아세톤)로 닦으면 깨끗이 제거할 수 있다.

감기 예방 양치액 만들기

물 한 컵에 식초 한 큰술, 소금 두 작은술 분량을 넣어 양치(가글)용으로 쓰면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된다.

감기에 걸렸을 땐

감기에 걸렸을 때 배를 얇게 썰고 여기에 꿀을 넣어 은근한 불에 끊인 물을 마시고 자면 다음 날 기침도 가라앉고 목 통증도 줄어든다.

가죽제품, 물에 젖었을 땐

가죽제품이 물에 젖었을 때 직사 광선에 말리면 쪼그라들기 때문에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서 말려야 한다.

머리카락에 붙은 껌은

머리카락에 붙은 껌을 떼려면 껌이 붙은 부분에 무스를 바르고 여러 번 문지른 후에 빗으로 빗으면 잘 떨어진다.

김치 신선하게 보관하려면

김치를 보관할 때 우거지나 무 잎·줄기 등을 김치 위에 덮어두면 김치가 공기와 직접 닿지 않기 때문에 신선함을 오래 유지할 수 
 

유리잔에 커피 따를 땐

유리잔 속에 금속 티스푼을 넣어두면 커피를 따를 때 갑작스러운 열로 금 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냄비 기름기 없애려면

냄비에 물을 붓고 밀가루를 섞어 끓이면 기름기가 깨끗이 제거된다.

방충망 청소 할땐

더러워진 방충망을 청소할 때는 떼어낸 방충망 뒤에 신문지를 붙이고 청소기로 빨아들이면 편하다.

못질 쉽게 하는법

못에 기름이나 비누를 칠하고 망치질하면 좀 더 쉽게 박힌다.

먹다 남은 과자 보관엔

먹다 남은 과자에 각설탕을 넣어 보관하면 습기를 흡수해 과자가 눅눅해지지 않는다.

흠집난 목제 가구엔

목제 가구에 흠이 난 곳을 호두 알로 둥글게 문지르면 상당히 깔끔하게 흔적이 사라진다.

흰옷 얼룩 빼려면

얇게 썬 레몬을 넣은 따뜻한 물에 흰 옷을 넣으면 얼룩이 깨끗하게 사라진다.

수족 냉증 완화엔

양 손바닥을 정확히 마주치는 손뼉치기를 수시로 하면 수족냉증 증상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침대 밑 먼지 청소엔

침대 밑에 먼지가 쌓였을 땐 올이 나간 스타킹이나 구멍 난 양말을 옷걸이에 씌워 침대 밑을 쓸어주면 어느 정도 깨끗해진다.

돗자리의 잉크 자국엔

돗자리에 잉크 자국이 남았을 때는 잉크 자국 위에 우유를 조금 붓고 마른걸레로 닦아내면 깨끗해진다

 

꿀 흘리지 않고 뜨려면

숟가락을 미리 뜨거운 물에 담갔다가 꿀을 덜어내보자. 흘리지 않고 깔끔하게 덜어낼 수 있다.

무청·생강 끓인물 탈모에 좋아

무청과 생강을 함께 끓인 물로 머리가 빠진 부위를 닦아내 보자. 탈모 방지에 효과가 있다.

시끄러운 데서 통화할 땐

소음이 심한 곳에서 통화할 때 자신의 송화기를 손으로 막으면 훨씬 잘 들린다.

인주 찌꺼기는 껌으로 제거

도장 홈에 낀 인주 찌꺼기는 껌을 대고 누르면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손에 밴 파냄새는 식초로

손에 파 냄새가 뱄을 때 식초로 손을 닦아보자. 냄새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눅눅한 김은 전자레인지에

눅눅해진 김이나 과자는 전자레인지에 넣고 잠시 돌리면 눅눅함이 없어진다.

주전자 속 물때는 소금으로

주전자 속 물때는 스펀지에 소금을 묻혀 문지르면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화장품 오래 보관 하려면

쓰던 화장품은 용기 입구를 알코올로 소독하고 랩으로 싸두면 보관 기간을 늘릴 수 있다.

목 아플 땐 식초물 좋아

목감기나 편도선염에는 식초를 엷게 탄 물을 마시면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다.

누런 치아 세정엔 레몬즙

담배 등으로 누레진 치아는 레몬즙을 헝겊에 묻혀 문지르면 세정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