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모니터링단 '동화', 2017 상반기 보고회 개최

2017학년도 1학기 행정서비스모니터링 결과 및 우리 대학 여성 인권 및 복지에 대한 개선안 제시




우리대학은 지난 21일(월) 11시 본관 로터스홀에서 학생모니터링단 ‘동화’의 상반기 모니터링 보고회를 개최했다.

한태식 총장과 부총장, 처장 및 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서 10여 명의 학생들로 구성된 학생모니터링단 ‘동화’는 학사행정 서비스 실태와 우리 대학 여성 인권 및 복지를 주제로 모니터링 및 조사한 결과를 보고했다.

20개 부서를 대상으로 실시한 행정서비스모니터링에서는 법과대학 교학팀, 바이오시스템대학 교학팀, 언론/국제정보보호대학원 교학팀, 문과대학 교학팀, 학생지원팀, 다르마칼리지 교학팀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전체부서의 모니터링 평균점수는 87.62점을 기록, 전반적으로 우수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행정서비스모니터링 결과 발표 후에는 「우리 대학 여성 인권 및 복지」를 주제로 발표가 진행됐다. ‘동화’는 ▲여학생 휴게실 ▲몰래카메라 탐지기 ▲비상기둥 ▲총여학생회실 시설 ▲여성강의 ▲인권센터 ▲생리대 자판기 ▲생리공결제 등에 대한 현황, 문제점 및 개선안을 제시했다.

진지하게 학생들의 의견을 들은 한태식 총장은 “직접 보고 느낀 것을 가감 없이 전달하는 동화로 인해 학교에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난다고 생각한다. 학생모니터링단이 제안한 부분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08년에 우리대학이 대학 최초로 고객만족 CS경영을 도입하면서 출범해 올해로 10년차를 맞은 ‘동화’는 학교교육 및 행정서비스를 학생의 입장에서 모니터링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대학이 재학생 만족도 향상에 더욱 힘쓸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