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신과 함께하는 충남 여행 - 독립기념관, 논산 션샤인랜드


단풍이 물들고, 하늘이 푸른 가을입니다~


남자친구가 전역한지 이제 86일째인데요. 곧 100일을 앞두고 있습니다:)

사실 곰신,군화분들은 언제 전역하지? 언제 만날 수 있지? 고민을 많이 할 것 같은데, 꽃신을 신고 보면 생각보다 시간은 금방 흘러가는 것을 알 수 있을겁니다! 그러니까 서로 끝까지 각자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서 기다리고, 예쁜 사랑 해야 됩니다♥


저희는 가을하면 단풍이 떠오르듯이 충남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독립기념관에서는 지난 11월 9일-10일 단풍축제가 진행되었습니다. 따끈따끈한 축제 다녀왔는데 집중해주세요!




천안 - 독립기념관


단풍 구경하러 오는 시민들이 많았고, 천안은 날씨가 제법 쌀쌀해지고, 패딩 입고 있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독립기념관이 국군장병들도 오지만 시민들도 많이 오고, 타 지역에서도 단풍 구경하러 많이 온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저희는 1년에 한두번은 독립기념관을 오는 것 같은데, 생각보다 은행나무 풀잎들이 다 떨어져 있어서 속상했습니다.

노란색을 좋아하는 저는 조금 아쉬움이 남았지만, 그래도 단풍 숲을 걸으면서 위안 삼았답니다.


▲ 독립기념관 단풍 숲


연인들도 많았고, 가족들도 많이 온 이번 축제에서는 단풍도 있었지만 재미난 부스 운영들도 있었답니다~

그리고, 갈대숲도 있어서 곳곳이 포토존이었다는 사실, 곰신 군화분들도 많이 와서 인생 사진 찍고 갔으면 좋겠습니다.


                                                                                               ▲ 독립기념관 앞 태극기


독립기념관하면 태극기를 빼놓을 순 없지요!

전역을 했지만, 남자친구의 칼 같은 경례는 다시 봐도 멋있는 것 같아요 저도 곰신을 벗고 꽃신이지만, 경례 잘하죠?

날씨가 조금 따뜻했으면 좋았겠지만, 그래도 남자친구와 함께 소풍 온 기분으로 축제에 참여해보고, 단풍 구경도 하고, 도시락도 먹고 행복한 시간 보냈습니다~


다들 한번 두번 꼭 가보세요! 계절마다 다른 모습을 볼 수 있는 독립기념관, 사람들이 많이 오가는 곳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논산 - 션샤인랜드


지난 3월 말경에 딸기축제로 논산을 다녀왔는데, 이번에는 션샤인랜드만 다녀와봤습니다.

저번과 비슷하게 날씨가 쌀쌀하고 추웠지만, 과거 머리가 짧아 속상해하던 남자친구는 지금은 머리를 예쁘게 다듬고, 사진을 찍을 수 있었어요! 아마 꽃신 신은 분들은 남자친구의 마음을 이해할 겁니다. 머리가 너무 신경 쓰이고, 이래해도 짧고 저래해도 짧아서 속상해하는 남자친구가 머리를 길어서 본인이 하고 싶은 머리를 하고 좋아하는 모습을 보면 얼마나 행복한지 모릅니다!


다시 돌아와서, 션샤인랜드는 바뀐 모습은 없지만 푸르고 아늑한 모습은 여전한 것 같습니다.


▲ 메인 포토존                                                                       ▲ 들어오는 입구에서


션샤인랜드 다녀올 생각은 없었는데, 남자친구가 너무 좋았다며 다시 가자고 해서 왔는데, 드라마를 보고 올 걸 그랬어요.

다들 방문 전에 꼭꼭 재시청 하고 와야 더 좋을 것 같아요.

지나가시는 분들이 여기는 "~집이네, ~장면에서 나온 곳이 여기구나" 등에 말을 많이 하는데, 알지 못하는 1인

다음에는 또 가게 된다면 꼭꼭 보고 가야겠어요!!


▲ 신기한 카스테라가 있는 곳 앞에서                                                                                                   


▲ 다들 감사합니다


저희 사진 보고 다들 꼭 션샤인랜드로 놀러가봤으면 좋겠어요!

주차공간도 늘어나서 주차하기도 편하고, 무엇보다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별로 없었어요! 때마다 다르겠지만요.

.

그리고, 다들 오전에 오거나 이른 오후에 온다면 션샤인랜드 안에 옷 대여가 있습니다.

빌려서 입어보는 것도 추천해드려요! 저희는 추위를 많이 타서 옷은 빌려 입지 않았지만, 날씨가 정말 좋거나 그러면 꼭 입어보려고 합니다! 곰신, 군화분들도 조금 보였는데 독립기념관-논산까지 1시간 정도 걸렸어요(자가용 기준)


원래 곰신-군화가 되면 전국 방방곡곡 찍고, 사진 남기고 다 추억입니다.

독립기념관에서 1일 휴가 받기 위해서 방문한 이후에 논산-서산-당진도 좋으니 꼭 다녀와보세요~


저희 사진 보면서 행복한 하루 보내셨으면 좋겠고, 곰신 군화분들은 서로를 더 믿고 행복한 시간들 보내세요.


지금까지 꽃신과 함께하는 충남 여행이었습니다:)




<청춘예찬 신은지 곰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