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러메이드 M6 드라이버 비거리와 뱡향성까지 다 잡은 M6, M5



오늘도 열심히 사는 아들만두ㄹ입니다.

오늘은 새로 출시한 테일러메이드 드라이버 M6에 대해서 리뷰를 준비했습니다.

리뷰를 시작하기 전 중요한 포인트 바로 " 나사 2개 "는 뭐지 ?

자 그럼 천천히 구경하러 가볼까요..^^


지금 제가 손에 들고 있는 새로 나온 M6 드라이버입니다.

기존의 M2 ,M4 헤드 디자인은 크게 다르지 않았는데요. M6는 아주 과감해진 라인과 색상 그리 엠블럼이 눈에 팍팍 들어오네요.^^  또한 블랙, 레드, 실버의 색감 역시 시작적인 안정감과 자신감은 느끼게 해줍니다.

저 개인적으로  M6  엄청 이쁘네요.^^


위 사진과 같이 M6은 M4의 후속작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선 m6, m4의 차이는 사용해본 결과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봤습니다.

  m4 드라이버 평균 클럽 스피드 115  볼 스피드 156 스매쉬 팩터 1.44

(먼저 시타를 해서 있지 힘이 있었는데.)

  m6 드라이버 평균 클럽 스피드 110  볼 스피드 160 스매쉬 팩터 1.49

(후반에 가서는 좀점 힘이 부치네요.^^)

클럽 스피드는 줄었는데요. 볼 스피드 스매쉬 팩터는 점점 좋아지는 것은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결과는 바로 m6 드라이버가 비거리와 방향성에서 약 20야드 더 나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도 깜짝 놀랐네요. 


이번에는 정말로 테일러메이드 대박 사건을 만들어 냈네요.^^ 엄청 기대가 되는 M6 ^^



사진과 같이 " 페이스에 박힌 나사 2개 "  이번 M6 드라이버의 중요 포인트입니다.

다들 잘 알고 있겠지만 드라이버 선택이 가장 중요시되었던 점 바로 " 뽑기 즉 운 "

다 같은 드라이버라고 페이스의 반발력은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아무리 정확히 측정을 하더라고 다 똑같을 수 없는 일이죠.^^

하지만 M6 드라이버는 " 스피드 인젝션 기술 (나사 2개) " 사용하여 최고의 반발계수를 증가시켰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 잠깐 " 최대 COR 반발계수"는 정식 대회 규정에 허용하는 최대 반발계수를 말하고 있습니다. "



매장에서 가장 많이 받는 문의 중  하나가 또 있네요." M4 와  M6 드라이버는 어떤한 차이? "

약 54% 더 많은 카본을 통하여 무게를 좀 더 낮게 설정했고, 뒷부분을 좀 더 46g 무게를 배치하여 더욱더 좋은 관용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시면. 클럽 스피드는 점점 줄고 있는데 볼 스피드는 증가하는 느낌과 비거리는 점점 증가되는 현상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

이런한 좋은 점은 아마도 " 스피드 인젝션 " 기술의 때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대박



M6 드라이버는 테일러메이드 정품 공식 대리점 아이언골프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http://www.irongolf.co.kr/shop/shopbrand.html?xcode=132&type=X&sort=order&mcode=012


저 개인적은 생각으로 좀 더 좋은 비거리를 가질 수 있는 것은  실력도 있어야 하지만 제일 중요한 건 기술력의 발전이 크나고 생각이 합니다.

기존 M4 가 출시했을 대 " 트위스트 페이스 " 기술에 깜짝 놀랐습니다.

그런데 M6에는 트위스트 페이스 와 스피드인젝션 기술력으로 추가 헤드, 볼 스피드 그리고 반발력까지 그리고 USG에서 허용하는 최대 COR ....   뭐 말이 필요 없네요.^^

지금까지 아이언골프 아들만두ㄹ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