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나라에서 구입한 소니더블데크 wv-7 vhs데크와 6mm데크가 있는 더블데크비디오플레이어

소니의 가정용 데크중엔 명기로 속하는 기종입니다.

10년 전만해도 300만원을 호가했던 준 전문가용 데크였는데 요즘은 10~20만원  선에서 거래 되고 있습니다.

슈퍼맨


중고나라에서 나름 저렴하게 구입했다고 좋아했는데  바쁘다는 핑계로 한달이 지나서야  전원을 넣었는데 불도 들어오지 않음ㅡ.,ㅡ안습

한달이 지나서 환불할 수도 없고 더구나 판매자의 전화번호도 잃어버리고

고민하고 있는데,  다행히도 구석에 고장난 채 버려진 wv-9기종이 있어서 .. 부품교체 작업..

부르르2


다행히 내가 큰 기계치는 아니어서  전원불량으로 판정된  wv-7의  전원부품을 빼내고  헤드와 모터가 망가진 wv-9에서 전원부품을 결합..

성공.. 다행히 wv-시리즈는 겉 모양만 다를분..속의 부품은 거의 같은 부품을 쓰나 봅니다. 나사구멍까지 똑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10만원 정도 번 느낌이랄까.. 그래서 행복합니다..ㅎㅎ

사랑해


소니데크 두개를 뜯어보니.. 속에 있는 부품은 똑같은지.. ㅎㅎ  소니더블데크시리즈 wv-7과 형제격인 wv-9

전원부를 교체하기전에 휴즈가 나갔나 점검.. 휴즈만 나갔으면 휴즈만 교체해도 작업이 간단하죠..

휴즈는 안나갔고 일단 전원부 교체 

새로산 wv-7의 내부가 깨끗함.. 먼지도 없는것을 보니 혹사당한 데크는 아닌것 같아 기쁨.. 

전원부 교체는 의외로 쉬움.. 나사 7개와 케이블 4개만 빼주면... 되네요.

소니데크와 전원부 분리..사진들.. 요즘은 보기드믄 커다란 트랜지스터.. 들. 가끔 어릴때 납땜하다보면 납냄세에 썪여있는 송진냄세가 좋을때가 있었음..

전원교체 후 생생한 led화면과 모터 소리.. 오늘의 작은 기쁨.. 10만원을 줏는 느낌.. 이렇게 소소한 일도 하루하루를 살고 싶다..


오늘의 데크수리 이야기였습당..

오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