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론(의사대출) & 덴탈론(치과의사대출)]

 

 

 말장난으로 의사와 치과의사를 우롱하는  

  개원대출 포스팅에  

  이제 더는 넘어가지 말자  

 

(엠디브릿지 제공)

 

 

 

 

 

 

 

 

 

의사,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하는 닥터론(의사대출)이나 덴탈론(치과의사대출)과 관련 해, 인터넷 상에 넘쳐나는 게시물을 보고 있으면, 매월 대출 이자율 고시 내용 부분에서 황당하고 한심스럽게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은행 대출이나 금융권 대출에서는, 해당하는 달의 대출이자율이라는 것이 있고, 그 기준에 따라 이자율을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각 개인의 신용등급이나, 금융기관 대부계 실무자의 판단에 의하여 대출 이자율이 정해지는 것이 그 원칙 입니다.

 

 

 

즉, 다시 말하면, 닥터론(의사대출) & 덴탈론(치과의사대출) 업무를 하는 금융기관 대부계 담당자가 본점 여신 심사팀 담당자에게 대출승인을 위한 요청서류를 온라인으로 송부할 때, 이미, 이자율이나 대출가능 상한금액의 상당 부분이 정해져 있다는 것이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반적인 대출 중개업자들의 경우, 매월 매월의 대출이자율이 정해져 있는 것처럼 왜곡시키며, 마치 이번 달 만! (언제나 이번 달 만입니다. 이번 주 내로 폐업한다는 간판을 일 년 내내 걸어놓는 가게처럼요) 대출 이자율이 저렴한 것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기도 합니다.  실제로는 전혀 그렇지 않은데, 말입니다.

 

 

 

제 1 금융권의 시중은행이나 제 2 금융권의 저축은행, 단위농협, 축협, 신협, 마을금고에 이르기까지 개원대출의 이자율이나 개원대출 상한금액은, 대출을 의뢰한 그 시점에서, 대부계 담당자의 대출심사 판단에 의하여 거의 대부분이 결정되는 것입니다.

 

 

 

또한, 모든 금융기관에서 신용기반의 개원 대출 상품을 취급하는 것도 아니며, 동일한 금융 기관 내에서도, 실제로 대출을 진행하여 주는 지점도 있고, 그렇지 않은 지점도 있다는 것도 알아야 합니다. 더하여, 개원 대출 상품에 대한 경험과 풍부한 지식이 있는 담당자가 어디 있는지, 어느 금융기관의 어느 지점에서 근무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도 중요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모든 금융기관 중 에서도, 의사대출이나 치과의사대출 분야에서 특화되어 있는 지점의 담당자와 평소부터 교류하며, 관계를 돈독하게 구축하여 놓으면, 나중에 닥터론(의사대출), 덴탈론(치과의사대출) 개원 대출 진행 과정에서 이자율은 상대적으로 낮게, 대출금액은 상대적으로 크게, 실행이 될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가 있고, 개원 준비 과정에서 아주 유리한 정보도 많이 얻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아침에 일어나서 일 하기도 빠듯한, 의사나 치과의사가 은행의 지점별 주요 업무에 대해 파악하고, 각각의 금융기관에서 일하는 대부계 직원 담당자의 특성에 대하여 비교하고 파악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따라서, 대출 시장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지니고서, 실력있는 대부계 담당자와 끊임 없이 교류하고 있는, “제대로 된” 컨설팅 업체들을 분별 하시고, 제대로 된 컨설팅 업체의 컨설팅을 통해, 타당하고도 실속 있는 조건에서 개원 대출 진행 하시고, 개원을 위한 성공적인 발걸음을 내 딛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