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어플 테스트 및 배포를 위한 애플 개발자 센터에 등록하는 방법 정리...

 

사실, 이 부분은 정리 안하려 햇다..

왜냐면.. 양도 많고(귀차니즘)... 다른 분들이 정리해 놓은 사이트가 많아서 ..

그래도 하는 이유는...

기존 분들이 정리해 놓은 것을 보면 개발자 사이트 화면이 이전(iOS 4 이전) 화면으로 정리를 해 놓아서

지금 화면과는 쬐끔 차이가 난다... 그래서...

 

그 첫번째...

키체인 생성 및 인증서 만들기 및 등록 방법.

 

일단 화면을 보자...

 

 개발자 센터에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은 초기 화면이 뜨는데.. 빨간 박스 부분이 변경된 부분...

iPhone Provisioning  Portal .. 여기가 앞으로 계속 드나 들어야 하는 곳.. 클릭...

 

 왼쪽의 빨간 박스 부분.. 메뉴...

특히, 마지막의 Distribution  부분을 한번쯤 읽어 보기를 권한다.  여기는 기업용 어플 배포를 위한 준비하는 과정이 잘 정리되어 있다.

나 역시 이 부분을 보고 공부한 것.. 물론, 영문이다... ㅠ;;

 

첫번째 메뉴...Certificaties click....

 

처음이라면 등록된 인증서가 없다. 중간의 파란색 click here to download now 를 click 하면 AppleWWDRCA.cer 이라는 파일을 다운 받는다.

맥북에서 응용 프로그램 -> 유틸리티 -> 키체인 접근 실행.. 후 키체인에 다운받은 AppleWWDRCA.cer 를 등록한다. 쭈~~ㄱ 끌어다 놓는다.

 

 등록이 완료되면...

키체인 접근 -> 인증 지원 -> 인증기관에서 인증서 요청 click..

 

 

 디스크에 저장됨 선택. 자신이 키페어 정보 지정 체크

 

 

 저장 클릭...

 

 

 계속 클릭...

 완료...

이제 만들어진 인증서를 등록해야 한다.

다시 애플 개발자 센터 화면으로 가서 Request Certificate 버튼 클릭 후 화면 하단의 찾아보기 버튼 클릭 후

위에서 저장한 인증서를 선택 후 Submit 버튼 클릭..

Develoment tab, Distribution tab 동일한 방법으로 등록한다.

등록 후 5초 정도 후에 새로고침을 하면 등록된 인증서를 다운 받을 수 있다.

 

Development tab, Distribution tab 모두 다운 받으면 developer_identity.cer, distrution_identity.cer 파일이  생성된다.

이 두 넘을 다시 키체인에 등록한다. 방법은 아까와 동일.. 쭈~~~ㄱ.. 끌어다 놓는다.

 

 

 

 이런 화면 나오면... 추가 클릭

 

 여기까지 해서 인증서 등록 완료.

보면 알겠지만...

개발자용 인증서는 개발자 센터에 등록시  등록자의 이름이고 배포용 인증서는 등록시 사용한 회사명으로 나온다.

 

다음은 두번째 메뉴...

기기 등록에 대해 정리 해야....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