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목) 가을 학위수여식 개최

오전 11시 중강당에서… 학․석․박사 1,666명 학위 수여



동국대는 24일(목) 오전 11시 서울캠퍼스 본관 중강당에서 2017년 가을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는 학사 1,022명, 석사 561명, 박사 83명 등 총 1,666명이 학위를 취득했다.

한태식 동국대 총장은 축사를 통해 “정든 모교를 떠나 낯선 사회로 진출하는 여러분들의 마음속에 설렘과 함께 약간의 두려움도 있을 것”이라며 “여러분들 뒤에는 자랑스러운 선배들과 후배들이 항상 응원할 것이며, 지금까지 해 온 것처럼 슬기롭게 인생을 개척해 나가라”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 ㈜DK메디칼솔루션 이창규 회장 명예경영학박사 학위 취득
㈜DK메디칼솔루션 이창규 회장이 명예경영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 회장은 1965년 동국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86년 의료기기 수입·판매 회사인 동강무역(현 DK메디칼솔루션)을 설립해 선진 의료기술을 도입 및 보급했다. 1992년 영상의료기기 전문회사를 설립해 꾸준한 기술혁신과 과감한 투자로 국내시장 1위를 석권하고 전세계 30여개 나라에 영상 의료기기를 수출하는 글로벌 전문업체로 성장시켰다. 또한 동국대 총동창회 부회장과 경영학과 총동창회장을 역임하면서 동문들의 화합과 교류증진에도 헌신했다. 동국대는 이러한 이 회장의 모교발전을 위한 노력 및 국내 의료기기산업 발전과 국민의료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점을 공로로 명예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 2015년 제59회 행정고시 법무행정 수석합격 김성희 씨 등 공로상 수상
○ 2015년 제59회 행정고시 법무행정에 수석으로 합격한 김성희(법학과) 씨와 2016년 제51회 공인회계사에 합격한 김청일(회계학전공) 씨 등 4명이 공로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모범적인 학교생활을 통해 학교홍보와 긍정적인 이미지 제고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았다.

▶ 81세 고령 김복필 할머니 불교대학원 졸업
○ 한편 이날 늦은 나이에 고졸 검정고시와 방송통신대 학사를 졸업하고 불교학문을 연구한 김복필 할머니가 불교대학원을 졸업했다. 컴퓨터의 사용법이나 문서 작성법 등을 몰라 수학에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열정을 발휘해 학문연구에 매진했다. ‘노인포교의 불교문화적 접근방안 연구’라는 제목의 석사 논문으로 이날 불교학과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불교대학원 공로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