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산후관리법 얼짱몸짱 입니다. 오늘은 출산후튼살 등 나타나는 증상들을 알아보고 산후관리법을 간단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늘처럼 갑자기 날씨가 춥거나 바람이 많은 부는 날에 산모들은 더욱 더 조심해야 하고 산후관리를 잘 해줘야 합니다. 출산후증상에는 다양한 것이 존재하는데요.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산후관리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출산후나타나는증상에는 출산후튼살 뿐 아니라 탈모가 생기거나, 체중이 늘어나거나, 피부트러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탈모는 출산 후 머리카락이 심하게 빠지는 현상인뎅. 임신 중 에스트로겐 분비가 활발해 머리카락이 많이 생기고 빠지지 겠지만 출산후에는 두피가 건조해지면 탈모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일시적인 현상으로 호르몬분비가 정상화 되면 모발 역시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체중이 늘어난 것은 임신 중에 아기의 몸을 보호하게 되면서 체중이 늘어나게 된 이유입니다. 임신중에 찐 살은 출산 후에 관리해 주지 않으면 비만으로 바뀌게 되니 산후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 피부트러블은 호르몬의 이상으로 피부에 각질이 많이 생기거나 각종 트러블이 생기기 쉬운데요. 다른 트러블은 일시적이게지만 기미같은경우에는 한번 생기면 없어지지 않아 관리를 잘 해줘야 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출산후나타나는증상에는 튼살도 생기게 됩니다. 튼살도 한번 생기면 안없어지므로 평소에 튼살 크림을 발라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되고요. 스트레스를 피해줘야 합니다. 하지만 튼살이 이미 생겼다면 체중을 줄이고 마사지를 해주는 데 튼살을 완화시키고 좋습니다. 체중관리는 피부를 탄력있게 해줘 튼살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마사지 또한 튼살을 옅게 하는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