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좋은 아이의 손금

 

아이들도 손금이 있을까 까우뚱 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실제로 어린아이들의 손바닥에도 손금이 잘 형성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며, 오히려 삼대선 이외엔 다른 선들이 잘 나타나 있지 않은 경우가 드물다 하겠습니다.
여기서는 타고나면서 부터 특출나게 머리가 좋은 아이는 어떤지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보통의 부모들은 자기 아이들이 아주 똑똑할거라고 기대를 많이 가지게 됩니다. 조금만 기특한 일을 해도 우쭐해지곤 하죠. 하지만 부모의 이런 과한 기대심리는 종종 아이들을 아이들의 재능과 적성과 벗어난 곳으로 이끄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서는 똑똑한 아이는 어떤 손금을 가지고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영재성이 있는 아이의 손금은 그림의 ①번과 같이 이중 두뇌선을 가진 아이들이 많습니다. 두뇌선이 이중선이라는 것은 위로 하나 올라가는 짧은 선도 이중 두뇌선이라고 할 수 있고, 긴 두뇌선이 같이 이어져 내려오는 것도 이중 두뇌선으로 볼 수 있는데, 긴 두뇌선이 같이 이어져 내려가는 경우는 아주 드뭅니다.

이 두뇌선을 가지고 있는 아이는 머리가 아주 영리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분에 재능이 많은 아이로 지능적인 면으로나 재능적인 면에서 절대 멀리해서는 안됩니다. 아이가 어릴때부터 책을 가까이 하는 습관을 길러주되 부모가 앞선 기대로 아이에게 부담을 주지 않도록 수위조절을 잘 해야 할 것입니다.

그림의 ②번처럼 양손이 막쥔금인 경우에도 영재성이 있는 아이로 해석할 수 있는데, 무조건 막쥔금이라고 해서 천재나 영재로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막쥔금은 극과 극으로 나타나는데, 아주 영리하고, 똑똑한 아이가 있는 반면, 게으르고 매사에 우유부단한 성격을 가진 아이도 있으니, 막쥔금으로 판단된 경우에는 부모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림의 ③번처럼 두뇌선이 위로 상향하면서 이어져 내려가는 모양이면 영재의 손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영재성의 손금을 가진 아이들은 어릴때부터 아이의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어야 하는데, 기본적으로 아이가 책을 좋아하고, 책을 마음껏 읽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이런 손금의 아이는 여러 방면에 관심이 많아 이것저것 하고싶은 것이 많은 아이가 많습니다. 아이가 원하는 공부를 하도록 배려하는 것은 좋지만 욕심을 부려 많은 것을 한꺼번에 하게 한다면 하나도 제대로 마무리를 하지 못할 수 있으므로, 하나씩 차근차근 해나갈 수 있도록 부모의 지도가 필요합니다.

아이와 함께 목표를 만들고, 그것을 성취하는 재미를 붙여 아이가 중간에 포기하지 않도록 이끌어 주고, 아이가 쉽게 지치지 않도록 도와주어야 할 것입니다.

위와 같은 영재형 손금이라고 해서 사회에서 반드시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운명선이나 사업선 등 여타 주요선들을 함께 감정해봐야 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역시 부모들이 자기자식들이 얼마나 지적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지를 제대로 아는 것이고요..

또한 위와 같은 영재형 손금이 아니면 똑똑한 아이가 아니라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두뇌선이 짧아도 박사과정까지 마치고 교수직을 하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이 또한 개별적으로 손금을 자세히 들여다 봐야 할 것입니다.

출처 : ★ 사주명리학 / 기문둔갑 / 육임 강의 ★  |  글쓴이 : 007 M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