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없음

장윤정   가수
출생 ;  1980년 2월 16일 (만 38세)충북 충주시
신체 ;  168cm48kg
소속사 ;  아이오케이컴퍼니
가족 ;  배우자 도경완
학력 ;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 졸업  외 1건
데뷔 ;  1999년 제20회 MBC 강변가요제


己토 일간이 寅월에 생하여 正官이 당령하나 비겁의 生助를 받아 旺한 상관 庚申金의 沖克을 받으니 불길하다.
관성인 寅木이 역마로 地殺인 申金 상관의 沖을 받으니 결혼을 해도 남편이 집안에 머물기 어렵다. 사주 자체가 남편을 밖으로 밀쳐내는 사주라 일단은 결혼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다행히 29세 12월부터 亥대운으로 재성인 亥水가 관성인 寅木을 생하여 寅亥合이 되니 寅申沖을 풀어내므로 30세 2009년 6월에 노홍철과 열애가 언론을 통해 공개 되었다. 그러나 오래가지 못하고 결별했다.   
그후 乙亥대운을 지나 甲戌대운이 시작되는 癸巳년(34살) 2013년 6월 28일 두 살 연하 남편 "도경완" KBS 아나운서와 결혼했다.
  
<어머나>라는 노래로 세미트로트라는 새로운 장르의 음악을 대중들에게 선보이며 2004년도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게 되며 장윤정 특유의 귀엽고 깜찍한 모습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게 된다. 寅木 官星이 역마라 전국이 전부 내 일터가 되어 행사의 여왕으로 불려지게 된다.
        
그러나 사주의 원국에 官星(남편)이 孤官無補 ㅡ외로운 관성을 돕는 재성(水)이 없이 무력한데, 또 沖까지 당하고 있으니 남편을 심하게 剋하는 사주이다.
그나마 관성(寅)의 沖하는 申金을 해소하는 亥대운이 결혼의 적기인데.....
  
워낙 상관이 旺해서 자식을 낳고 나면 상관이 발동하여 부부간의 문제가 분명 생기기는 한다.

사주가 그런데 어찌하겠는가.....
甲戌대운에서 부부궁이 흔들릴 수 있으니 지혜를 모아야 한다. 그래도 지금까지 잘 넘어갔다. 앞으로 남은 대운을 조심스럽게 사랑으로 품어 주어야 넘어갈 수 있다. 2018년 11월 9일 둘째 딸을 출산했다. 아무튼 4년을 조심하면서 언성높이지 말고, 살기 바라는 마음뿐이다.
    
특히 연예인의 사주에 상관이 발달한 사람들이 많은데, 傷官이 발달하면 多才多能하며, 통제(官)받는 생활을 싫어하고 자유분방하고 예술혼이 꿈틀거리는 유형으로, 남편이 벌어다 주는 돈으로 집안에 앉아서 편안하게 생활하는 것을 스스로 견디기 어려워하고 돈벌기 위해 박차고 나가는 성격이기 때문에 연예인 사주에서 많이 본다. 그래서 官(통제)을 剋하는 것이다. 그런데 여자사주는 官(통제)만 극하는 것이 아니라 남편도 剋하게 됨에서 부부간의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다.
하나 더 例를 듣다면, 정치가(국회의원) 사주에서 많이 보는 것이 상관 사주다.

 

 

命理에서 甲戌대운이 나쁘므로 奇門으로 먼저 보았다.
  
34살에 결혼하였고, 아들 하나에 딸을 출산하였으니 남매를 낳았는데 40세 지금도 離9宮의 孫運이다. 孫은 剋官하는 것이기에 앞으로 孫運이 지나가려면 만 일년이 남았는데 잘지나가길 바란다.
  
그 다음 대운은 坎1宮(42~45) 官運이다. 공망이지만 官은 중궁의 印綬를 生할 수 있으니 다행이다.
  
그 다음 대운은 世 천반 五토 鬼대운이다. 이것도 官鬼이므로 중궁의 印을 生할 수 있어 다행이다. 그러나 노파심에서 한 번 더 본다면 五七九 三殺이 일어날 수 있다.
  
艮8宮(27~33) 財대운에서 엄마가 노름하여 10억의 빚을 장윤정에게 넘겼는데 이를 奇門에서 풀어보면 艮8宮은 財剋印하는 運이다. 用神 印을 사정없이 火金相戰으로 치니 用神이 깨졌다. 이때 10년동안 번 돈을 엄마 빚잔치에 다 날렸다.
  
그런데 또 엄마가 2018년 4억대 사기혐의로 구속되었다. 2015년에서 2017년까지 빌린 돈인데 2018년도 딸째 딸이 출산하면서 사건이 터졌다.
그 대운이 離9宮(34~41) 孫運인데 바닥 宮이 七火 偏財宮이다. 그래서 艮8宮(27~33) 財대운에서 일어난 일들이 다시 반복된 것이다.
  
이번에는 부부 문제을 살펴보자.
世는 家庭宮인데 천지반이 불합하고, 驚門에 遊魂으로 凶하다. 世는 鬼와 수미복배로 되어 있고, 官鬼가 無動으로 움직이지 않으니 한 남자가 아님이 틀림없다.
다행히 첫 번째로 사귄 노홍철과 결별하였으니 지금의 남편 도경완은 두 번째 남편이라고 해야 하나?
아무튼 두 번째 남자라고 보고, 申子辰 水局으로 三合이 됨은 기뻐해야 한다.
  
연예인은 인기로 먹고 사는 직업이다. 끼가 생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래서 연예인에게는 桃花가 매우 중요한 것이다.
世를 보니 桃花가 座했고, 一六水도 桃花이니 雙桃花가 앉았다. 桃花가 나쁘게 작용하면 외도와 바람이지만, 좋은 의미로는 재능이라 또 金水가 가수인데 역시 水가 世이다. 하므로 가수로써 적합한 사주다.
  
또 一六水는 驛馬이고, 일간에 日馬가 앉아 
전국이 전부 내 일터가 되어 행사의 여왕으로 불려지게 된다.
  
어머니와 돈 때문에 갈등이 심하지만, 世와 年支가 同宮하고 있으니 애증의 관계이지만 어찌하겠는가, 항상 함께 해야 한다
.


 

출처 : ★ 사주명리학 / 기문둔갑 / 육임 강의 ★  |  글쓴이 : 007 M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