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화이트 트러플 축제 개최지로 세계의 미식 도시로 자리 잡은 알바(ALBA)에서 올봄에도 VINUM(비눔) 축제를 개최합니다. 4월 말(25~28일)과 5월 초(1일, 4~5일)의 양 기간에 걸쳐 개최되는 행사로 이때 알바는 와인과 미식의 축제장이 됩니다.


비눔 와인&푸드 축제는 와인이 주축인 행사로서 알바 주변에서 생산되는 굴지의 이탈리아 와인을 만나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축제기간에 선보이는 와인들은 바롤로, 바르바레스코, 로에로, 돌체토, 아스티 스푸만테, 가비, 부라케토 입니다.



일명, 오픈 테이스팅이라 하는 와인 시음 테이블은 알바의 고풍스러운 광장(피아짜) 곳곳에 마련돼있으며 이탈리아 소믈리에 협회 소속 소믈리에들의 안내를 받으며 원하는 와인을 테이스팅 할 수 있습니다.


알바는 미식의 도시답게 피에몬테의 감칠맛 나는 전통요리와 캐주얼한 스트리트 푸드를 와인과 궁합을 맞추어 볼 수 있습니다. 피에몬테 7대 DOP치즈 코너(Isola dei Formaggi DOP)가 따로 마련되어 와인과 치즈의 페어링이란 값진 경험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와인러버들의 귀와 눈을 쭈뼛쭈뼛 세우는 이벤트, 랑게의 유명 와이너리와 스타 셰프들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VINUMINCANTINA 를 빼먹을 수 없습니다. 와이너리에서 열리는 비눔이란 의미로 행사 주관자 측에서 지정한 와이너리를 방문 후 셰프가 준비한 아페리티프(핑거푸드, 간단한 뷔페)를 와인과 즐기는 맛있는 행사입니다.

 VINUM 축제 여행 상품

1, 당일 투어와 1박 2일 투어(밀라노와 토리노에서 출발합니다)


2, 당일 투어 일정: 미팅후 알바이동-->비눔축제에서 테이스팅--> VINUMINCANTINA 이벤트 참가(한 군데 와이너리 방문후 와인시음과 아페리티프 타임)--> 샌딩


1박 2일 일정: 앞의 당일 투어 일정후 랑게에서 1박--> 바롤로 와이너리(바르바레스코 와이너리)2군데 투어--> 샌딩


3, 투어인원: 3인 이하


4, 투어전용차: 5인승 중형 자동차


자세한 일정과 투어비용문의

카톡: 바르바롤스쿠올라(카톡 ID:jnclny)

이메일:baeknanyoung@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