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엘입니다.


음냐 오페라 내용을 쓸려니까 자루스키 오페라 버전은 없네요.

그냥 공연 버전만 있고 말입니다.

물론 전 다 봤지만 --V 19금이라 올리기는 좀 그런면도 있지만 그래도 노래들이 다 맘에 들었는데 말입니다.

(하지만 모르가나 아리아는 절대 못올림..ㅠ.ㅠ 알치나 노래도 앞쪽은 못올림..자루스키 노래는 그나마 건전한 분위기이긴하군요. 하지만 자루스키 노래부르는데 힘들어서 손 덜덜떨던걸 생각하면 눈물이 앞을 가린다죠..흑 저렇게 힘든데 왜 커피 타게하냐고요...힘들어서 포도도 못뜯두만..ㅠ.ㅠ)



[Handel] Alcina(HWV 34) : 헨델의 오페라 "알치나"(2)



헨델


이 오페라는 유명한 "오를란도 푸리오소"의 이야기에서 일부를 가져온것으로 마녀인 알치나와 그녀에게 마법에 걸려 사랑에 빠진 루지에로 그리고 루지에로의 진정한 사랑인 브라다만테의 이야기입니다.

알치나는 루지에로에게 마법을 걸었고 루지에로는 브라다만테를 잊고 알치나와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오지 않는 남자친구를 찾으러 브라다만테는 알치나의 섬으로 가면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서곡


1막

브라다만테는 루지에로를 찾으러 루지에로의 스승인 멜리소와 함께 알치나의 섬으로 갑니다. 이때 브라다만테는 남장을 하고 오빠(brother라 남동생일수도 있지만 왠지 오빠라 하고 싶음)인 "리카르도"의 이름을 쓰고 있었죠. 브라다만테와 멜리소에게는 마법반지가 있어서 그 반지를 끼면 실제 모습을 볼수 있었죠.

이곳에서 브라다만테는 알치나의 동생(sister라 언니일수도 있지만 왠지 동생이라고 하고 싶음)인 모르가나를 만나게 됩니다.진정한 사랑을 알지 못하는 모르가나는 자신의 연인인 오론테를 버리고 잘생긴 "리카르도"와 연애질을 하려합니다.--;;;



모르가나의 아리아  

O s'apre al riso

오페라의 첫아리아로 "리카르도"에게 호감을 보이는 모르가나의 모습 되겠습니다.

나탈리 드세이 (소프라노)



브라다만테는 이곳에서 루지에로가 마법에 걸려 과거를 모두 잊고 알치나와 사랑에 빠져있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또 아버지 아스톨포를 찾으러 온 오베르토도 만나게 되죠. 브라다만테와 멜리소는 루지에로를 원래 모습으로 되돌릴려 합니다만 루지에로는 마법에 걸려서 여자친구를 못알아보죠.(....이러니 뒤에 싹싹 비는..)



Di te mi rido

루지에로의 아리아

..여자친구 못알아보고 부르는 노래

안 할렌베르크(메조소프라노)


오론테는 사랑하는 모르가나가 자신을 버리고 "리카르도"와 연애질을 하려는 것을 알고는 질투심에 못이겨 리카르도와 결투합니다만 모르가나가 이것을 막았고 루지에로가 오론테를 데려가죠. 이에 오론테는 화가나서 루지에로에게 알치나가 그의 옛 연인들을 어떻게 했는지 알려주면서 곧 "리카르도"에게 맘을 뺏길것이라고 이야기하죠. 루지에로는 이런 사실에 경악했고 알치나의 행동에 질투심어린 분노를 표현합니다.



Semplicetto a donna credi

오론테의 아리아

질투심에 휩쌓여서 루지에로에게 비밀을 폭로하는 내용인듯합니다.(역시나 대본을 안봐서..--;;)

Anicio Zorzi Giustiniani (테너)

....처음듣는 테너입니다.-0-;;;



"리카르도"가 알치나에 대해 찬미하는척 하지만 알치나는 루지에로에게만 맘이 향해있었죠. 이런 상황에 브라다만테는 화가나서 결국 자신의 정체를 밝히게 됩니다. 멜리소 역시 브라다만테의 이야기에 동조하고 루지에로는 매우 혼란스러워하죠.

알치나는 "리카르도"를 동물로 변신시켜서 자신이 루지에로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려주려합니다. 모르가나는 "리카르도"에게 도망치라고 애원하지만, 리카르도는 자신은 다른 누군가를 사랑하기에 갈수없다고 이야기하고 모르가나는 그 다른 누군가가 자신이라고 생각합니다.



Tornami a vagheggiar

모르가나의 아리아

리카르도가 자신을 좋아한다고 생각하면서 부르는 아리아

조안 서덜랜드 

개인적으로 조안 서덜랜드 목소리는 취향이 아닙니다만.....워낙 대단하신분이라 그냥 올려봅니다.=0=



2막

멜리소는 루지에로에게 마법의 반지로 섬의 실제모습을 보여줍니다. 모든것이 알치나가 만들어낸 "환상"이라는 것을 알게된 루지에로는 섬을 떠나야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죠. 하지만 멜리소는 루지에로에게 바로 떠날수 없다고 이야기합니다. 알치나의 마법이 너무나 강대하기에 그가 떠나겠다고 하면 루지에로는 다른이들과 같은 운명이 될것이기 때문이었죠. 루지에로는 브라다만테의 모습이 진정한 브라다만테인지 아니면 알치나의 환영인지 혼란스러워합니다. 



Pensa a chi geme

멜리소의 아리아

루지에로에게 진실을 알려주는 멜리소

Lorenzo Regazzo (베이스)

..라피다 닌파에서 처음 들었는데 그뒤로 좋아하는 목소리중 하나입니다.=-=


2015년 자루스키 나온 오페라중

이 베이스 목소리가 좋드랩니다.-0-;;;

(하지만 이름도 제대로 못 기억하는 나..ㅠ.ㅠ)


Vorrei vendicarmi 

브라다만테의 아리아

...그냥 남자친구가 못미더워서 열받은 브라다만테=0=

크리스티나 햄머스트룀(메조소프라노)



Mi lusinga il dolce affetto

혼란스러운 루지에로가 부르는 아리아

프리츠 분덜리히(테너)

..자루스키 노래는 앞에 넣어서 그냥 제일 좋아하는 노래로 넣기로 했습니다.-0-;;

사실 이노래는 자루스키 노래 들었을땐 그냥 시큰둥했는데 분덜리히 노래 듣고 감동을 받아서..(나 팬맞아??)



그리고 알치나는 "리카르도"를 동물로 변신시키죠. 알치나는 루지에로를 진심으로 사랑하고 있으며 이때문에 힘들어하게 됩니다. 

오론테는 루지에로,"리카르도", 멜리소가 한편이라는 것을 알아차리고 알치나와 모르가나는 자신들이 속았다는 것을 이제야 알아차립니다. 하지만 알치나의 힘은 다른 사람을 속이는 환상으로부터 나왔는데 진정으로 사랑에 빠진 알치나는 다른 사람을 속이지 못하게 되면서 그녀의 마법은 서서히 약해지기 시작합니다. 

알치나는 루지에로가 자신을 떠나는 것을 막으려하지만 성공하지 못합니다.



Mio bel tesoro

 대충 아직도 알치나에게 갈등중인 루지에로인듯..(역시나 대본을 안보고 대충 찍어서...ㅠ.ㅠ)


Ah! mio cor! 

알치나의 아리아

루지에로를 진심으로 사랑하게 된 알치나

Patricia Petibon (소프라노)


Verdi prati

루지에로가 속은 것을 완전히 알아차린뒤 부르는 아리아

안드레아스 숄(카운터테너)

..숄노래가 있더라구요. 자루스키 노래는 앞에서 넣어서..-0-;;;










3막

오론테와 모르가나는 다시 한번 서로의 관계를 쌓아나가려합니다. 모르가나는 오론테에게 돌아가려하지만 처음에 오론테는 그녀를 거절합니다. 하지만 그는 아직까지 모르가나를 사랑하고 있었죠. 

루지에로는 이제 완전히 정신차려서 알치나의 마법을 물리치려합니다. 그리고 아버지를 찾아다니던 오베르토는 사자에게 왠지 친숙한 감정을 느끼게 되죠. 

루지에로와 브라다만테는 알치나의 마법을 완전히 깨려합니다. 알치나는 그들을 다시한번 속이려하지만 성공하지 못하죠. 루지에로는 알치나의 마법을 깨고 알치나와 모르가나는 먼지로 사라집니다. 그와 동시에 알치나의 마법에 걸렸던 사람들이 모두 다시 돌아오게 됩니다. 오베르토가 친숙한 감정을 느꼈던 사자가 바로 오베르토의 아버지였던 아스톨포였었죠. 모두들 되돌아온 기쁨을 누리면서 알치나는 영원히 잊혀지게 됩니다.



Sta nell'lrcana 

이제 멀쩡히 영웅으로 변신해주는 루지에로의 아리아

필립 자루스키(카운터테너) 

이번에 나온 오페라

이 노래는 아무리 들어도 자루스키가 제일 좋아요-0-;;;

3막은 대충 이것만 넣고 치울렵니다.

노래 찾는다고 노래를 너무 많이 들었더니 지칩니다.-0-;;;



...늘 생각하지만 루지에로 여전히 나쁜넘입니다.=-=


자료출처

위키 피디어

그림출처

위키 미디어 커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