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번의 싱가폴 방문에도 꼭 잊지 않고 찾는것이 칠리크랩이었습니다.

여간해서 음식에 대해 감격하지 못하는 나지만 칠리크랩의 감동에 한자 적어 봅니다.

 

 

칠리 크랩(Chili crab)은 싱가폴의 매운 게요리이다. 게를 토마토 칠리소스의 걸쭉한 양념과 함께 볶아 내고 향초를 곁들여 먹는다. 말레이지아 전통음식과 중국 음식의 특성이 혼합된 싱가포르 문화의 특성을 잘나타내주고 있다. 싱가폴에서 처음 만들어져 널리 알려졌으며 비슷하게 같이 인기있는 싱가포르 음식으로는 후추 게 요리(Black Pepper Crab)도 있다.

들어가는 재료로는 게와 토마토 소스, 생강, 마늘등이 있으며 달고 시고 매운 맛이 난다. 보통 밥, 찐빵과 같이 곁들여 먹거나 소스에 비벼 먹는다.

 

 

 

칠리크랩 조리법

 

 

 

 

 

 

 

 

재료
진흙게 또는 연한 껍질 게 450g
연한 껍질 게로 요리할 때에는 밀가루 4큰술 준비
식물성 기름 3큰술*
듬성듬성 썰어 다진 마늘 8개
듬성듬성 썰어 둔 신선한 빨간 고추 8개
계란 1개
손가락 크기로 자른 파 2줄기
신선한 라임 또는 레몬즙 1작은술
작은 고수 1송이(고수잎)
* 연한 껍질 게로 요리하는 경우, 깊게 튀길 수 있을 만큼의 기름 준비



소스 섞어 만들기
물 1컵, 토마토 케첩 5큰술, 설탕 1과 1/2큰술 – 3큰술 또는 감미료, 옥수수전분 1과 1/2작은술, 잘게 빻은 노란콩 또는 된장콩 1작은술(선택사항), 소금 1/4작은술

조리법
온도가 아주 높아질 때까지 조리용 팬이나 얕은 소스 팬에 기름을 달굽니다. 마늘을 넣고 저으면서 1분 동안 볶습니다. 고추를 넣고 잘 섞일 때까지 젓습니다. 진흙게는 이 때 넣으십시오. 껍질이 빨개지기 시작할 때까지 볶다가, 만들어둔 소스를 넣고 뚜껑을 닫아 껍질이 완전히 빨개질 때까지 열을 가합니다. 계란을 깨서 팬에 넣고 포크로 저은 다음, 익을 때까지 열을 가합니다. 라임즙과 파를 넣어 섞어줍니다. 연한 껍질 게는 네 조각으로 잘라 물기를 제거한 후, 밀가루를 뿌려 껍질이 바삭하고 황금빛이 될 때까지 푹 튀깁니다. 진흙게는 위 설명처럼 소스를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연한 껍질 게는 식탁에 올리기 소스를 넣어 살짝 섞어 주면 됩니다.

글쓴이: 바이올렛 운(VIOLET OON)

비공식적으로 ‘국가대표 요리’인 이 음식은 신선하고 살이 많은 게로 정성스럽게 만드는 국물이 매운 요리입니다. 손가락으로 잡고 드시는 게 제일 좋습니다! 흰빵이나 중국식 만두와 함께 국물을 드시면 완벽합니다.

 

 

 

한접시 뚝딱.... 

  저희부부가 찾은곳은 Esplanade - Theatres on the Bay의 노 사인보드 시푸드(No Signboard Seafood) 라는 곳입니다. 벌써 두번째 찾는 곳이라

낮설지 않아 좋았습니다. 싱가폴의 유명한 맛집은

싱가폴 관광청 (http://www.visitsingapore.or.kr/ )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면 좋은 정보를 많이 얻으실 수 있습니다.

 

 크랩전문점과 씨푸드 전문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칠리크랩을 금전적인 부담이 많은 대학생과 직장인을 위해

좀더 대중화 시킬 수 있다면 창업을 생각해도 될 만한

아이템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칠리크랩의 맛은 크랩이 아니라

소스에 있음을 착안한다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닐지도 모르겠습니다.

굳이 큰 전문점을 차려야 장사가 될 거라는

고정관념만 버린다면 칠리크랩에서 소스를 분리시켜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 낸다면 얼마든지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