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7과 윈도우 8에서 바탕 화면의 바로 가기 아이콘들이 모두 동일한 모양으로 표시될 때 이러한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원인은 바로 가기 아이콘 관련 정보가 변경되거나 손상되었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값 수정하는 방법과 개인 설정에서 바탕 화면 아이콘의 기본값 복원으로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레지스트리 값 수정


1) [시작] - 검색 창에 regedit를 입력하고 엔터칩니다. 만일 사용자 계정 컨트롤 메시지가 나타나면 관리자 암호를 입력하거나 예를 클릭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면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FileExts\.lnk 경로로 이동합니다.

해당 경로의 하위 키 중에 OpenWithListOpenWithProgids 외에 다른 키가 있다면 OpenWithListOpenWithProgids만 남겨둔 채 다른 키를 모두 삭제합니다.

 

2) .lnk 클릭하고 오른쪽 화면에 기본값 외에 다른 값이 있다면 기본값만 남겨둔 채 다른 값을 모두 삭제합니다.

 

 

3) OpenWithList 클릭하고 오른쪽 화면에 기본값 외에 다른 값이 있다면 기본값만 남겨둔 채 다른 값을 모두 삭제합니다.

 

 

4) OpenWithProgids 클릭하고 오른쪽 화면에 기본값과 lnkfile 외에 다른 값이 있다면 기본값과 lnkfile만 남겨둔 채 다른 값을 모두 삭제합니다.

 

 

5)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여전히 바로 가기 아이콘이 모두 복원되지 않는다면 두번째 방법을 순서대로 따라합니다.

 

2. 개인 설정에서 바탕 화면 아이콘의 기본값 복원

 

1) 바탕 화면에서 빈 곳을 마우스 우클릭하고 [개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2) 개인 설정 화면에서 [바탕 화면 아이콘 변경]을 클릭합니다.

 

 

3)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화면에서 [기본값 복원], [확인]을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4) 이제 바탕 화면의 바로 가기 아이콘들이 정상적으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