乙丙상관에 대해서

 

편안하게 잘 성장하고 재능을 드러내게 되니 10가지의 상관 중에 가장 좋은 상관이 된다. 화상관은 목일간의 모든 것을 시원하게 해결하나 화식신은 수고와 노력, 시간 등이 필요하다. 목일간에 화상관이 없으면 차선책으로 등라계갑(騰羅繫甲)을 위한 목겁재가 필요하게 된다.

 

생산력과 순환주기가 빠른 목일간에 화상관은 탱탱한다는 느낌이 있고 변화를 일으키는 변신의 귀재이고 순발력, 대처능력이 아주 뛰어나다. 오행 중에 변화가 가장 빠른 것이 기이니 신속한 대응능력이 있다.

 

연예인(Talent)적 기질인 상관(傷官)은 주위환경괄 남을 의식하고 들어내며 보여주는 것인데 화의 속성과 상관은 많이 닮았다. 그러나 변화와 싫증이 너무 빠르다는 것이 단점이 되니 옷도 곧 싫증을 낸다. "乙丙상관"은 거의 연예인이며 사교성이 좋고 부드러우며 심지어는 향기도 느껴진다.

 

치어리더나 마법사처럼 대중에게 보여주는 일이 적성이 되고 시대의 흐름에 앞서 간다. "甲丁상관"은 한 쪽만 비추니 한계가 있게 되고 아는 사람만 인정해 주니 이런 경우에는 甲庚沖으로 벽갑인정(劈甲引丁)을 해주면 좋을 것이다. "乙丙상관"은 누구나 알아주니 대중성, 도화성이 되고 얼굴이나 언행이 예쁘다.

 

화상관은 금편관을 데리고 다니니 화상관이 금편관에 신경을 쓰게 되면 반골적인 기질이 강해진다. ()화가 있으면 돋보이고 좋고 甲乙목 일간들은 화를 항상 학수고대(鶴首苦待)하니 없어도 있는 것으로 간주해야 하고 이는 상관성이 강하니 그런 생각, 행동을 하게 된다는 의미이다.

 

10 종류의 상관 중에 乙丙상관은 가장 현실적이고 실리적인 상관(傷官)이며 "甲丙식신"과 더불어 최고의 목화통명(木火通明)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