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백이란?
처음으로 블로그를 시작하고자 할때 트랙백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무척 궁금하여 고민하게 됩니다.
“트랙백이란 무엇인지”검색을 해봐도 댓글들이나 트랙백은 쉽게 해서 긴 댓글이다. 라고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
답변: 다른 사람의 글을 읽고 그 글에 직접 댓글을 올리는 대신에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글의 일정 부분이 다른 사람의 댓글로 보이도록 트랙백 핑을 보내는 것.
작성 방법은 우선 댓글을 달고 싶은 타인의 글에서 트랙백 주소를 복사한 후 자신의 블로그의 제목 부분에 있는 트랙백(관련 글) 버튼을 클릭하여 열린 팝업 창에 주소를 붙여 넣고 보내기(submit) 버튼을 클릭합니다. 트랙백 글은 자신의 사이트에 있기 때문에 내용을 길게 하거나 동영상을 넣고, 표현을 수정하는 등 마음대로 편집할 수 있고, 다른 여러 글들을 함께 소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트랙백은 기본적으로 서로 다른 웹사이트 간의 알림(notification)을 가능하게 해 주는 약속이므로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
트랙백 보내는 방법
트랙백을 보내려면 일단 트랙백을 보낼 글의 주소를 알아야 합니다.
티스토리 같은 경우에는 트랙백을 쉽게 보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포스팅을 작성하고 발생할 때 하단의 트랙백 탭에 트랙백을 보낼 주소를 기입하거나 또는 관리창의 트랙백 보내기 메뉴를 통해서 쉽게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
트랙백을 남기면 좋은 이유
트랙백을 남기면 좋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트랙백을 남기면 나의 글을 다른 사람에게 알릴 수가 있습니다.
같은 주제에 대해서 서로 어떠한 생각을 하고 있는지 확인함으로써 이웃 블로거들과 더욱 돈독한 사이가 될 수 있겠죠? 또한 자신의 블로그에 방문자를 더 많이 유입시킬 수도 있습니다. 유명블로거의 글에 트랙백을 남긴다거나 믹시나 티스토리 블로그의 업데이트 관련 공지사항에 해당 업데이트에 관한 트랙백을 제일 먼저 남기거나 한다면 블로그의 방문자수는 엄청나게 중가할지도 모릅니다.
하늘소망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