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후관리는 몸을임신 전 상태로 회복을 돕게 하고 육아를 위해 체력을 키우는 과정입니다. 이 기간에 산모가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건강하게 이전의 몸매와 체력을 되찾을 수 있는데요. 산후조리는 임산모에게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라는 점. 얼짱몸짱과 함께 올바른산후관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산후관리시에 주의해야 할 사항으로는 최소 출산 후 한달간은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무리한 일이나 운동은 삼가해 줍니다. 또 자극적인 음식이나 찬바람은 피해주시는 게 좋고요. 슬픔이나 우울, 기쁨 등 감정기복이 심해져 산후우울증이 오기 쉬운 시간이기도 하니, 최대한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음악을 듣거나 편안한 마음을 가져야 산모와 더불어 아기의 심성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그렇다면 올바른산후조리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옛날에는 일부러 땀이 흐를 정도로 옷을 잔뜩 껴입었는데요. 이는 몸을 허하게 만들고 땀을 많이 흘리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방안 온도는 약 22도 정도를 유지하며 몸의 노폐물이 적당히 땀으로 빠져나가야 신장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답니다.

또 출산과정을 통해 산모는 관절이 약해진 상태이기 때문에 관절부분이 찬바람에 노출되면 산후풍에 걸리기도 쉽습니다. 관절염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주시고요. 옷을 입을때도 너무 타이트한 것보다는 헐렁하게 옷을 입어줍니다. 고무줄이 들어간 옷을 입으면 산후붓기가 가라앉는 것을 더디게 해줍니다.
산후관리 프로그램은 체중증가로 인한 근육통이나 관절통 완화의 효과 뿐만 아니라 정체된 체액으로 인한 부종완화와 변비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 산후 빠른시간안에 슬림한 바디라인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데톡스 및 순환관리를 통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