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61. 성령님의 훈련과 성장.
세상에 태어난 어린아이가, 성인이 되기 위해서는, 육체적 성장과 그 마음에 지적 도덕적 성장이 되어야 합니다.
역시 죄지은 한 사람이 깨닫고, 죄인을 구원하는 하나님 아들 예수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해 죄를 회개하고 믿고, 십자가에
보혈로 씻음 받고 용서받고 구원받고, 성령으로 거듭나 새 사람이 된 우리도, 영혼과 마음속에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이 충만하고, 믿음이 성장해야 합니다.하나님과 그 아들 예수님을 믿는 성도를, 예수님을 닮아 성장시키고 성화되게 인격적으로, 교육시키고 훈련시키는 분이 성령 하나님이십니다.
함께하신 성령님께서, 성도를 가르치고 교육시키는 궁극적인 목적은, 성령으로 충만하게 거듭나 신령한 사람으로, 예수님에 진리를 따르며 하나님을 섬기며,기쁘시게 하는 일과 뜻과 순종에 삶을 목표로 하는 것입니다. 성령님은 믿는 우리를 예수님의 본을 쫓아, 하나님의 말씀을 교재로 우리의 지 정 의를 교육하며 훈련시킵니다.
오순절 날에 불같은 성령님이 오셔서, 믿고 기도하는 제자들과 모두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깨닫게 하여, 그들은 즉시로 일어나 담대한 믿음으로,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님의 천국 복음을 증거 하다가, 제자들은 모두가 다 순교하였습니다.
오늘날 성도 역시 성령에 중생을 체험하고도,성령님의 교육과 가르침을 받지않는 사람은, 영혼에 생명수가 갈급하며 무능력한 믿음이 되고, 온전한 성장을 할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 아들 예수님을 구주로 믿는 성도는, 모두 성령 학교에 입학한 어린 학생으로, 성령 선생님께 가르침과 교육을 잘 받아야,하나님의 진리에 말씀과, 예수님의 사랑과 온유와 겸손으로 성화되고, 성령님의 치료와 축복에 열매가 풍성하게 되는 것입니다. 성령 하나님은 금세와 내세에,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와 말씀과 예수님에 진리를 가르치는, 참 좋은 축복에 선생님이십니다. 성령님은 무언으로, 믿는 성도의 각 삶과 생활에, 시험과 연단을 통하여 믿는 우리를, 더 깊은 은혜와 축복 속으로 인도해 가시는 것입니다.
성령님은 믿는 우리를,하나님 말씀에 중심으로 천국에 대한 소망으로, 어떻한 환경과 처지에서도, 절대 낙심하거나 뒤로 물러 서지 말고, 성령님의 가르침을 잘 받아, 믿음에 우등생이 되어야 합니다. 이 세상에 모든 사람들은, 부모와 스승과 선배와 이웃을 보고 배우고, 터득한 경험으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배우지 않고 자기의 지식과 힘으로, 혼자서 살아가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모두가 다 사회와 직장과 일터에서 동료와 함께 일하며,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살아가는 것입니다.
역시 죄지은 인간이, 자기 죄를 회개하고, 죄인을 구원하는 예수님을 구주로 믿고, 죄와 멸망에서 구원받았다 해도, 강하고 담대한 믿음과 신령한 생명과, 풍성한 축복과 훌륭한 인격으로 살기 위해서는, 자기 혼자의 힘과 노력만으로 부족합니다. 그래서 자녀로 말씀을 가르치고 믿음으로 훌륭하게 성장시키기 위해서, 하나님은 보혜사 성령님을 성도에게 보내 주셨습니다.
성령님은 성도와 함께하여, 말씀과 예수님의 십자가에 진리를 가르치고 교육하여, 영혼과 믿음을 성장시키고, 기도하는 범사를 도우시고 일하여 축복해 주시디가, 내세는 천국으로 인도해 가시는 것입니다. 요 14:26.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리라. 요 16:13.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스스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들은 것을 말하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여러분 모두가 다 십자가 앞에 나와서, 하나님 아들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고 죄를 회개하고 믿고, 죄 용서받고 저주와 심판과 멸망에서 구원받고, 마귀의 죄 올무에서 해방받고, 성령님이 함께하여 평안하고, 가르침의 교육과 훈련을 잘 받고 기도하는 범사에 축복받고, 감사하고 영광을 돌리고 즐겁게 살다가, 내세는 진짜 사람 그 영혼이 천국으로 들어가서, 제사장이 되어 별나라를 상속받고 세세토록 왕 노릇하며, 영생과 복락을 누리고 즐거운 행복으로 영원히 살기를 축복합니다.
저는 믿습니다. 아멘. 성산. 김종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