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도 한 달도 안 남았습니다.

12월, 천안 성거 천흥저수지 풍경을 담아왔습니다. 천안 성거산에는 금계국이 아름다운 천흥저수지가 있는데, 낚시터로도 유명합니다. 매번 방문할 때마다 낚시하는 분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지도에 검색하면 성거산 자락에 천안 성거 천흥저수지가 크게 나오는데요. 천흥저수지는 천흥1저수지와 천흥2저수지로 나뉘어 있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보통 1저수지 쪽으로 많이들 가시지요. 물가가 굉장히 크기 때문입니다.





천안 성거 천흥1저수지는 풍경이 무척 아름답습니다. 12월에도 마지막 가을의 모습이 남아있네요. 겨울에는 마치 먹으로 그린듯한 뛰어난 경치를 보여주는데요. 그 사진은 글 아래쪽에서 보여드릴게요.





이곳이 천안 성거 천흥2저수지입니다.

천흥리 마을회관을 지나 자동차로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낚시를 즐기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1저수지보다 규모는 작지만 물가가 매우 깨끗하고 천둥오리가 많은 곳입니다.





또한 낚시를 할 때 보다 접근성이 좋습니다.





천둥오리가 유유자적 휴식을 취하고 있네요. 사진에 없지만 우아한 자태의 두루미도 있었습니다. 더 추워지면 이런 풍경도 볼 수 없겠지요. 1저수지보다 훨씬 조용하고, 사람 없는 분위기입니다.





천안 성거 천흥저수지의 완전한 겨울 풍경은 이렇습니다. 안개도 껴서 한껏 신비로워 보이네요. 역시 풍경은 1저수지, 낚시터는 2저수지가 뛰어난듯 합니다.





흐린 날에도 아름다운 경치를 보여주는 천안 천흥저수지는 성거읍의 보물입니다. 저희 특수작물들도 아름다운 자연의 기운를 받아 무럭무럭 잘 자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