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동네에서 난립하고 있는, 개원컨설팅 업체와 업자들이, 거의 천편일률적으로 동일한 개원세미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조그만 1인 점빵 수준의 클리닉을 개원하려고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이 참석하시기 때문에, 개원입지는 제일 중요시하는 세미나 프로그램 중의 하나가 되곤 하지요.

 

 

 

그리고, 닥터론(의사신용대출) & 덴탈론(치과의사신용대출)과 같은 개원대출 자금에 대해서 이러저래 설명하는 금융권 대출상담사들이 개원세미나 현장에서 부스 출점으로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을 것이고, 자기네들 홍보 내지는 선전시간이라고 할 수 있는 때에, 개원자금에 대해서, 흔해 빠진 허접 메뉴들로 적당히 20~30 분 쯤 시간을 소비하겠지요.

 

 

 

그 다음으로는, 개원 인테리어, 개원 의료마케팅, 개원 세무개원 노무 등의 메뉴들이 줄지어 나올 것이고, 조금 신경쓴 곳에서는 개원 의료기기 라는 타이틀로 기계 홍보에 열을 올리는 곳도 있을 것 입니다.

 

 

 

최근에는 최신 술기와 진료 테크닉이라는 것의 일환으로, 핸즈온이나 라이브를 해 볼 수 있는, 매우 뻔하고 정형화된 것을 적당히 포장해서, 기본적인 것조차도 제대로 모르는 개원세미나에 참석하시는 선생님들에게 으스대면서, 특별할 것도 없는 내용을 적당히 나열할 것 입니다.

 

 

 

그러니까, 여기에서 우리가 주목해야 하는 것은, 개원가에서 반드시 살아남을 수 있는, 개원의사나 개원치과의사의 필살기와 같은 개원 수익모델은 무엇인가에 대해서, 딱 부러진 솔루션을 제공하는 개원세미나 업체나 업자는 전혀 없다는 것 입니다. 들으마 마나 한, 그저 그런 소리를 들으려고 일요일 아침 일찍부터 피곤한 몸을 이끌고, 개원세미나의 현장에 출동했건만, 특별한 메리트를 느낄만한 강력한 솔루션이나 아이디어나 컨셉의 확보가 불가능한 개원세미나라면 도대체, 왜 참가를 해야하며, 참가를 권유하는 것인지 참으로 의문스럽지 않습니까??

 

 

 

그렇습니다. 개원 수익모델의 단호하고 확실한 정립도 하지 못하는, 시간낭비에 불과한 개원세미나에, 겨우 점심 도시락과 늘 판에 박힌 개원세미나 참가 소책자를 제공받는 것으로, 무슨 메리트와 만족도가 있을 것 인가에 대해서, 크게 의문이 듭니다.

 

 

 

엠디브릿지(MDBridge)는, 기존의 개원세미나와는 완전히 차별화된, 새롭고 탁월한 개원 수익모델의 정립을 통하여, 개원세미나에 참석하시는 선생님들께서, 반드시 개원 성공의사와 개원 성공치과의가 되시기를 간절히 응원하여 드립니다. 온 동네에서 나자빠지고 있는, 신규 개원의와 개원치과의들의 곡소리는 남의 이야기이며, 나는, 아니, 이 개원세미나에 참석하는 우리는 반드시 성공할 수 밖에 없는 개원의와 개원치과의가 될 수 밖에 없는 구체적이고 정밀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개원컨설팅 세미나, 흔히 말하는 개원세미나는, 개원 수익모델의 제시와 확인을 위한 자리인 것이지, 물건이나 서비스를 팔러 나온 하이에나 업자 떼거리들의 먹잇감의 향연장이 되어서는 절대로 아니 되는 것 입니다. 바로, 개원세미나의 최고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개원준비 의사 선생님과 개원준비 치과의사 선생님의, 개원가에 나서기 위한 생존과 발전을 위한 개원 지남차(指南車)를 확보하고자 하는 운명의 자리인 것 입니다.

 

 

 

개원 수익모델을 확보하지 못하는 개원 준비의사와 개원준비치과의는, 개원가에 나서는 순간부터 필망과 필패의 지름길로 달려가는, 안타까운 인생이 시작되는 것 입니다. 개원 성공 = 개원 수익모델확보, 이러한 등식은 어느 누구도 부인할 수가 없는 것 입니다. 개원세미나는 개원 성공 = 개원 수익모델확보의 장엄한 현장을 여는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