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개와 후회의 차이


□ 회개는 죄 사함을 받게 되지만, 후회는 죄 사함을 받지 못합니다.

□ 회개는 완전히 새롭게 변화되지만, 후회는 절대 변화되지는 않습니다.

□ 회개는 구원함을 받게 되지만, 후회는 구원함을 받지 못합니다. 

□ 회개는 완전히 새 생명을 얻지만, 후회는 생명력을 얻지 못합니다.

□ 회개는 통회하며 기도를 하지만, 후회는 한탄하며 슬퍼할 뿐입니다.

□ 회개는 하나님께로 돌아오지만, 후회는 그냥 그 자리에 머물고 있습니다.

□ 회개는 180도 방향을 전환하지만, 후회는 전혀 방향을 바꾸지 않습니다.

□ 회개는 믿음이 회복되어 가지만, 후회는 믿음과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 회개는 평안과 안식을 얻지만, 후회는 여전히 불안에 떨게 됩니다.

□ 회개는 하나님을 바라보게 되지만, 후회는 단지 자신을 바라볼 뿐입니다.


□ 회개는 완전히 새로운 삶을 살지만, 후회는 옛 삶을 버리지 못합니다.

□ 회개는 실패도 은혜로 받아들이지만, 후회는 실패를 자책하며 좌절합니다.

□ 회개는 낮아지고 겸손하지만, 후회는 교만하고 높아지려고만 합니다.

□ 회개는 모든 것이 완전히 바뀌었지만, 후회는 여전히 그렇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 회개는 영적인 삶을 살아가지만, 후회는 여전히 육적인 삶을 살아갑니다.

□ 회개는 어떤 상황에서도 감사하지만, 후회는 언제나 불평, 불만이 가득합니다.

□ 회개는 항상 기뻐하게 되지만, 후회는 여전히 짜증스럽게 살아갑니다.

□ 회개는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만, 후회는 항상 핑계로 잘못을 떠넘깁니다.

□ 회개는 자신이 죄인임을 깨닫지만, 후회는 자신의 죄를 감추려고만 합니다.

□ 회개는 이젠 주님과 동행하게 되지만, 후회는 여전히 주님을 이용하려고 합니다.


□ 회개는 하나님께 영광이 되려고 하지만, 후회는 여전히 자신의 영광을 구합니다.

□ 회개는 이제는 주님의 뜻대로 살아가지만, 후회는 여전히 자기 고집대로 살아갑니다.

□ 회개는 이젠 복음을 위해 목숨도 바칠 수 잇지만, 후회는 여전히 복음을 부끄러워 합니다.

□ 회개는 이젠 자기 십자가를 질 수 있지만, 후회는 여전히 십자가를 짐으로 여깁니다.

□ 회개는 이젠 욕심과 욕망을 버리지만, 후회는 여전히 과도한 욕망을 쫓아갑니다.

□ 회개는 이젠 똑같은 죄를 반복하지 않지만, 후회는 여전히 똑같은 죄를 반복합니다.

□ 회개는 이젠 무릎꿇는 기도생활을 하지만, 후회는 여전히 기도는 대충하고 지나갑니다.

□ 회개는 이젠 철저히 말씀대로 순종하지만, 후회는 여전히 불순종하면서 살아갑니다.

□ 회개는 이젠 밝은 빛 가운데로 다니지만, 후회는 여전히 어둠 속에서 헤매이고 있습니다.

□ 회개는 이제는 하나님을 사랑하지만, 후회는 여전히 사랑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 회개는 이젠 이웃을 사랑하고 섬기지만, 후회는 여전히 이웃을 미워하며 살아갑니다.

□ 회개는 이젠 예수님의 제자가 되었지만, 후회는 여전히 예수님 주위에 머물러 있습니다.

□ 당신은 진정한 회개를 하고 있습니까? 아직도 후회만 반복하고 있습니까?


□ 이동수 목사



http://cafe.daum.net/cgsbong/1ztJ/6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