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도 당연하지만, 이탈리아도 이민이 가능합니다.


다른 유럽, EU 국가와 이민 제도가 거의 동일합니다.


5년 합법적으로 취업, 거주한 후에 영주권 전환이 가능합니다.


이탈리아는 유럽 내에서 특히 날씨, 기후가 온화한 편이고, 관광객이 연중 끊이지 않을 정도로 아름다운 도시, 유적, 관광지, 휴양지, 풍광 등을 자랑하죠.


로마, 베니스, 밀라노, 피렌체, 나폴리 처럼 한국인에게 잘 알려진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유명 관광도시들뿐 아니라 꼬모, 베로나, 친퀘테레, 시칠리 등등 한국인에게 덜 알려져 있지만, 여전히 유명한 관광지들도 존재합니다.


게다가, 물가도 EU 국가 치고 상당히 저렴합니다.


즉, 이탈리아에서 비교적 적은 예산으로 5년을 거주, 체류한 후에 EU 영주권을 취득하여, 다른 더 복지가 좋은 좀 더 선진국인 EU 국가로 이동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다만, 물가가 저렴하다는 말은, 인건비도 상당히 저렴하다는 의미이구요.


결과적으로 이탈리아에서 보통의 한국인이 취업으로서 중산층의 삶을 유지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대신에 연중 붐비는 한국 관광객들 혹은 이탈리아의 다양한 제품, 서비스를 아이템으로 하는 이런저런 자영업, 프리랜서 등의 일을 준비하는 것이 더 나은 소득 창출의 방향일 것 같습니다.


저희가 일반적으로 권해드리는 이탈리아 이민 방향은 대략 아래와 같습니다.


1. 현지 법인 설립

2. 해당 법인과 고용계약서 체결

3. 최초 취업거주 허가 취득

4. 취업거주 허가 연장하여 총 5년 이상 거주

5. EU 영주권으로 전환


현재 이탈리아 이민법에서 요구하는 최저 연봉 수준이 비교적 낮은 편이라서, 고용주 부담분까지 다 고려하더라도 5년간 3억원 내외 정도의 자금으로 최종 EU 영주권 취득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특히 자녀들이 미술, 음악, 요리 등의 분야에 재능이 있어서, 이런 쪽으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희망하시는 분들은 다른 이민 대상 국가들과 같이 이탈리아 이민도 꼭 비교 검토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


'Sammy의 이민자료실' 운영자 Sammy



이탈리아 피렌체 전경


#이탈리아이민 #유럽이민 #이탈리아취업 #이탈리아창업 #이탈리아사업 #이탈리아 #이민 #취업이민 #사업이민 #투자이민 #이탈리아유학 #어학연수 #영주권 #EU영주권 #시민권 #유럽 #E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