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여름나기는 어떠십니까? 

모든 것을 녹여 내릴듯 내리쬐는 뜨거운 햇살아래 치지고 힘든 나날들을 보내고 계시고 있는건 아닌지요.

그래도 매년 끝날것 같지 않던 여름도 언젠가 자신의 열기를 잃어 가고 시원한 바람이 그 자리를 채워 들어오는 날이 올거라 알기에 우리는 지금의 이 햇살을 견뎌 낼 수 있을거라 생각해 봅니다. 아마도 우리의 인생도 마찬가지이겠지요

여름이라는 계절을 견뎌내고 가을을 맞이하듯, 뜨거운 햇살 아래 무거운 발걸음을 옮겨가는 우리의 삶도 언젠가는 그럴테지요. 그렇게 이 여름을 보내고 다가 올 계절을 기다리고 있는 청년분들을 8월 젊은이 피정에 초대합니다. 

 

이 피정은 로욜라의 성 이냐시오 <영신수련>을 기본으로 한 침묵 피정입니다.

예언자 엘리야가 조용하고 부드러운 바람 속에서 하느님을 만난 것 처럼, '깊은침묵' 안에서 하느님의 음성을 

더 잘 알아들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1열왕 19,12)


8월 젊은이 피정은 2박 3일 침묵피정으로 진행되며 개인기도, 신부님/수사님과의 면담과 고해성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1. 주제 : 이 여름을 떠나 보내는 당신에게

2. 피정안내 : 예수회 박종인 신부 (서강대 성찰과 성장 담당)

3. 일시 : 8월 23일(금) 19시 ~ 8월 25일(일) 15시 (2박3일)

4. 장소 : 예수회 사도직 센터 피정동(마포구 서강대길 19, 서강대 벨라르미노 기숙사 맞은편)

5. 대상 : 39세 이하 청년 누구나 (선착순 17)


<신청안내>

1. 아래 피정신청서 링크 주소를 클릭하신 후 작성하셔서 보내주시고, 입금 완료되면, 확인 문자를 보내드립니다.

https://docs.google.com/forms/d/1lHr-R-c_0xZYiAcnW2QMNXAfc6mfxqghzxmYR6itn-k/edit 


피정비를 다음 계좌로 입금하시고 문자 주시면, 피정 접수신청이 완료됩니다.
참가비 : 12만원(학부 및 대학원생 10만원)

          

우리은행 1005-302-914180  (재) 한국예수회


만약 입금자명이 본인의 이름과 다를 경우, 반드시 알려주셔요~~


2. 피정은 다음과 같이 이루어집니다.
침묵으로 진행됩니다. 기도안내와 개인기도 및 미사, 그리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면담 시간도 있을 것입니다. 
물론 면담식 고해성사도 보실 수 있으며 산책과 1인 1실이므로 충분히 쉴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됩니다.

3. 준비물 
성경, 필기구, 편안한 복장과 신발, 세면도구(샴푸, 치약, 칫솔 등도 개별적으로 가져오세요), 텀블러
그리고 반드시 시계(알람시계 혹은 손목시계 별도)를 준비하세요. 
침묵 유지를 위해 피정기간 동안 휴대폰은 주최 측에서 보관합니다. 


(문의: 02-3276-7706 / 010-3591-5660 )