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사랑이 무엇인가?
@ 고린도전서13:1-3 “사랑”
@ 사랑이 무엇인가 ?
= 고전13:4-7절까지 나온 말씀이다 == 사랑의 본질을 말하고 있다.
= 이 사랑을 말 할 수는 있지만 지키지는 못한다.
= 이 사랑을 실천한 사람은 한 사람도 없다.
= 고전13장에서 말해주고 싶은 의도는 이것이다. == 사랑의 원칙을 말해주고 있다.
= 고전13:3 “내게 있는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내 몸의 전체를 불사르게 내어 줄지라도 사랑 (예수님의 희생적인 사랑)이 없으면 아무 것도 아니다 라는 것이다.”
= 로5:8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 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 하셨느니라.” == 하나님의 사랑의 결정체.
= 요1서4:8 “하나님 자체가 사랑이시다.”
@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가 ?
= 하나님께서 독생자 예수를 이 땅에 보내신 것이다.
= 로8:39 “하나님의 사랑에서 그 무엇도 끓을 수 없다고 한다.”
= “사랑에는 거짓이 없나니.” == 하나님은 사랑이시다. 하나님은 거짓이 없으신 분이시다.
= 로13:10 “사랑은 이웃에게 악을 행치 아니 하나니.” = 사랑은 율법의 완성이다.
= 예수님의 사랑 밖에는 이웃에게 악을 행하지 아니 한다. 그러나 우리는 이웃에게 악을 행 하지 않으려고 하지만 이웃에게 악을 행하고 만다.
= 하나님의 사랑에 들어갈 수 없다면 아무리 많은 선을 행하고 사랑할지라도 소리 나는 구 리와 울리는 꽹과리가 되는 것 밖에는 없다.
@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사랑하라고 요구하신다. (사랑의 원칙)
= “내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주 너희 하나님을 사랑하라 또 이와 같이 내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다.”
= 이 사랑에 근본 원칙을 실천하신 분은 단 한 분 예수 그리스도 밖에 없으시다.
= 누11:42 “하나님께 대한 사랑은 버리고 율법만 잘 지키고 있다고 경고한다.”
= 요15:10 예수님께서는 하나님께서 주신 계명을 다 지키셨다. = “너희도 내 계명을 지켜 내 사랑 안에 거하라 하신다.”
@ 예수님의 계명이 무엇인가 ?
= 예수님을 믿는 것이다. ==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 하리라.”
= 고후5:14 “그리스도의 사랑이 무엇인가 = 한 사람이 모든 사람을 위해 죽은 것이다.”
= 예수 없이도 예언하고, 방언하고, 구제하고, 사랑한다 할지라도 이런 것은 아무 것도 아니 라는 것이다. 무익한 것뿐 결국에는 지옥행이다.
= 위에 있는 모든 것을 못하고 안 할지라도 예수님만 내 안에 있으면 영원한 생명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 예수가 내 안에 있으면 이보다 더한 일도 한다는 것이다. == 예수님은 금은보화보다 더 좋은 것이다.
갈5:6 “그리스도 안에는 율법 적인 것들이 소용이 없고 오직 사랑으로서 역사 하는 믿음뿐 이다.” = 곧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뿐이다.
= 엡3:17-18 “믿음으로 예수님의 사랑이 우리 안에 거하는지 알 수 있다.”
* 이방 종교인들도 구제나 선교나 사랑을 얼마나 많이 베푸는지 모른다. 그러나 이런 종교 인들은 예수님의 사랑 없이 하기 때문에 무익한 것이고 세상에서 사는 동안 잠시 뿐이다.
= 델전4:9 “너희가 서로 사랑하고 있다.” == 우리는 예수를 믿는 것 때문에 이미 사랑하고 있다. == 초대 교회 때 그리스도인들을 숨겨 주기 위해서 자기의 생명을 걸고 예수 믿는 사람들을 숨겨 주었다. 이것이야말로 예수의 사랑이다.
= 이 세상 물질을 다 갖다 준다 해도 그 영혼이 구원받지 못했다면 불행일 뿐이다.
@ “내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라.” 란 ?
= 내가 천국 가니까 그 영혼도 같이 천국 갈 수 있도록 구원의 사랑을 전해야 한다는 것 이다.
= 예수님의 사랑은 영혼에 관한 사랑이시다. 육신에 관한 사랑은 부수적이다. == 구제, 내 몸을 받쳐 일해 주는 것.
예 : 내 몸은 천국 가는데 내 손과 발과 눈은 지옥에 보낼 수 있는가 ?
= 말이 안 된다. 몸이 천국가면 몸에 붙어있는 지체들(이웃 사람들)도 천국에 가는 것이 당 연한 일인 만큼 그 사랑을 전하라. == 이 사랑은 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이 아니다. 꼭 해야 한다.
= 히6:10 “최고의 사랑은 이웃과 형제와 자매들을 전도하는 것이다.”
= 고전13:8 “예수의 사랑은 언제까지든지 떨어지지 아니하나 인간 적인 사랑은 내가 기분이 나쁘면 떨어진다.”
= 육신의 사랑은 기분에 좌 우 된다.
= 예수의 사랑은 영원하고 변하지 않는다.
= 예수님의 사랑이 우리 안에 있으면 이웃에게 전도해야 한다.
= 로6:23 “예수의 사랑이 우리 안에 있어야만 영생의 역사가 이루어진다.
= 요1서2:5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이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는 자다.”
= 요1서3:1 “하나님의 가장 큰사랑 == 예수를 통해서 우리를 구속해서 자기 아들이 되게 하 는 것이다. == 곧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이다.
= 우리가 이웃에게 가장 큰사랑을 전하기 위해서는 전도하는 것이다.
= 요13:12절과 고전13장의 결론은 == 내가 예수님의 사랑을 가졌는가. 하는 것이다. == “지 금은 예수의 사랑을 거울로 보는 것같이 희미하게 보이나 예수님이 오시면 얼굴과 얼굴을 대하듯이 본다. 지금은 예수의 사랑을 부분 적으로 안다. 예수님이 오시면 예수님의 사랑 이 온전하게 들어 날 것이다.
= 요13:13 “믿음과 소망은 예수님이 오시기 전에는 늘 믿음을 갖고 소망을 바라며 살겠지만 예수님이 오신 후에는 오직 사랑 밖에 없다. 사랑은 천국에서도 영원하다.
- 사랑의 결론이다.
= 요13:3절이 요13장의 사랑의 결론이다.
= “내가 내게 있는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또 내 몸을 불사르게 내어 준다 할지라도 사랑이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이) 없으면 내게 아무 유익이 없느니라.”
=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이 무엇인가 ?
= 한 영혼이 천하보다 귀한 이 영혼을 구원하는 것이다. == 우리는 이 생명의 사랑을 전해 야 한다. 이것이 최고의 사랑이다.
- 끝 - 목차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