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후 시기별산후관리, 산후관리법

 

안녕하세요. 산후관리 얼짱몸짱 이에요. 출산후 시기별산후관리 방법에는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출산 직후에서 출산후 일주일 까지는 어혈이 아직 남아있어 어혈을 소산시키는 것이 중요하고 산후 일주일에서 한달까지는 보약을 먹는 방법도 좋습니다. 자신의 체력에 따라서 시기별로 한약을 복용하는 것도 산후예방 및 극복에 큰 도움이 되어 준답니다.

 

 

출산 직후 산후관리법

 

출산후 시기별산후관리로 출산 직후에는 쉽게 몸을 움직일 수 없으니 가벼운 복식호흡부터 복부에 긴장감을 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누운 상태에서 아랫배를 납작하게 끌어당긴 다음 숨을 들이마시고 또 아랫배를 끌어다니며 숨을 내쉬어 줍니다. 이런 복식호흡은 한 호흡당 5초 정도로 30회 가량 해주면 도움이 된답니다.

 

 

출산 후 2주 정도 지나서는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주셔도 좋고요. 목이나 어깨, 복부 등의 근육을 이완시켜주며 손목이나 발목, 허리 등은 가볍게 돌려주는 것도 출산을 하고 난 뒤, 약해진 관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한 두달 정도가 지나면 점차적으로 스트레칭이나 운동의 강도를 약간 높여 주면 좋고요. 서서 다리를 어깨너비 만큼 벌리고 고개를 숙여 두 손바닥이 바닥에 닿을 수 있도록 해주는 운동은 신체의 탄력을 되찾는데 도움을 줍니다.

 

 

출산후 두세달이 지나고 나면 점점 몸이 회복해 가는 상태로 조금 더 힘있고 과감한 운동에 도전해 보는 것도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 두 다리를 모은 다음 양쪽 무릎을 가슴 안쪽으로 끌어안고 등을 좌우 방향으로 누르면서 몸을 흔들어 주면 골반의 모양까지도 잡을 수 있습니다. 이때 턱은 너무 내밀지 않습니다. 세 달정도가 지나면 요가나 필라테스 등으로 조금 더 활동적인 운동을 시도해봐도 좋겠습니다.

 

 

 

산후관리 프로그램은 체중증가로 인해 생기는 근육통이나 관절통 완화의 효과를 줄 뿐만 아니라, 정체된 체액으로 인한 부종완화와 변비에도 도움을 줍니다. 더불어 빠른 시간 동안 슬림한 바디라인으로 되돌아갈 수 있도록 데톡스 및 순환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통해 시기별 산후관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어요'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