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origin is captured in blog.


까마귀, 까치 등에 관한 꿈

 

많은 까마귀 떼가 모여서 동시에 울어대는 꿈은 형제나 가까운 일가친척(一家親戚) 중에 근심, 걱정이 생기게 되는 흉몽이 되고 까마귀나 까치가 죽은 사람의 시체를 쪼아 먹는 꿈은 집 안에 잔치를 벌려 손님을 접대할 기쁜 일이 생기게 되고 하는 일이 번창하여 직원을 늘리게 되는 길몽이 된다.

 

까마귀나 까치가 어지럽게 울어대는 꿈은 술과 음식이 생길 길한 징조이나 까마귀가 죽은 돼지를 파먹는 꿈은 기뻐해야 할 잔칫집에 가장 먼저 불청객이 찾아와서 기분이 잡치는 일이 생기게 되니 조심을 할 일이다.

 

한 밤 중에 까마귀가 집 안으로 날아드는 꿈은 슬픈 소식에 접하게 되거나 불청객이 찾아오는 암시가 되며 길을 가다가 까마귀 울음소리를 듣는 꿈은 교통사고 등을 당하여 어려운 지경에 처해지게 되거나 근심거리가 생기게 되는 흉몽이다.

 

머리 위의 허공에서 까마귀가 까악까악 울어대는 꿈은 나쁜 소식에 접하게 되거나 사건, 사고에 휘말리게 되는 흉몽이고 까마귀가 안방까지 들어오는 꿈은 질병이나 악귀 등에 관련되는 꿈이고 일반적으로 집 안에 도둑이 들거나 우환이 생기는 징조가 된다.

 

많은 까마귀 떼가 날아가는 꿈은 만사불통(萬事不通)이 되는 흉몽이나 오래도록 일을 하게 될 계약이 이루어지고 문인이라면 매스컴 등에서 작품 연재의뢰가 들어오는 반전도 있으니 잘 헤아려 해몽을 해야 할 것이다.

 

까마귀가 지붕 위에 앉아서 큰 소리로 울어대는 꿈은 집 안에 우환이 들끓게 되고 식구나 형제 중의 한 명에게 불행한 일이 닥치게 된다. 주로 사고, 실패 등을 암시하는 흉몽이고 까마귀가 죽은 개의 사체를 쪼아 먹는 꿈은 연회나 잔치집에서 상한 음식을 먹고 병원신세를 지게 되는 꿈이 된다.

 

까치가 본인의 논이나 밭에 씨앗을 떨어뜨리는 꿈은 제조업 등에 투자하여 대박을 치게 되는 길몽이고 농부라면 그 해 농사는 대풍을 이루게 되는 꿈이 된다. 까치가 빨간 열매를 입에 물고 집 안으로 날아 들어오는 꿈은 혼처가 생기거나 애인, 친구가 집을 방문하게 되는 꿈이 되며 주로 재물, , 소식, 정보, 횡재 등을 암시하는 징조이다.

 

까치가 봉황새로 변하는 꿈은 무명시절을 벗어나 머지않아 세상에 이름을 날리게 되는 행운을 의미하니 어려운 역경에서 벗어나 입신양명(立身揚名)하게 되는 길몽이며 까치를 잡는 꿈은 어려움에 처한 사업, 일 등이 해결되고 재물이 들어오게 되는 암시가 된다.

 

까치가 본인의 어깨 위에 날아와 앉는 꿈은 예상외의 승진이나 영전을 하게 되어 자랑할 일이 생기게 되고 까치가 방 안으로 날아 들어오는 꿈은 집 안에 새 사람이 맞게 되거나 기쁜 소식에 접하게 되는 길몽이다.

 

마당 앞에 서 있는 나무나 지붕 위에서 까치가 우는 꿈은 원지에서 반가운 손님이 방문하게 되거나 좋은 소식에 접하게 된다. 경사 혹은 희소식 등을 암시하는 길몽이며 여러 마리의 까치가 나뭇가지에 앉아 있는 꿈은 역시 본인에게 힘이 되는 귀인이나 협조자가 나타나게 되는 징조가 되니 기대해 볼 만한 일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