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이야기

-  서울식물원 -





서울시  마곡동 서울식물원 가는길 이야기 입니다.



기록 일시 : 2019. 10.  6.

기록 장소 : 서울식물원 주차장( 네비,지도로보기 : 서울 강서구 마곡동 727-160 ) 주차비 10분당 200원.

서울식물원 주요 관람장소 : 열린숲, 주제원(주제정원, 온실, 마곡문화관), 호수원, 습지원, 전시실. 등.


서울식물원 입장료 : 유료(대인 5,000원, 단체 할인), 무료(6세이하,65세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서울식물원 가는길은

서울지하철 9호선. 공항철도 마곡나루역( 3,4번출구), 9호선 양천향교역(8번출구), 5호선 마곡역(2번출구), 환승버스 등.


자 ~~ 그럼 서울식물원으로 출발합니다.( 필자의 경우 관람시간은 약 3시간 30분 소요되었습니다.)


서울 지하철 혹은 공항철도 마곡나루역 3번출구에서 부터 공원과 숲문화원은 무료 개방이며, 주제정원부터는 서울식물원관럄료가 있습니다. 숲문화원은 도시공원을 생각하시면  될것 같고, 주제정원은 공원 및 온실을 생각하시면 쉬울듯 합니다.

주제정원 옆에는 호수원과 습지원이 있으며, 서울식물원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 서울식물원의 숲문화학교입니다.




숲문화원을 지나서 서울식물원의주제정원으로 갑니다.

식물원 이용요금과 관람시간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주제정원 입장후 사진입니다.

주제정원의 온실 가는길 주변에는 다양한 식물들과 작은 실개천이 있습니다.




주제정원의 온실 가는길에 루비벨스 외에 모두 이름을 확인할 시간이 없을만큼 많은 식물들이 있습니다.




주제정원 온실 가는길의 실개천에 다양한 수생식물들 자유스럽게 자라고 있으며, 가는길에 카페가 있습니다.





서울식물원의 주제정원의 온실인데 거대한 철 구조물이 웅장한 느낌을 줍니다.




주제정원의 온실입구이며, 온실 입구를 지나서 열대관으로 갑니다.






온실의 열대관에는 각 나라별로 다양한 식물과 식물의 학명이 적혀 있으며, 너무나 생소한 식물과 이름이라서 모두 여기에 올린다는것은 불가능할듯 해서 몇가지만 올립니다.  서울식물원 식물보기




온실의 바우히니아 입니다.




마곡동 서울식물원 온실의 병솔나무 꽃입니다.




미모사인데, 앞쪽 가운데 잎사귀는 만지니까 잎사귀가 접혀집니다. 재미있습니다.
































서울식물원 주제정원 온실의 2층 스카이워크로 올라갑니다.

스카이워크는 2층에 마련된 길을 따라서 가면서 온실을 내려다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온실 2층 전시실에서 씨앗이나 종자 혹은 작은 화분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서울식물원 온실을 나왔습니다.




습지원으로 가는 다리입니다. 좌우측으로 호수가 보입니다.

서울식물원 습지원을 끝으로 약 3시간 30분을 관람하고, 다시 지하철 마곡나루터역으로 갑니다.



서울식물원 온실내부 동영상 21초




서울식물원 온실내부 동영상 20



후기소감 : 서울식물원 위치는 서울 수도권 기준으로 가까운곳에 있어서 쉽게 가 볼수 있을듯 합니다 .

글 올린이 : 벌교땅골로    ㅣ   작성자 : 타닐츨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