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수목원 휘귀식물원북아메리카 동부 원산지 잎이 떡갈잎처럼 생긴 둑성식믈 개화기간이 90일정도로 긴 흰색 떡갈잎수국 꽃이 피었습니다.

♣꽃말은 '진심, 처녀의 꿈, 변덕' 입니다. 

떡갈잎수국은 쌍떡잎식물 장미목 범의귀과 수국속의 낙엽관목이다.

 

 

1.떡갈잎수국 꽃:

명칭의 유래잎이 떡갈잎처럼 생겼다하여 떡갈잎 수국이라 부르는 꽃이다. 꽃이피면 색이 변하기도 합니다. 꽃의 크기가 너무 커서 가지가 축처지기도 하며 가을이 되면 잎이 붉게 변하여 단풍을 보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2.떡갈잎수국 꽃:

북아메리카 동부가 원산 중부지방에서도 월동이 가능하다.

잎이 떡갈잎처럼 생겼다하여 떡갈잎수국이라 부르고 가을단풍이 화려하며 우아하다.


3.떡갈잎수국 꽃:

꽃은 홑꽃겹꽃있는데 겹꽃은 겹으로 피며 흰색의 꽃을 피우고 수명을 다하지만 홑꽃의 경우, 처음에는 흰색에서 점차 분홍빛으로 물들어가는 특징이 있다.


4.떡갈잎수국 꽃:

수국의 모든 꽃들처럼 떡갈잎수국도 보이는 꽃은 모두 가짜꽃이며 꽃잎 아래쪽의 아주 작은 덩어리가 진짜 꽃송이 이다.


5.떡갈잎수국 꽃:

줄기는 최대 12cm지름에 길이 30cm에 이르는 거대한 원추형 꽃을 피운다.

처음에는 백색이다가 핑크빛으로 변하고 가을에는 갈색으로 마르게 된다.


6.떡갈잎수국 꽃:

흰색에서 붉은색으로 변하여 개화기간이 90일정도로 길어 유럽 미국등에서 인기가 있는 품종이다.


7.떡갈잎수국 꽃:

굳이 전정을 할 필요가 없다.

번식은 주로 삽목으로 한다.

월동에 전년가지가 얼수있으므로 얼지않게 관리해야 한다.

독성이 있어 먹으면 안되고 가끔 피부 알레르기를 유발한다.


8.떡갈잎수국 꽃:

수국중의 귀족이라 할 수 있는 떡갈잎 수국중에서도 꽃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눈꽃송이 (Snowflake)라는 품종입니다.  

국내에서는 일부 야생화 매니아들이 일본으로부터 소수 도입하여 소개되기도 했지요.


9.떡갈잎수국 꽃:

사실은 미국 원산으로 태생은 남부 출신이지만 더위와 추위에 모두 강하고 다른 수국들과는 달리 가뭄에도 강한 품종입니다.  

우리 나라 중부에서도 충분히 월동이 가능하며 야생화 분경보다는 노지 정원에서 풍성하게 키웠을 때 진가를 발휘할 매우 아름다운 품종입니다.


10.떡갈잎수국 꽃:

제 철의 잎과 꽃이 모두 특이한 매력이 있지만 가을철 단풍도 붉은 색이 인상적인 종류입니다.

새롭고 우아한 수국을 많이 이용하는 플로리스트들이 고급 호텔이나 컨벤션센터, 웨딩 꽃장식등에 눈여겨 볼만한 새로운 절화로서의 가능성이 있는 품종이기도 합니다.  











20.떡갈잎수국 나무



*떡갈잎수국

꽃말 : 진심, 처녀의 꿈, 변덕.

쌍떡잎식물 장미목 범의귀과 수국속의 낙엽관목이다.

명칭의 유래는 잎이 떡갈잎처럼 생겼다하여 떡갈잎 수국이라 부르는 꽃이다. 꽃이피면 색이 변하기도 합니다. 꽃의 크기가 너무 커서 가지가 축처지기도 하며 가을이 되면 잎이 붉게 변하여 단풍을 보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북아메리카 동부가 원산 중부지방에서도 월동이 가능하다. 잎이 떡갈잎처럼 생겼다하여 떡갈잎수국이라 부르고 가을단풍이 화려하며 우아하다. 꽃은 홑꽃겹꽃이 있는데 겹꽃은 겹으로 피며 흰색의 꽃을 피우고 수명을 다하지만 홑꽃의 경우, 처음에는 흰색에서 점차 분홍빛으로 물들어가는 특징이 있다. 수국의 모든 꽃들처럼 떡갈잎수국도 보이는 꽃은 모두 가짜꽃이며 꽃잎 아래쪽의 아주 작은 덩어리가 진짜 꽃송이 이다.

줄기는 최대 12cm지름에 길이 30cm에 이르는 거대한 원추형 꽃을 피운다. 처음에는 백색이다가 핑크빛으로 변하고 가을에는 갈색으로 마르게 된다. 흰색에서 붉은색으로 변하여 개화기간이 90일정도로 길어 유럽 미국등에서 인기가 있는 품종이다.

굳이 전정을 할 필요가 없다.  번식은 주로 삽목으로 한다. 월동에 전년가지가 얼수있으므로 얼지않게 관리해야 한다.

독성이 있어 먹으면 안되고 가끔 피부 알레르기를 유발한다.

수국중의 귀족이라 할 수 있는 떡갈잎 수국중에서도 꽃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눈꽃송이 (Snowflake)라는 품종입니다.  국내에서는 일부 야생화 매니아들이 일본으로부터 소수 도입하여 소개되기도 했지요.  사실은 미국 원산으로 태생은 남부 출신이지만 더위와 추위에 모두 강하고 다른 수국들과는 달리 가뭄에도 강한 품종입니다.  우리 나라 중부에서도 충분히 월동이 가능하며 야생화 분경보다는 노지 정원에서 풍성하게 키웠을 때 진가를 발휘할 매우 아름다운 품종입니다.  제 철의 잎과 꽃이 모두 특이한 매력이 있지만 가을철 단풍도 붉은 색이 인상적인 종류입니다. 새롭고 우아한 수국을 많이 이용하는 플로리스트들이 고급 호텔이나 컨벤션센터, 웨딩 꽃장식등에 눈여겨 볼만한 새로운 절화로서의 가능성이 있는 품종이기도 합니다.




*웃자퀴즈 476 : 이심전심이란? 정답:이순자가 심심하면 전두환도 심심하다. 

*힌트:인터넷에 검색하면 정답이 있습니다. ㅎㅎㅎㅎ 매주 월요일 정답 공개 합니다 ㅋㅋㅋㅋ

 

*보시고 아래모양에 공감 버튼을 ~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