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연 합병하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
오늘(20일) 밤 10시 10분경에 안철수 국민의당 합병에 대한 뉴스가 나온다.
과연 합병하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
안철수 대표가 바른정당과의 통합 여부를 전당원 찬반투표로 결정하자고 제안했습니다. 통합에 반대하는 호남계 의원들은 격앙된 반응을 쏟아내면서 거세게 반발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안철수 대표는 당내의 극심한 통합갈등 속에서 다시 한 번 정면돌파를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전격적인 통합추진 선언과 함께 당내 원심력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안 대표와 국민의당의 운명이 어디로 향하지, 정치권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안철수 대표는 2011년,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계기로 정치권에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당시 박원순 현 시장에게 후보직을 양보한 건 정치권에 신선한 충격을 줬습니다.
이후 5년 간 안 대표는 두 차례의 창당과 두 번의 대선, 총선, 지방선거 지휘 등 정치적 산전수전을 다 겪었습니다.
특히 주요 고비 때마다 정면승부를 선택했습니다.
지난해 총선에선 끝까지 자강론을 밀어붙여 승리를 이끌어냈고, 지난 8월에는 당내의 반발을 뚫고 당대표 도전을 강행해 과반득표율로 당선됐습니다.
안 대표는 이번에도 승부수를 던질 때마다 착용해온 초록색 넥타이를 맸습니다.
<안철수 / 국민의당 대표> “우리 당이 구태 정치와 결별하고 통합의 길, 미래의 길에 오를 수 있도록 국민의 관심, 당원의 지지가 절박합니다.”
안 대표의 승부수가 좋은 결과로만 이어져 온 건 아닙니다.
2014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야심차게 추진했던 신당 창당은 결국 무위에 그쳤고, 지난 5월 대선에선 중도층 공략을 내걸었지만 3위에 그쳤습니다.
바른정당과의 통합이 국민의당 지지기반이었던 호남이나 중도층 표심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아직은 점치기 어렵습니다.
정치권에서는 안 대표의 이번 승부수가 위기탈출용 묘수라는 기대감과 위험천만한 도박이라는 우려가 교차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이준삼입니다.
2017년 12월 20일 亥시 占. 寅月將
重審科. 元胎格.
重審이니 下賊上하고, 元胎이니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상이다.
이것을 좀더 세밀히 설명한다면 지금 새로운 일(국민의당 + 바른정당) 합병문제가 일어났는데 下賊上하니, 반대파들은 안철수가 나가라고 외치고, 당 내부가 시끄럽다는 것이다.
干과 支를 보니 辛일간 주위에는 父가 앉아 印綬이니 안철수 주위에는 도와주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그러나 干上의 丑은 辛일간의 墓이니 안철수 자신을 도와주는 사람들이 오히려 혼탁하게 하고 생각을 흐리게 하는 사람들 뿐이다.
이번에 안철수가 기습카드를 꺼내든 것은 이러한 주위를 정리하겠다는 것이다.
사실 민주당은 호남인데 안철수도 호남을 기점으로 출발하고자 했다. 하지만 어정쩡한 입장이다. 호남을 중심으로 하자니 민주당이 여당이 되어 버티고 있고, 경남, 경북을 하자니 이것도 이상하고..........중간에서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는 중립? 상태다.
그래서 안철수는 호남을 벗어나고 싶었다.
辛일간은 안철수인데 주위에 父가 핑둘려 앉았으니 좋아 보이지만 丑은 墓地이고 丑戌刑에 辰戌沖을 하고 있다. 그러니 당 내부 안철수 주위가 시끄럽다.
日支는 집. 가정. 상대방을 나타내는 곳으로 국민의당이고, 사업장이니 역시 당이며, 또한 상대방도 되기 때문에 유승민이 있는 바른정당인데 이곳은 空亡이고 天空과 玄武이니 쓸 만한 것이 하나도 없다. 空亡으로 국민의당 집안이 텅비어 있는 모습이고, 상대방으로 볼 때는 바른정당 집이 텅비어 있는 모습이다.
삼과에서 초전으로 發用하였으니 이 문제는 申金은 兄弟爻라 兄弟는 당 최고위원들을 지칭한다. 형제들이 문제를 애기한다. 하지만 空亡이니 형제들이 반대하고 반발하더라도 虛像이다. 결과 안철수 대표 의지대로 진행한다는 것이다.
또 과전에 鬼殺이 전혀 보이지 않는다. 干上의 遁干 丁火가 鬼殺이고 陰神의 朱雀이 鬼殺이니 당 최고위원들 중에서 반대파가 있다. 그 외는 전혀 鬼殺이 보이지 않으니 이 승부수는 성공할 가능성이 많다.
중전의 亥는 孫爻이니 당의 아래 사람들이다. 亥가 病地이므로 망나니 자식이다. 당 내부의 아래사람들이 막무가내로 망나니짓을 한다. 현재는 子月이니 亥가 旺하다. 때문에 당 내부가 순탄하지 않을 상이다. 아주 시끄러워 소란스럽다.
말전은 결과이고, 寅은 財星인데 財는 官을 生할 수 있고, 寅은 旺相하고, 貴人이 승했으며, 또 月將까지 승했으니 분명 안철수를 구해 주는 자이다. 왜냐 하면 寅은 干上의 丑 墓地뿐만 아니라 안철수 주위에 있는 丑戌辰을 모두 剋할 수 있고, 당의 최고위원들을 갈아 엎어 버릴 수 있는 유일한 者이다.
따라서 그 貴人이 안철수를 구할 수 있다.
다시 설명을 하면, 과전에 官星이 안보이는데, 안철수 대표 本命上에 官星 巳가 보이고 長生이다. 말전의 寅은 辛일간 주위를 정리, 제거하고, 巳 官星을 生한다. 결과는 안철수가 이기는 상이다.
그럼 과연 누가?
亥띠가 위에 寅 貴人이니 亥띠가 구할 수 있다.
亥띠가 국민의당과 바른정당 내에 누구 누구가 있는지는 모르지만........
그 중에 손학규도 亥띠다.......그렇다고 손학규가 貴人이라곤 절대 말할 수 없다. 또 다른 사람이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아무튼 이 문제는 한동안 시끄럽게 될 소지가 많다.
하지만 결과가 좋다.
그럼 유승민과 안철수의 宮合은?
안철수는 壬寅생이고, 유승민은 丁酉생이다.
命理에서도 丁壬合은 吉하지만 酉가 寅을 剋하는 것이 凶이다.
六壬에서는 안철수가 유승민에게 일방적으로 당하는 모습이다. 유승민은 子가 월건이므로 旺하고 안철수는 休囚하니 당할 수밖에 없다.
이번에는 周易으로 물어 보았다.
天水訟이니 이 문제로 인하여 당 내부가 매우 소란스럽고, 시끄럽다. 變卦가 天澤履이니 호랑이 꼬리를 밟아도 傷하지 않는다 하였으니 결과는 吉하다. 그러나 초효가 動했으니 앞으로 해결할 점이 태산같다.
일간 분석;
奇門에서는 辛은 일간이므로 안철수인데 辛이 旺地인 坤2宮에 있다.
直符가 있으니 영도자라 안철수가 당 대표이다. 辛은 午고, 己는 戌이다. 午가 戌 墓地 위에 앉았으니 지금 상태가 매우 난관에 부딧친 상이다.
景門에 死門은 官訟하게 되고, 전택에 대한 일로 인하여 다투고 매우 시끄럽게 된다. 하였으니 지금 국민의당의 모습과 같다.
반대파들은 <안철수가 나가라. 떠나라>하고 외치고, 매우 소란 스럽다.
風火家人이니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의 합병은 風火家人 한 집안에 두 정당이 있는 모습이다. 전체적으론 風火家人은 가정이 잘되고, 회사가 잘되는 모습이지만 두 여인이 있으니 항상 시끄럽다는 뜻이다. 집안에 두 부인이 있으나 수하의 부하들은 어느쪽의 말을 들어야 될지 모르는 어수선한 상태를 말한다. 하나로 통일하기란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시간분석;
시간은 현재의 상황을 알 수 있는 궁이다.
시간 己가 乾6宮에서 胎地이니 지금 뱃속에서 자라는 아기의 모습이다. 즉 아직 합당한 상태가 아니라 앞으로 합병하겠다는 뜻이다.
그러나 乾宮에 있고 子月에 解斷하였으니 旺相한지라 乾宮과 旺相으로 볼 때 지금보다 더 좋아질 소지가 많다. 하지만 앞으로 胎에 있는 애기이므로 성장할려면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己加癸가 凶格이며, 壬加癸는 天網四張으로 더 凶格인데 天芮와 驚門도 凶하다.
시간은 상대방이니 유승민 바른정당인데 天芮로 病이 들어 있는 상태이고, 驚門는 놀라고, 말들이 많은데 地澤臨에 地山謙이니 이 사항은 臨해야 하는 입장에 놓여 있는 실정이다. 다시 설명하면 합당에 臨해야 한다.
하지만 驚門에 開門이니 憂疑하고 官司로 驚恐하게 되지만 貴人을 만날 수 있다하니 바른정당 입장에서는 기분좋은 모습이다.
開門분석;
開門은 사업이고, 당인데 開門이 坎宮에서 子月이므로 旺하여 사업이 크게 일어날 수 있다. 앞으로 당이 더욱 커진다.
澤天夬다. 지금 국민의당은 결단이 필요한 순간이다. 하지만 澤水困이니 매우 곤란한 입장이다. 하지만 잘 이겨내면 국민의당은 지금보다 더욱 커질 수 있다.
旺相하지 않은가.
다시 澤天夬를 설명해보면, 쾌란 남자의 정자가 여자의 난자와 만나 決하고 入胎되는 상이 되니 두 당이 하나의 몸이 된다는 뜻이다.
또한 六合이 승했다는 것은 합병하겠다는 뜻이고, 天柱는 破軍星이라 破軍은 耗이며, 파괴성이니 혁명을 하는 모습이다.
하지만 난관이 있으니 澤水困이라 어려움이 수없이 놓여 있는 모습이다.
일간이 開門을 剋한다. 이는 안철수가 당을 부수고 새로운 당을 만들겠다는 뜻이다.
그럼 開門은 당인데 年干 丁은 최고 영도자이니 안철수 당 대표이고, 丁이 開門과 함께하니 당을 떠나지 않겠다.
月干 壬은 동료, 형제이니 당 최고위원들이다. 모두 찬성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많은 최고위원들이 開門을 生하므로 반대파는 당을 떠나 가지만 많은 위원들이 남는다.
時干 己는 하부기관인데 이 역시 開門을 生하므로 많은 하부기관 사람들이 동참한다.
안철수와 유승민 관계:
안철수는 壬寅생이고 유승민은 丁酉生이므로 丁은 開門과 同宮하였으니 국민의당으로 들어오고, 안철수는 壬이므로 乾6宮에 앉아 丁이 앉은 坎1宮을 生하니 안철수가 유승민을 구해주는 모습이다.
| 출처 : | ★ 사주명리학 / 기문둔갑 / 육임 강의 ★ |
글쓴이 : 007 M
원글보기
|
||
| 메모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