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STELLAR - 감정적으로 바라보다



인터스텔라 (2014)

Interstellar 
7.9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출연
매튜 매커너히, 앤 해서웨이, 마이클 케인, 제시카 차스테인, 케이시 애플렉
정보
SF | 미국 | 169 분 | 2014-11-06


인터스텔라를 보는 가장 결정저인 이유는 엄청난 히트 때문이였다. 이제까지 여러가지 영화들을 평가해 본 경험을 바탕으로 왜 히트를 쳤는지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보게 되었다.


 인터스텔라(interstellar)의 뜻을 찾아보았다. 뜻은 "별과 별 사이"라는 뜻이다. 이게 영화하고 뭔 상관이 있을까?

여기에서 시간과 중력과의 관계(일반상대성이론)을 설명해야 되는데 너무 복잡해서 생략하겠다. (저도 학생이예요ㅠㅠ)

이 시간과 중력과의 관계때문에 별과 별사이를 오고 갈때 만약 하루가 걸린다면 지구는 100년이 흘러갈 수도 있는 것이다.(실제로 그렇다는 것은 아님)

봤을 땐 일반적인 SF 영화인 듯 하지만 속에서는 여러가지 감정적인 장면들이 나온다.

아버지는 나이가 들지 않지만 딸이 어렸을 때부터 결혼하고, 나이가 들어 죽으려고 할 때 아버지가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왔을 때의 그 장면...

NASA에서 근무하는 박사때문에 아버지는 늙지 않고 지구들은 계속 돌아가는 상황이 벌어진 것이다. 지구를 구하라는 임무가 지구를 버리려는 임무로 바뀌어버렸다.


그렇게 일반상대성 이론을 따라 내용이 이루어진 것이다.

15살 입장에서는 뭔 내용인지도 모르겠고 무슨 말을 하는지도 모르지만(한글자막을 받지 못하고 듣기만 해서요ㅠㅠ), 확실한 건 이 영화를 꼭 봐야되는 사실!


제가 추천하는 영화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