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교장(맨 왼쪽), 박정희 대통령 가옥(중간), 최규하 대통령 가옥(맨 우측)

 

- 경교장, 박정희 대통령 가옥, 최규하 대통령 가옥 휴관 알림 -

 

 

 

안녕하세요?

요즘 메르스 확산으로 인해 걱정들이 많으시죠?

 

외출할 때는 마스크를 꼭 하고, 수시로 손을 씻고, 또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손수건이나 휴지로 가리고 하는 등 자기 자신을 보호하고 타인을 배려하는 생활수칙을 잘 지키는 경우 메르스에 잘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만, 그래도 확산 속도가 워낙 빨라서 더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희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경교장, 박정희 대통령 가옥, 최규하 대통령 가옥도 메르스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임시로 휴관을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경교장은 강북삼성병원 응급실과 바로 연결되어 있는데요, 경교장 동쪽 문 앞에 메르스 감염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임시진료실이 운영되고 있어 2015년 6월 7일 일요일부터 바로 휴관 들어갔습니다.

 

신당동에 있는 박정희 대통령 가옥과 서교동에 있는 최규하 대통령 가옥도 연세드신 어르신들이 지방에서부터 찾아오시는 경우가 많아 메르스가 전국적으로 확산하는 데 하나의 요인이 될 수도 있어 2015년 6월 9일 화요일부터 하기로 하였습니다. 재개관 시기는 다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서울시는 메르스 사태가 진정국면에 접어들어 국민 여러분을 위한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관람환경이 마련되면 바로 관람하실 수 있도록 재개관을 준비하고 있겠습니다.

 

그러니 우리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잠시 휴관함을 너그러이 양해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